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2024. 중학교 교과별 논술형 평가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10월 18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5개 교과목 중학교 선생님들 1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세미나실1, 2에서 수학과 과학과, 왕의중 왕의그린꿈터에서 영어과 연수가 진행됐다.
교과목별 선생님들이 모여 논술형 평가가 지식에 대한 이해와 분석,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워 미래 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학생들의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어야 한다는 시대적 필요성에 공감하고 내년부터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항 설계 및 채점 기준 마련 등의 실습 시간으로 연수를 구성했다.
지난 18일 수학과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논술형 평가에 대해 막연하고 자신이 없는 상태였는데 강사님과 연수를 진행한 현재 어쩌면 수학과가 논술형 평가에 유리한 과목이라는 생각과 함께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동균 청교육장은 “내년부터 서·논술형 평가의 비중이 올라가는 시점에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는 연수를 통해 교사의 평가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과 함께 즐거운 수업, 성장하는 수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 '2024. 국어과와 사회과 논술형 평가 중학교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세미나실 1, 2에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