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 한강대교북단~삼각지역 이었는데 어제 버스타고 오면서 보니 한강대교북단~서울역으로
공사 안내판중 다수가 수정되었더군요.( 아직도 몇몇은 그대로 한강대교 북단~삼각지역)
남영동 미군부대 앞도 가로수 뽑기작업 할거 같구요. 아무튼 다행입니다. 절름발이식으로 삼각지역까지만 하면 한강로와 그와 연계된 도로의 정체만 가중시킬 뿐이니까요.
한가지 우려되는점은 공사하는 것을 보니 추월차로가 없는것 같다는 것입니다.
대방로같히 버스의 통행량이 적은곳도 아니고 사실 한강로 구간은 승차하는 승객도 얼마 안되는데..
어쩄든 잘 지어서 시흥대로같은 중앙차로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랍니다.
PS1.저는 현재 완공된 중앙차로중에 시흥-대방로 중앙차로가 가장 모범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간선버스의 비율이 적어서 그런지 마을버스까지 일부구간(독산도고개~구로디지털단지역환승센터)을 이용중일정도로 용량이 적당하고 별다른 문제도 없으니까요.
PS. 남부순환로(시흥IC~사당동이지만 서초동까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송파대로(잠실대교 남단~성남시계 까지 였으면..), 테헤란로(강남역사거리~삼성교), 종로(세종로 사거리~종로6가)
의 중앙차로 설치가 빨리 되었으면 좋겠고 경인로의 문래고가와 지하차도도 빨리 설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송파대로는 중앙차로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잠실대교 남단이 아니라 자양로로 직결한다고 합니다.
성남시도 중앙차로를 연계한다는 "카더라소문"만 무성한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론 적어도 민속촌까진 됐으면...
천호대로도 상당히 모범적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제일 오래되긴 했지만^^;] 테헤란로에서 더 이어서 삼성교~잠실, 혹은 천호역까지도 했으면 하네요.
저는 대략 동1로랑 동2로 버스전용차로 건설 해줬으면 좋겠네요.
일단 테헤란로에 버스전용차선부터 긋고 봐야 됩니다. 강남역사거리가 아니라 서초유원 앞까지는 그어야 효과 볼 것 같구요. 경유노선은 많은데 어찌 그리 막히는지-_-
테헤란로는.. 아예 그냥 중앙차로부터 지르는 게 -_-;; 중앙의 나무만 적당히 치워주면 공간 나오니까요 -_-;;;;
테헤란로 경유 버스는 그닥 많지 않지 않나요? (146, 341, 360, 730) 뭐;; 그래도 중앙차로 필수라는 사실엔 절대 동감합니다만.... -_-;;
사실 언주로도 필요하긴 하지만 노선이 너무 없어서..(141번과 6411 말고 또 있던가요?9414야 매봉터널 들어가기전에 우회전해버리므로 패스)
언주로는 노선자체가 적어서 필요가 없겠지만, 테헤란로는 아주아주 필요합니다. 역삼역 인근에 한때 살아서 아는데, 물론 예전에야 555-2(현 341), 960(현 146)만 다녔지만 지금도 차로 미어터지고 난리죠. 자정 넘어서도 밀리는 건 예사입니다.
언주로는 141, 6411 외 영동세브란스-성수대교남단까지 3422가 운행하고 4428도 일부 운행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의주-통일로는 어떻게 안될까요....;;; 명색이 간선도로인데 도로폭이 좁아서 홍제역은 평시에도 버스들이 뒤엉키는 곳이죠....
의주로 계획있습니다 ^^
남부순환로 사당역-양재역 구간은 효령로 진입을 위해 살짝 들러주시는 363, 461, 641과(얘네는 중앙차로 타기가 엄하지 않을까요; 예술의전당방향으로 오산당병원 한정거장일듯 싶은데;;) 역시 양재역-남부터미널 입구 구간만 살짝 타주시는 4423을 제외하면 제대로 중앙차로 탈 만한 노선은 5413과 배차간격 엄한 406뿐일거 같은데요;; (경기도버스도 1500-2 하나일 듯..;;)
신반포로도 반드시 질러야됩니다. 지난번에 148타고 집으로 오는데 아주 제대로 막혔습니다.
신반포로는..;;9호선 공사부터 끝나고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고속터미널-논현역사거리 구간만 질러주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신반포로 중에 제일 극심한 정체가 일어나는 구간이지요. 문제는 논현역사거리(?)에서의 좌,우회전문제가...그리고 학동로도 질러주는게 어떨까싶습니다.예전에 청담동에서 고속터미널까지 40분걸린 기억이;;
논현역사거리는 진짜.. 버스전용끼리의 좌우회전 문제가 쟁점이겠군요 -_-ㅋㅋ
고속터미널-논현-학동정도는 되야죠...정체가 논현역 전후로 강남서와 서초서의 신호관리가 워낙 뭐같아서 차가 낮내내 막히는곳입니다.
추월 차로 없을리가요..그렇게 넓은 도로에 버스통행량도 많을텐데..만들겠죠..^^(삼일로도 추월차로 없어서 캐고생인데..;;)
아무래도 없을듯 합니다;; 지하철환풍구와 지하철 시설물 위차가 오묘한 관계로;; 사실 이부분이 조금 아쉽기도 한데요 현재 만들고 있는 정류장 위치는 조금만 바꾸면 만들수도 있었을거 같은데..
한강로도 그렇고... 마포도 그렇고. 대부분 전철 출입구 등등의 지하시설물 위치가 전용차로 건설의 최대 걸림돌입니다. 가장 대박은 종로죠 -_-;;;; 1, 3~4가는 그나마 길 자체라도 넓지, 종로2, 5~6가는.. 지하상가 입구만 없어도 보도 좁히고 (추월차로는 없더라도) 금방 지를텐데 -_-;
남부순환로 김포공항~시흥IC구간도 중앙차로 만들면 좋겠습니다...(신월동 구간 너무 막힙니다) 공항로도...(9호선 완공되면 계획이 있다고 하지만...)
아 왕산로는 소식이 없는 겁니까? ㅠ
하긴 해야겠지만... (특히 신설동-동묘앞은 차선이 남아도는 듯 하죠 -_-) 했다가는 흥인지문 앞에서 대 아마겟돈이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