[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영)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가며 지난 7월부터 관내 21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행정지원과장이 직접 각 학교를 방문해 청렴 관련 중요 이슈를 논의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학교의 교장, 교감, 행정실장이 참석해 깊이 있는 논의의 장을 펼쳤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종합청렴도 측정에 대한 이해 ▲2023년도 전남교육청 청렴도 수준 점검 ▲장성교육지원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 ▲현대 사회에서 청렴의 의미 재조명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각 기관의 청렴 실천에 있어 현실적인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정선영 교육장은 “청렴은 교육기관이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할 중요한 가치이며 이를 위해 내부 체감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 구성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실천적 노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