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가 문경수
주제 : 인간은 늘 탐험을 꿈꾼다. ㅣ 동기부여, 도전정신 관점에서
과학을 주제로 한 탐험에 매료돼 NASA 등 세계적인 과학자들과 서호주, 고비사막, 알래스카 같은 과학적 명소들을 탐험하고 있다. 2010년 에는 아시아인 최초로 NASA 우주생을학연구소와 함께 과학탈험을 했으며 JTBC 흐리네민박. WN 어쩌다어른, KBS 과학다규멘터리 스페이스으디세이, EBS 세계테마기행 등에 출언했다. 현재 경향 신문 필지, KBS 1TV 과학토크쇼 사파편 MC를 맡고 있다.
심리학자 김경일
주제 :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김경일 교수는 고려대학교 실리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해 연구하고, 현재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근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 생각의 크리를 나누기 위해 교육 현장은 물론이고 방송, 공공기관, 수많은 기업에서 강연과 자문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10CM
질펀한 가사와 달콤한 멜로디로 대중들을 사로잡은 100M. 분명히 100M는 한국 음악계의 하나의 아이콘이다.
인디의 선에서 시작한 이 뮤지션은 한국 음악계의 인디와 메이저의 경계를 허문 장본인이다. 오늘밤은 어름이 무서워요, 아메리카노로 이름을 알린 2010년에는 한국 버스킹 총대 씬의 기타의 베열풍을 명하는 드였고, 언이어 꾸준히 발매된 앨범들을 통해 대체 불가의 존재로 거듭나게 되었다.
※프로그램과 시간은 출연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