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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효쾌속추단법 참고연결 ;복서정종 卜筮正宗 복서운용卜筮運用 복서강좌 卜筮講座
第一章:起卦 제1장 기괘
第一節:起裝 제1절 기장
起일어날 기 ① 일어서다 ② 번 ③ 일어나다 ④ 차례
裝 꾸밀장 ① 꾸미다 ② 행장(行裝) ③ 차리다 ④ 장식품
起裝即是起卦,起卦可以說是一門藝術。
起裝的不好,就會影響六爻快速準確的推斷。
기장은 즉 기괘이고, 기괘라는 말은 한 문의 예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이 좋지 않으면, 6효는 빠르고 정확한 추단에 영향을 미칩니다.
起裝的一切程式,也就是:
記下預測時的年月日時,這時最好先定好用神。
例如
凡測可先取世爻為用神人。
起好排好卦爻。
本變卦爻最好都要排出。
기괘의 모든 정식은, 즉 :
예측시의 년, 월, 일,시를 기록하는 것은, 이때 좋은 용신을 가장좋게 선정합니다.
예를 들어,
보통 측정은 먼저 세효를 취해 용신이 되는 사람입니다.
기는 좋은 괘효를 좋게 배열합니다.
본은 괘효를 가장 좋게 변해하여 모두 중요히 배출합니다.
用來排卦爻的紙,一般研究者使用白色紙。
白紙黑字,一目了然。
對外預測一般使用紅色紙,因為紅色在民俗中代表吉利喜慶。
它醒目明亮,可以刺激人們的視覺神經系統引起興奮,
形成熱烈歡快的氣氛,並且容易使求測者注目和專心,
同時也容易于招來生意。
사용에서 괘효를 짝하는 종이, 일반 연구는 백색종이를 사용합니다.
백지 검은글은, 한 눈에 선명합니다.
예측 일반 사용외에 붉은색 종이에 대하여는, 붉은색은 민속에서 대표적 길리 축제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눈길을 끌고 밝으며 사람들의 시각 신경계를 자극하여 흥분을 유발하고,
따뜻하고 쾌활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으며, 아울러 찾는 사람의 관심과 집중을 쉽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비즈니스를 유지하기 쉽습니다.
但現代很多研究者使用白紙,這不僅具有現代意義,
同時有的研究者也認識到紅色接觸太多則會使人焦燥不安,
進行大量推斷後很容易產生疲勞,這一點也應略加以注意。
그러나 현대의 많은 연구자들은 백지를 사용하는데, 이는 현대적 의미뿐만 아니라,
동시에 일부 연구자들도 너무 많은 적색으로 접촉하는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많은 추론을 한 후 피곤해지기 쉽다는 점도 더하여 주의해야 합니다.
排寫卦爻又稱為布卦。
布卦猶如用兵打戰,先要擺好陣勢,才可迎敵作戰。
---陣勢擺的越好,就越有利於行軍做戰。
배사 괘효 또한 포괘가 된다고도 합니다.
포괘는 여전히 병사들과 싸우는 것과 같으며, 먼저 좋은 위치를 점하고, 비로소 적을 만나 작전할 수 있습니다.
- - ㅡ 진군 대형이 좋을수록, 행군하여 유리한 전투가 됩니다.
布卦的要旨是: 要寫的正確。 포괘의 요지는 ; 요사의 정확함입니다.
寫 베낄 사
寫的方式要構成對自已有利、對思維和快速推斷有利。
사의 방식은 중요히 자신에게 유리한 구성을 하고, 생각과 빠른 추단에 대해 유리합니다.
寫的方式也略有講究,
一般來說寫的方式要構成對自已推斷的思維、
速度和準確有利的卦勢,使遠近可以聲援,先後可以呼應。
사의 방식 또한 대략 강구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말하는 글쓰기 방식은 자신의 추단 된 사고를 구성하고,
속도와 정확성이 유리한 괘세이며, 원근 사용이 성원할 수 있고, 선후 호응할 수 있습니다.
完全可以說布卦就等於用兵打仗,先要擺好陣勢才有利於迎敵作戰,
布卦布的越好,就越有利於六爻的快速推斷。
완전히 포괘를 말하는 것은 병사로써 싸우는 것등이며, 중히 적과 싸우기 전에 좋은 위치를 설정해야 하며,
포괘는 포의 더 좋을수록, 6효의 쾌속 추단하는 데 더 유리합니다.
每個人都可以形成自已特有的布卦方式,
現在的例舉我個人的布卦方式:
각 사람 모두 자신만의 특유한 포괘 방식을 형성할 수 있으며,
현재는 개인적인 포괘(점술) 방법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例如 예를 들어,
已卯年、辛末月、辛末日、癸已時,即1999年7月18日早上9點, 1999년 7월 18일 아침 9시,
一位林姓男子求婚得天天乾變火天大有:임성 한 남자가 구혼- 천천건 변 화천대유 괘를 얻었다.
- - 蛇 父戊世 官已應
- 天 火--勾 兄申 --- 父末
- 天 - 朱 官午 兄酉
- 天 - 龍 父辰應 父辰世
- 天 乾 天 - 武 財寅 財寅
- 乾 大有- 虎 子子 子子
* 본괘 지괘 착괘 종괘 호괘를 보이고 있음
這種布卦方式考慮到現代文字資訊排例大多是由左向右排和由左向右看的習慣,
因此拋棄的傳統的由右向左排例的方式。
이런포괘(점치는) 방식은 현대 문자 정보 배열 대부분을 고려하면 좌향우 짝과 좌향우로 보는 습관때문이며,
포기하는 이유는 전통적인 우향 좌 배열의 방식 때문입니다.
從上下六爻來看,什麼爻居什麼卦、什麼卦中有什麼爻,一目了然。
並且把卦和爻各自彙聚排例在一起,
這樣利於從爻來入手分析,
也利於從卦上解拆,梅爻兼用更好。
상 하에서 6효로 보면, 어느 효가 어느괘에 거하고, 어느 괘중에 어느 효가 있는지, 일목요연 합니다.
그리고 그 파악한 괘와 효 각자가 함께 모여 배열하는 1기가 있고,
이런 효에 따라서 이득이 온것을 입수 분석하고,
또한 종괘상에서 이득을 해절하고, 매화 효를 겸해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從整體來看,乾變大有。
從卦畫一推,錯卦蹤卦互卦立列,極為直觀。
比較便於構成對自已推斷的思維、速度和準確有利的卦勢,
使遠近可以聲援,先後可以呼應。
能較好的發掘出各卦各爻各六神中所包含的表面和深層面的信息量,
做到簡單明白,一目了然。
전체를 보면 건 변 대유입니다.
괘 획에 따라 하나획을 추리하면, 착괘 종괘 호괘가 일렬로 늘어서 있어 매우 직관이 됩니다.
비교적 자신의 추단의 사고에 대해 편리하게 구성되고, 속도와 정확성은 유리한 괘세이고,
사용은 원근에서 성원 할수 있고,선후 호응 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좋은 발굴로 각괘 각효 각6신중에서 포함한 표면과 심층면의 정보량을 나타낼수 있고,
간단 명료하고,일목 요연 합니다.
寫卦:사괘 - 복사괘
許多人寫卦追求文字的優美,這本身無可非議。
但不要太拘束於文字相,不要太刻板了則猶如作繭自縛,背離了真正易斷的原理。
六爻之妙道,是活的、靈動的、自然而然的。
많은 사람들이 텍스트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육각형을 쓰는데, 그 자체로 비난받을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텍스트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너무 경직되지 말고, 진정한 깨짐의 원칙에서 벗어난 고치와 같습니다.
6효의 묘도는 살아 있고 영동적이며, 자연스러우며 자연스럽습니다.
凡著于形跡,尚末到妙處。
因此要將其化去,化至活、靈動、自然而然。
一張紙上不在於寫什麼和字體好不好,文字優美與否,
而在於是否能推算的快、穩、准和輕鬆自在。
因此寫卦時最好要自由馳驄地寫、滔滔不決的寫、自發地寫。
整個寫卦過程中能進入一種“無”或“氣功態”中最好。
---任筆揮灑,自由從容。
흔적이 형태에 있는 곳에서 끝은 여전히 훌륭합니다.
따라서 그것을 녹여서 살아 있고 민첩하며 자연스러운 자연으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종이 한 장에 무엇을 쓰느냐, 폰트가 좋은지 아닌지, 글이 아름다운지 아닌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빠르고 꾸준하고 정확하고 쉽게 계산할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사괘를 작성할 때는 자유롭게, 우유부단하게, 즉흥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괘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일종의 "없음" 또는 "기공 상태"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 ㅡ 필적은 자유롭고 차분하게 스윙합니다.
有時就算寫錯了卦爻也不打緊,有一種你理智時並不知到的神奇力量在左右著你,
創造出連你自已事後也莫名其妙驚歎萬分的作品---錯卦,
而它---錯卦,卻有如神相助,與天意相合,與事實相符,准的很。
때로는 사착 잘못된 괘효를 써도 상관없고, 이성적일 때는 알 수 없는 마법의 힘이 당신을 조종하고 있으며,
나중에 당신 자신도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놀랄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 - ㅡ 착괘이며,
그것은- - ㅡ 착괘이며, 도리어 신이 서로 도움이 있으면, 함께 천의가 상합하고, 함께 사실을 상부하고, 매우 정확합니다.
至今人們並末弄懂這種錯卦錯斷的神來之筆是來之於深於思、
精于勤的易術造詣和神推鬼差的靈氣。
其隨心所欲或天馬行空之式,與一筆一畫按卦書所寫的有天壤之別。
我行我素,隨心所至與書法的極嚴謹極認真的天壤之別。
지금까지 사람들은 이런 착각과 오판이 깊은 생각과 부지런하고 부지런한 이수(李水)의 성취와 귀신을 밀어내는 신의 기운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지 못했다.
자유분방하거나 기발한 문체는 괘서에 한 획, 한 획으로 쓰여진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아행 아소는, 캘리그래피의 엄격함과 진지함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有人認為這種錯卦錯斷是離經叛道的亂來一氣,但用它的人卻認為易術是自由的,
自由的寫,自由的發揮,自由的表達。
---一旦進入了自由之境,所做的和所說的無所謂對與錯,他只存在何者為是之中。
이런 엉뚱한 육각형은 일탈적인 엉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이슈가 자유롭고,
쓰기가 자유롭고, 놀기 자유롭고, 표현이 자유롭다고 생각한다.
- - ㅡ 일단 자유의 영역에 들어서면, 그의 행동과 말이 옳은지 그른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오직 옳은 것 속에만 존재한다.
他不會受任何形式所縛,路就在腳下,想怎麼走就怎麼走,
如果還分是與非,對與錯,就不算什麼自由。
而自由就是自然,自自然然,自然而然。
그는 어떤 형태에도 얽매이지 않을 것이고, 길은 그의 발 아래에 있으며, 그가 원하는 대로 걸을 수 있을 것이며,
그가 여전히 옳고 그름을 분별한다면, 잘못에 대해, 그것은 그다지 자유롭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자유는 자연스럽고, 자발적으로, 자연스럽습니다.
初學六爻者,初時絕不能亂來!
有道是“大匠誨人以規矩”,
在初學六爻時不能離開六爻的基本法則。
但無意識中寫錯了卦想改就改,
或將錯就錯按錯卦斷即是!
這其中的奧妙與作用,非過來人難以理解。
6효 초보자는 처음부터 엉망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스승은 지칠 줄 모르고 규칙을 지키도록 가르친다"는 방법이 있으며,
처음에 육효를 배울 때 육효의 기본 법칙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무의식중에 사의 잘못된 괘를 바꾸어 쓰고 원한다면 변경하거나,
잘못된 실수를 하고 따라서 잘못된 괘를 판단하는 것이다!
이는 그중의 비밀과 작용은, 사람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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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二節:梅爻合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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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三節:用神演義 제3절 용신 연의
六親定人事的用神分類如下:6친은 인사의 용신을 정하는데, 분류는 아래와 같다.
六親定人事之一:世爻 6친은 인사를 정하는 1. 세효
世爻:
凡自占自已,凡占自已之事,均取世爻為用神,我,為我,我方。
占卜中還可為凡測他人,為求測人,或為事物的本身。
세효:
보통 스스로 자기를 점하고, 보통 자기의 일을 점하며, 모두 세효를 취해 용신이 되고, 나는, 내가 되고, 나의 방다.
점술은 또한 다른 사람을 예측하고, 사람을 예측하거나, 사물 자체를 예측할 수있습니다.
世爻是看生命的特定的爻位,直接與心臟命脈有關,
看外貌,體態,體質,骨格,精力,活力,表情,性情,情緒穩定與波動,
瞭解自已, 看人一生之順利與險阻,疾病與健康,幸運與災難,
這是一個看這個人命運觀的特定宮位,他或她對命運抱有什麼看法,
有什麼態度,故為命運觀。
세효는 생명의 특정한 효위를 보고, 직접 함께 심장명맥이 유관하며,
외모, 자세, 체질, 골격, 에너지, 활력, 표정, 성정, 정서 안정성과 파동을 보고,
자신을 이해하며, 사람 일생의 순리와위험막힘, 질병과 건강, 행운과 재난을 보며,
이는 그 사람의 명운관의 특정궁위, 기타 혹 녀에 대한 명운 어떤 간법이 있으며,
어느 태도가 있으므로, 명운관이 됩니다.
特別要注意: 특별 중요한 주의 사항
世爻是資訊的聚點,是事態(世爻人)的肉體,並且它直接還聯繫著事態的靈魂,
世爻是人事的氣象臺,它集中的反映了人事的喜怒衷樂。
世爻為自已,我,我方,我方之人,凡占自已之事,均以世爻為用神。
세효는 정보의 집결지이자 정세(세계인)의 몸체이며 또한 정세의 영혼과 직결되어 있으며
세효는 인사의 기상소로서 인사의 기쁨과 기분을 집중적으로 반영한다는 사실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세효는 자기, 나, 우리편, 우리편의 사람이 되고, 보통 자기의 일을 점하는 모두 세효가 용신이 된다.
六親定人事之一:應爻 6친은 인사를 정함 1 ; 응효
應爻:
應爻可視為所測之事或他人。
彼方,對方,對方家,他人,與預測題目相對應的,對手,對頭,仇人,敵人,包括問卦人所要測的事。
응효:
응효는 예측의 일 또는 다른 사람이 되어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 대방, 대방가, 타인, 함께 예측 제목 상대응적,대수,대두,원수,적인, 괘로 묻는 사람을 포함 중요한 예측의 일.
應爻在很大程度上代表相應地方的人,顧客,客戶,成交者,夥計,賓客,朋友,
九流術士,問卦者求卦者所要測的人,問卦人所要測的人,或地點的朝山,朝向,對立峰等。
응효는 대체적으로 해당 장소의 사람, 고객, 객호, 딜러, 파트너, 손님, 친구,
9류 술사, 질문자가 측정 할 사람, 질문자가 측정 할 사람이거나, 지점의 조산, 조향, 반대 봉우리 등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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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四節:什麼是用神 무엇이 용신인가
易日:“天地定位”。所有的易學都特別重視定位的問題。
位置和定位是很重要的,在六爻中處處講定位,六爻就有六個不同的爻位,
不同的爻位就代表不同的位置。
這個不同的位置就代表著不同的時間,不同的地點,不同的人物和不同的事件。
六爻斷中就是運用它們來確定具體的時間、地點,人物和事件的,實踐證明很準確。
역왈 : "천지는 정한 위치이다". 소유한 역학 모두 특별히 중시한 정위치의 문제입니다.
위치와 정위는 매우 중요하며, 육효중 곳곳에 대해 정위를 말하고, 6효는 6개의 다른 효위가 있으며,
다른 효위치는 다른 위치를 나타냅니다.
이 다른 위치는 다른 시간, 다른 장소, 다른 사람과 다른 사건을 나타냅니다.
육효 판단은 그것들은 확정한 구체적 시간, 장소, 인물과 사건을 결정하는 데 운용되며, 실전은 매우 정확하게 증명되었습니다.
“爻位定人事”是六爻中最主要的一個六爻斷技術。
什麼叫用神?
用神就是六爻預測中被測人和其時間、地點及事件的代表。
用神是在六爻卦爻中取出用來測事的主要物件。
在六爻的陰陽體用學說中它可以代表卦爻中最主要的陰陽體用(有關陰陽體用請看後篇 )
"효위는 인사를 정한다"는 6효에서 가장 중요한 하나의 육효판단 기술입니다.
용신은 무엇입니까?
용신은 육효 예측으로 예측 사람과 그 시간, 장소 및 사건의 대표입니다.
용신은 육효 괘효에서 취출 사용한 예측 일의 주요 물건입니다.
6효의 음양체용 학설에서 그것은 괘효에서 가장 중요한 음양체용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음양체용에 대해서는 다음편을 참조하십시오)
用神,顧名思義,就是指在六爻卦爻中找出一個最主要最須要運用的機要關口,把它當作最主要的陰陽體用。
它就是我們要預測的那個人和那件事、那件物。
說到底,用神就是六爻中某爻固定(特別特定)代表占問人和占問之事。
용신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육효 괘효에서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핵심을 찾아 음양의 체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예측할 수 있는 것은 사람, 사물, 사물입니다.
결국 하나님의 사용은 질문하는 사람과 질문하는 것을 대신하여 여섯 줄 중 하나를 고정된(특별한) 표현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用神指占問人、事、時間的核心,
用神就是陰陽體用中的陰陽點,
用神就是卦爻中所占人和事(包括時空)之固定的標誌。
用就是取用,也就是根據占問的是什麼,就確定那個固定的卦爻為陰陽體用。
--- 신의 사용은 사람, 사물, 시간을 묻는 핵심을 말하며,
신의 사용은 음과 양의 사용의 음양점이며,
신의 사용은 육각형에서 사람과 사물(시간과 공간 포함)의 고정된 기호입니다.
사용은 사용하는 것, 즉 묻는 것에 따라 고정 육각형이 음양에 사용되는 것으로 결정됩니다.
六爻卦爻中有八卦、六爻,八卦、六爻分占,各自分體用。
每一個卦、爻都代表一個特定的物質,一種特定的時空象數,
每一個卦爻都具有它們各自固定的性情與意義。
6효 괘효에는 8괘, 6효가 있으며, 8괘, 6효는 점으로 나누어, 각자 체용으로 나눕니다.
각 1괘는, 효 모두 하나의 특정한 물질, 한종류 특정한 시공 상수를 나타내며,
각 1괘효 모두 갖춘 그들 각자 고정한 성정과 의의가 있습니다.
當我們已經確定好預測的主要物件和預測的範圍時,就必須考慮到這個預測物件是什麼特定的特質和特定的現象,在六爻卦爻中用什麼固定的標誌(陰陽體用)才可以代表它們?
예측의 주요 대상과 예측의 범위를 결정했다면 이 예측 대상의 구체적인 특성과 현상이 무엇인지, 육각형에서 이를 표현하기 위해 어떤 고정된 기호(음과 양)를 사용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例如凡是六爻預測人,首先要取一個足以代表這個人的卦或爻為用神。
例如我們往往就取世爻為用神人,因為六爻卦爻中的世爻是特定代表所須測的人。
例如我們要測父母親,皆可以父母爻為用神,因為在六爻卦爻中的父母爻就是代表著父母親。
예를 들어, 보통 6효 예측인이면, 가장 먼저 할 일은 그 사람을 용신으로 나타내기에 충분한 괘 또는 효 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세상을 신을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육효 안에 있는 세계가 특정한 대표자에 의해 측정되어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부모를 측정하고 싶다면, 6개의 육각형에 있는 부모가 부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부모를 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與此同時,我們不僅要取准用神,還要取准該預測物件的主要物件。
例如,有人來求測自已的生意情況。
這時我們首先世爻取來代表這個人,然後取財爻為用神人求測生意的用神。
동시에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 정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언의 주요 대상에 대해서도 정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자신의 비즈니스를 확인하러 옵니다.
이때 우리는 먼저 그 사람을 대표할 사람을 취하고, 그 다음에는 재물을 하나님의 사람을 사용하여 사업을 측정하는 신으로 취합니다.
例如凡測求財首先要取財爻為求測生意的用神,我們就可以取子爻為財源的用神,
再取兄宮為錢財的費用、劫神等等。
這就是要根據具體所面臨的人事而取用。
當今人事之種類繁多,實難以一一細分。
取用時就要在於具體人事具體變通。
예를 들어, 재물을 구하려면 먼저 재물을 장사의 신으로 삼고, 그 다음에 아들을 재물의 신으로 삼고, 그 다음에 형제의 궁전을 돈의 대가, 강도 등의 값으로 삼아야 합니다.
이것은 직면한 특정 인원에 따라 수행되어야 합니다.
오늘날에는 인사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분류하기가 어렵습니다.
접근에 관해서는 특정 인력과 특정 적응에 따라 다릅니다.
事實上,占財不可專以財爻為用神,占工作不可專以官爻為準則。
這只是一個基本方法,現實生活中人事是很具體很繁雜的,
因此每一個人和每一件事都有好幾個用神爻,
這就要根據現實生活中具體的人事來嚴格地劃分和取用,
這就是隨事而取用,也就是“爻位定人事。”
사실, 부의 전유는 부에만 근거해서는 안 되며, 직업 수행은 공무원에게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단지 기본적인 방법일 뿐이며,
이는 실생활의 인사는 매우 구체적이고 복잡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는 여러 신이 있으며,
이는 실생활의 특정 인사에 따라 엄격하게 나누고 사용해야 합니다. "
以上在預測前就要做到心中有數。
並且取准用神與隨事取用,又是測准人與事的關健。
예측을 하기 전에 위의 내용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용신과 사물의 사용은 사람과 사물의 건강을 측정하는 열쇠입니다.
只有取准用神和隨事而取用,陰陽體用才能確定,才能以此為基準,
參看其他各爻與用神爻吉凶事態的關係,得出事情吉凶成敗的結論來。
용신을 정확하게 사용하고 사물과 함께 취해야만 음양체를 결정할 수 있고, 이를 기준으로 삼아 다른 신과 신의 사용, 선과 악 상황의 관계를 참조하고 선악이 좋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用神一確定下來後,就可以從中確定相對精確的資訊了,
若還要求更精確和更深入的瞭解,就可以把這個相對精確的位置再作為邏輯切片。
根據“易有太極(一物一太極),是生兩儀,兩儀生四象,四象生八卦”這一原理,
圍繞用神人的爻和事用神的爻立太極點,
一生二,二生三,三生萬物,於是就演變出一個圍繞用神人和事的六親世界。
일단 용신이 결정되면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결정할 수 있으며,
더 정확하고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한 경우 이 비교적 정확한 위치를 논리적 조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유태극(일물일태극)은,양의를 낳고, 양의는 사상을 낳고,사상은 팔괘를 낳는다"는 원리를 근거하고,
용신의 사람효와 사물 용신을 중심으로 효로 태극점을 세우고,
하나는 둘,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기 때문에 용신 사람과 사물을 중심으로 6친의 세계를 발전시켰다.
於是乎,由此一兩點演變出了一個個人事的世界,變化無窮則千姿百態。
於是乎,根據自已意識的無限膨脹。
就能使原來的信息量以幾何梯級的倍數無限的擴展。
所以,用神一確定,資訊就無中生有的紛奔而至,
由此一兩點以窈其機以展其形,於是擴展了人們更深入認識的範圍。
그 결과 한두 점이 인사의 세계로 진화하고, 무한한 변화는 다양하다.
따라서 자기 의식의 무한팽창에 근거한다.
원래 정보의 양은 여러 기하학적 단계로 무한히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용신 확정,정보는 무에서 유가 나오는 분분이며이르기 때문에,
한두 가지 점으로 그 형체를 나타내어, 사람들의 깊은 인식의 폭을 넓힌다.
事物的總體原則就是從簡單的一出發,變化為複雜的多。
自然界、人事、思維、易學、六爻斷等等莫不如此。
사물의 총체적 원칙은 간단한 것에서 출발하여, 변화가 복잡한 다수가 됩니다.
자연계, 인사, 사고, 역학, 육효 판단 등등 없겠는가.
用神是一個以簡馭繁的窗口,是六爻卦爻中時空象數世界中最主要的活動視窗。
六爻預測,凡測人事,凡想瞭解人與事的關係和狀況,不管所涉人和事多複雜,
只要拿住用神人和事用神爻不放,由此打開一個個末知之窗。
용신은 단순 번잡의 창구이며, 6효괘효중 시공상수의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의 보는 창입니다.
육효예측은, 보통 사람과 사물 예측이고, 보통 사람과 사물의 관계와 상황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아무리 복잡한 사람과 사물이 있어도 연관이 없으며,
오직 장주 용신 사람과 사물의 용신효를 붙잡기만 하면 마지막 지식의 창이 열릴 것이라고 예측한다.
用神就是陰陽體用,六爻中的一切預測只要記住分辯最基本的陰陽體用,
分辯最基本的陰陽、分辯體卦用卦、分辯體爻用卦爻。
考慮它們之間的五行生克制化中的陰陽互換的平衡與變化之理就足夠了。
因為對於六爻預測學來說,陰陽體用就是一卦之主,
它集中的體現了一個卦內的整體資訊,
它是一個綱,綱舉則目張,於是現實中的象數理義即在此中體現。
용신은 음양의 체용이며, 육효의 모든 예측은 오직 가장 기본적인 음양의 체용을 구별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음양을 분별하고, 체괘 용괘를 분별하고, 체효 용괘효를 분별한다.
그들의 사이는 오행 생극제화를 고려하는 음양의 호환의 평형과 변화의 이치는 충분합니다.
이유는 육효 예측학에 대해 된 말이고, 음양체용은 한괘의 주인이기 때문이고,
그 모임은 체현된 한괘 내의 전체 정보이며,
그들은 한개 망이고, 윤곽은 눈이므로, 현실의 상수와 이의 즉 여기에 체현됩니다.
用神人爻和事用神爻是六爻一切占斷的出發點和基礎,皆是六爻陰陽體用的中心點,
六爻中的卦、爻、四時、行運等,都統統要通過用神人爻和事用神爻的陰陽體用作用於人事,
只有通過人爻和事爻這兩個陰陽體用的窗口,才能遊刃於《六爻學》的天地之中,直逼《易經》之真諦。
용신 인효와 일용신 효는 6효 모든 점 판단의 출발점이자 기초이며, 모두 육효의 음양체용의 중심점이며,
육효중의 괘,효,사시,행운등,·모두 신(神)의 음양체(陰陽體)와 사물(陽體)을 이용하여 ,
오직 사람효와 사물효의 음양(陰陽)의 두 창을 통해서만 '육효학'의 세계에서 놀 수 있고, '역경'의 진정한 의미에 접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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