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 분포도는 7월 25일, 오후 10시 기준 59개 서버의 각 전투력 랭킹 TOP 20, 총 1180명 랭커 정보 기준입니다.
(대상: 토르09 제외한 모든 서버)
※ 랭커 전투력, 길드 랭킹은 7월 25일 오후 10시 기준 전 서버 전투력, 길드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랭커 직업 분포도와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 로그 직업군 강세에 균열을 일으킨 클래스가 등장했습니다. 4주째 2위를 유지하던 ‘어쌔신’을 끌어내렸죠. 그리고 전 서버 캐릭터 전투력은 성장속도가 더욱 느려졌습니다. 상위 랭킹이 본격적으로 고착화될 수도 있겠군요. 한주간의 변화를 메카 랭킹이 정리했습니다.
우선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앞서 언급한 변화의 주인공은 ‘아크 메이지’입니다. 상승세를 유지한 끝에 ‘어쌔신’을 제치고 2위에 올랐네요. 이번 주 점유율은 17.2%로 지난주 대비 소폭 상승했습니다.
뒤를 이어 ‘어쌔신’은 16.9%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수치가 무려 1.6% 포인트 하락하며 아크메이지에게 자리를 내주고 말았죠. 이번 순위 변동은 아크 메이지의 상승보단 어쌔신의 점유율 하락이 큰 원인이군요. 그리고 6위 ‘다크 위저드’의 점유율은 7.8%로 전주 대비 0.3% 포인트 늘었습니다. 소서리스 계열 직업이 전체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집계에서도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직업은 ‘스나이퍼’였습니다. 어느덧 4주 연속 최상단에 위치해 있네요. 2위와의 격차도 점점 벌어지고 있어 한동안 ‘스나이퍼’의 1위 수성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4, 5위는 ‘버서커’와 ‘디펜더’가 차지했습니다. 지난주 대비 점유율이 소폭 상승했죠. 워리어 직업군은 밸런스 조절이 진행 중입니다. 최근 일부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으며, 개발자 노트를 통해 향후 개선 방향이 언급됐습니다. 신규 패시브 스킬 추가 등을 통해 좀 더 전사로서의 역할이 뚜렷해질 것이라고 하는군요.
계속 7~8위에 머물고 있는 ‘세인트’와 ‘팔라딘’도 밸런스 조정 대상입니다. 프리스트 계열의 힐 스킬이 본인 HP에 따라서만 사용되는 부분을 개선할 예정이죠. 최근 업데이트에선 스킬 대미지 관련 수치가 조정됐습니다. 세인트의 ‘날카로운 빛’과 ‘하늘의 심판’ 공격력 계수가 280%에서 300%로 상향됐죠. 향후 이어질 직업 밸런스 패치가 랭커 점유율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기대됩니다.
전 서버 캐릭터 전투력 랭킹
다음은 전 서버 누적 전투력 랭킹입니다. 집계일 기준 모든 서버에서 전투력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는 ‘오딘08’ 서버의 Member님이었습니다. 직업은 어쌔신이며, 전투력은 3만 7,710이었습니다. 3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군요. 다만, 지난주와 비교해 전투력이 약 400 정도 밖에 오르지 않았습니다. 성장세가 확연히 느려진 모습이네요.
그 뒤를 이어 ‘토르09’ 서버의 랑쯔오른팔님이 전투력 3만 7,622로 2등을 차지했습니다. 1위와 전투력 차이가 채 100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 주 메카 랭킹에서는 순위가 뒤집힐 수도 있겠군요.
100위내 랭커들 전투력은 모두 3만 이상까지 올라왔고, 최상위 랭커들의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격차가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최상위 랭커들의 전투력은 어디까지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길드 누적 공헌도 TOP 20
다음은 길드 공헌도 랭킹입니다. 가장 공헌도가 높은 길드는 토르09 서버 ‘신화’였습니다. 길드 공헌도는 17만 3,364를 기록했습니다. 뒤를 이어 토르03 서버의 ‘전쟁’ 길드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공헌도는 15만 8,633으로, 3위 이하 길드들과의 공헌도 차이를 볼 때 1위와의 격차가 꽤 크군요. 당분간은 신화 길드가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주의 유저 투표 : 개발자 노트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지난주 ‘다이아 사용 우선 순위는?’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었는데요, ‘아바타/탈 것 뽑기로 고등급 노리기 & 보유 효과’가 52.6%를 득표하며 1위를 기록했습니다. 운이 많이 따르는 요소인 만큼 1위로 선택된 것이 의외입니다. 고등급 아바타 획득이 캐릭터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기도 하고, 보유 효과를 채우고 중복된 것들로 합성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선택한 것 같습니다. 뒤를 이어 ‘아이템 수집 완성에 필요한 장비 구매’가 2위, ‘다이아로 구매 가능한 패키지 상품 구매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예정 사항들이 공개됐죠. 앞서 언급한 직업 밸런스 조정은 물론, 신규 길드 콘텐츠와 보스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요소들이 공개됐습니다. 이 중 여러분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업데이트 예정 사항은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드리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대댓글달지마라 랭커 분포잖아요
중소과금은 안해도
핵과금러들은 버서커 디펜더로 과금장비로 중무장하면 ~~ 용놀이 어느정도 가능하니 하는거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