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한강로 중앙차로 공사구간이 바뀌었더군요.
conix 추천 0 조회 549 06.09.28 12:31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9.28 12:48

    첫댓글 송파대로는 중앙차로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잠실대교 남단이 아니라 자양로로 직결한다고 합니다.

  • 06.09.28 12:50

    성남시도 중앙차로를 연계한다는 "카더라소문"만 무성한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론 적어도 민속촌까진 됐으면...

  • 06.09.28 15:36

    천호대로도 상당히 모범적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제일 오래되긴 했지만^^;] 테헤란로에서 더 이어서 삼성교~잠실, 혹은 천호역까지도 했으면 하네요.

  • 06.09.28 16:42

    저는 대략 동1로랑 동2로 버스전용차로 건설 해줬으면 좋겠네요.

  • 06.09.28 17:02

    일단 테헤란로에 버스전용차선부터 긋고 봐야 됩니다. 강남역사거리가 아니라 서초유원 앞까지는 그어야 효과 볼 것 같구요. 경유노선은 많은데 어찌 그리 막히는지-_-

  • 06.09.28 20:03

    테헤란로는.. 아예 그냥 중앙차로부터 지르는 게 -_-;; 중앙의 나무만 적당히 치워주면 공간 나오니까요 -_-;;;;

  • 06.09.28 22:49

    테헤란로 경유 버스는 그닥 많지 않지 않나요? (146, 341, 360, 730) 뭐;; 그래도 중앙차로 필수라는 사실엔 절대 동감합니다만.... -_-;;

  • 06.09.29 09:50

    사실 언주로도 필요하긴 하지만 노선이 너무 없어서..(141번과 6411 말고 또 있던가요?9414야 매봉터널 들어가기전에 우회전해버리므로 패스)

  • 06.09.29 16:06

    언주로는 노선자체가 적어서 필요가 없겠지만, 테헤란로는 아주아주 필요합니다. 역삼역 인근에 한때 살아서 아는데, 물론 예전에야 555-2(현 341), 960(현 146)만 다녔지만 지금도 차로 미어터지고 난리죠. 자정 넘어서도 밀리는 건 예사입니다.

  • 06.09.30 06:39

    언주로는 141, 6411 외 영동세브란스-성수대교남단까지 3422가 운행하고 4428도 일부 운행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06.09.28 17:40

    의주-통일로는 어떻게 안될까요....;;; 명색이 간선도로인데 도로폭이 좁아서 홍제역은 평시에도 버스들이 뒤엉키는 곳이죠....

  • 06.09.29 18:38

    의주로 계획있습니다 ^^

  • 06.09.28 22:51

    남부순환로 사당역-양재역 구간은 효령로 진입을 위해 살짝 들러주시는 363, 461, 641과(얘네는 중앙차로 타기가 엄하지 않을까요; 예술의전당방향으로 오산당병원 한정거장일듯 싶은데;;) 역시 양재역-남부터미널 입구 구간만 살짝 타주시는 4423을 제외하면 제대로 중앙차로 탈 만한 노선은 5413과 배차간격 엄한 406뿐일거 같은데요;; (경기도버스도 1500-2 하나일 듯..;;)

  • 06.09.28 23:40

    신반포로도 반드시 질러야됩니다. 지난번에 148타고 집으로 오는데 아주 제대로 막혔습니다.

  • 06.09.29 09:51

    신반포로는..;;9호선 공사부터 끝나고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06.09.29 11:38

    일단 고속터미널-논현역사거리 구간만 질러주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신반포로 중에 제일 극심한 정체가 일어나는 구간이지요. 문제는 논현역사거리(?)에서의 좌,우회전문제가...그리고 학동로도 질러주는게 어떨까싶습니다.예전에 청담동에서 고속터미널까지 40분걸린 기억이;;

  • 06.09.29 20:16

    논현역사거리는 진짜.. 버스전용끼리의 좌우회전 문제가 쟁점이겠군요 -_-ㅋㅋ

  • 06.10.01 01:09

    고속터미널-논현-학동정도는 되야죠...정체가 논현역 전후로 강남서와 서초서의 신호관리가 워낙 뭐같아서 차가 낮내내 막히는곳입니다.

  • 06.09.29 09:52

    추월 차로 없을리가요..그렇게 넓은 도로에 버스통행량도 많을텐데..만들겠죠..^^(삼일로도 추월차로 없어서 캐고생인데..;;)

  • 작성자 06.09.29 13:53

    아무래도 없을듯 합니다;; 지하철환풍구와 지하철 시설물 위차가 오묘한 관계로;; 사실 이부분이 조금 아쉽기도 한데요 현재 만들고 있는 정류장 위치는 조금만 바꾸면 만들수도 있었을거 같은데..

  • 06.09.29 20:18

    한강로도 그렇고... 마포도 그렇고. 대부분 전철 출입구 등등의 지하시설물 위치가 전용차로 건설의 최대 걸림돌입니다. 가장 대박은 종로죠 -_-;;;; 1, 3~4가는 그나마 길 자체라도 넓지, 종로2, 5~6가는.. 지하상가 입구만 없어도 보도 좁히고 (추월차로는 없더라도) 금방 지를텐데 -_-;

  • 06.09.29 18:39

    남부순환로 김포공항~시흥IC구간도 중앙차로 만들면 좋겠습니다...(신월동 구간 너무 막힙니다) 공항로도...(9호선 완공되면 계획이 있다고 하지만...)

  • 06.09.30 11:20

    아 왕산로는 소식이 없는 겁니까? ㅠ

  • 06.09.30 13:08

    하긴 해야겠지만... (특히 신설동-동묘앞은 차선이 남아도는 듯 하죠 -_-) 했다가는 흥인지문 앞에서 대 아마겟돈이 -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