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글남에게 감화(感化) 받는 다는 것은 자신이 미개(未開)함으로 몰린 것으로서 마음 겨루기 소이 심리전에서 패배 하였다는 것이다
금학배추천 조회 2012.05.06 10:34글
남에게 감화(感化) 받는 다는 것은 자신이 미개(未開)함으로 몰린 것으로서 마음 겨루기 소이 심리전에서 패배 하였다는 것이다
어떠한 주장 소이 내거는 사상이념 이런데 빠져들고 복종하고 섬기는 것 이런 것 그래 감화 받는다 하는 것인데 뭔가 그래 이해득실을 논하여선 타산적(打算的)으로 득이 될만하면 그렇게 감화 받는다는 것이 되는 것인데 그렇게 감화 받는 것이 재는 관점(觀點)의 차이지만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그렇게 여러 가지 분류로 생각할 수 이겠지만 결국 뭔가 남의 이념(理念)등에 그래 세뇌(細腦)당한 것이 되는 것이다 현란한 것 휘황한 도시의 문화에 빨려 들 듯 그렇게 머리가 세뇌 당하는 것 주술 세뇌 당하는 것 하고 같은 것이 된다할 것이다 그러므로 이런 것은 이미 심리전에 진 것 굴복 남을 섬기는 노비(奴婢) 위상 복종자 순종자가 된 것 길들이는 자의 입장에선 성공한 것 지배자가 피지배자(被支配者)를 순리로 치적(治積)하는데 성공한 것 이런 것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존심(存心) 자신이 뚜렷한 자는 남의 홀리는 이념에 오염(汚染)될 것이 아니라 그렇게 질타하고 배격해서만이 자신의 위상을 굳게 지키고 뭔가 자신만의 이념을 내세울 수 있다 할 것이다 권선징악(勸善懲惡)도 다 실익(實益)을 논해 주장하는 것 제도화하는 것 인데 이런 것 결국 치세자(治世者)가 용이(容易)하게 세상을 치세하고자 하는데서 비롯된 주장인 것이고 어떠한 제도(制度)가 만들어져선 어느 사회 집단을 속박(束縛)하는 그런 행태를 띠게 된다할 것이다 그래 그 사회의 구성원이 된 이상 그 제도에 속박을 받아선 순종하는 자 그 제도의 노예(奴隸)가 된다 할 것이고 그 제도화 하여선 실익을 크게 챙기는 자의 노예가 된다 할 것인데 결국 뭔가 자신도 그래 실익을 챙긴다 한다면 그런 제도를 역시 노예로 볼 수도 있는 것이지만 아무런 실익 없고 되려 손괴(損壞)받음이 생긴다면 그냥 다른 자들을 위하여선 죽어라 일만 해 주는 그런 처지 희생(犧牲)양이 된 입장이 되고 만다 할 것이다
이것을 그 뭐 구도자(救導者) 수도자(修道者) 보살(菩薩)의 위상으로만 생각할 것인가 이런 취지이기도하고 그렇게 패배자가 자신을 미화하고 합리화 시키고 안위(安慰)하는 포장의 말들이 그래 지옥에 마애(磨崖)보살(菩薩)이 있다 이렇게들 주어 섬기게 된다는 것이고 결국 그 어떤 주장 사상에 물이 들은 것 지배당하는 것 보살을 이미 들춘다하는 것 석존(釋尊)불가(佛家)의 이념에 물이 들어선 있다는 것 아닌가 말이다 이미 그 주장 세뇌 당한 것이 된다 할 것이고 그래 무슨 실익이 있담 다행인데 맹목적인 것이 된다면 조건 없다 한다면 무엇을 바라지 않고 '베풀었다' '펼쳤다' '뿌렸다'한다면 바보 숙맥처럼 남의 이상(理想)만 좋아라 동경하는 모양세를 그린 게 된 것인데 이것을 역시 유혹하는 단어(單語)가 바로 무주상보시(無住相普施)라 이렇게 위포장(僞包裝)을 하고 나서게 한다는 것 결국 뭔가 무주상보시(無住相普施)라 하는 주장 사상 낚시 놓는 것에 낚였다는 것 아닌가 말이다 소이 혹세(惑世) 감언이설에 낚이는 것이 되는 것이다 그 이념이 들어서 얼마나 솔깃하고 귀가 즐거울 것인가 이런 말인 것이다
이래 귀가 얇은 사람은 남의 말에 고대 넘어가고 마는 것 소이 준비된 자세 고수(固守)하는 마음이 없는 이상 잇권을 갈취하려하는 사기성 덫 놓는데 그냥 넘어가고 만다는 것 그래선 그렇게 심약하고 순수한 자들을 밥으로 삼는 포획을 소일 삼는 사냥꾼 포수들은 그래 용이하게 밥거릴 찾는다는 것이다 스스로들 날 잡아 잡슈 자신 코베어다 받치는 전술에 말려든 것이 된다 성인의 말로 감화 세뇌시킴 그래 백성을 사지(死地)로 몰아도 백성들이 감읍(感泣) 감지덕지 한다는 것 이런 것 하나의 통치자 지배자의 세상을 전장마당으로 본 전술(戰術)인 것이다
어떠한 사상에 이념(理念)에 감화(感化)받는 것 대략 종교(宗敎)가 되는 것인데 그래 귀가 얇은 자들과 그렇게 마음이 철벽 두꺼운 자들 소이 양심 철판 깔았다 하는 그런 자들과 등 크게 두 가지 부류(部類)로 볼수 있는데 소이 밥거리와 포수(砲狩)로 나누어지게 된다 할 것이다 어느 이념(理念)을 수용하여선 잇권을 쟁취하는데 이용하면 포수(砲狩)가 되는 것이고 이용하지 못하고 그냥 순수 추종하면 결국 밥거리 어느 이념 집단 수괴(首魁)를 먹여 살리는 종 노비(奴婢)가 된다는 것 일꾼이 된다는 것 수족(手足)이 되거나 이런 행태(行態)를 갖게 된다 할 것이다
그러므로 무엇이 자신 한테 와 닫는다 할 적에 우선 셈이 빨라야 한다는 것 이해타산이 머리 두뇌회전 빨리 돌아가야만 한다는 것인데 약삭빠른 고양이 밤눈 어둡다고 목전에 실익에 급급할 게 아니라 긴 안목을 내다보는 것 이런 것이 지혜라 할 것이라 소이 무엇이 와 다으면 그것을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의 생각 두뇌만 갖고 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두뇌가 명석(明晳)해야 한다 하지만 수재(秀才)가 다 잘사는 것은 아닌 것이다 명석한 두뇌를 가졌어도 역시 빈곤을 못 탈출하는 자들이 허다 대다수인데 소이 무언가에 그래 선택 받았느냐 이것이 중요한 것이다 세상은 그렇게 보이지 않는 손길과 같은 것 이런 것이 많다는 것이다 타고난 자질 그 뭐 숙명적인 것 이런 것도 영향을 미친다 할 것이지만 상대성 논리라 그렇게 내가 아무리 차를 잘 몰아도 남이 와선 들이 받는데야 그 해볼 도리가 없 잖는가 말이다 이런 취지 주위 여건 환경에 영향이 아주 크다는 것이다 그래 대세를 논하게 되는 것이라 할 것이라
그래선 호가호위(狐假虎威)를 말하는 것이기도 한 것, 기우는 차에는 또 같이 타지 않는다 이런 말 선별하라 이렇게 말 주장을 하기도 하고 하는 것이라 실익에 대한 시비흑백을 가릴줄 알으라 그런 눈을 가져라 이런 취지이기도 하고 한 것이다
아무리 열심히 노력 공부를 하였다하여도 저한테 모르는 문제만 시험에 나오면 별수 없는 것 근데 뗑뗑이쳐도 몇 가지 않 배웠는데 그 자기가 배운 것만 나온다면 백점이 되는 것이다 답안지 작성 요령도 잘 숙지하고 있어야만 역시 채점에 유리하다할 것이다 이래 알 수 없는 것 한테 놀려 받는 것 불공평한 것이 많은 것이 이 세상 돌아감 이기도한 것이다 화복(禍福)이 사람 임의대로만 되는 것은 아니다 정반대로 되는 수가 허다하다 일해놓고 사업 추진자가 부도가 나면 품값을 못 찾듯이 다 성공 하는 것은 아닌 것이다 이런 불확실성 사회에 우리가 살기도 하는 것이다
남 해악질 끼치려 하는 것이 되려 덕을 준 것이 되고 남 덕 주려하는 행위가 되려 손괴준 것이 되고 좋은 일하려다간 또는 하고 난 다음 재앙이 미치고 나쁜 일하고서도 복(福)을 받고 상관 두둘겨 패고 무용(武勇)을 떨친 것이라 이레 훈장(勳章)받고 이래 세상은 대중 없는 것 벌을 받아야 할 자리에 상(賞)을 받고 상(賞)을 받아야 할 자리에 공(功)을 치하(致賀)받아야 할 자리에 꾸중듣고 이래 아주 불공평한 것이다
산림에 불이 났는데 관공서 기관에 신고하게 하게되어 있는 제도가 되어 있어선 신고 하였더니만 되려 포상(褒賞)을 받아야할 처지인데 그 기관끼리도 부서끼리도 이헤 득실이 있는지라 먼저 신고 받지 못한 기관이 불조심 잘 계도(啓導)못한 것으로 질타를 받는지라 그러니 신고한 자가 되려 그넘들 한테 욕먹고 꾸지람 듣고 이래 박복(薄福)한 모습을 그리기도 한다는 것 [시래풍송등왕각(時來風送登旺閣) 운퇴뇌굉천복비(運退雷轟天福碑)] 신고만 하고 부득이한 일이 있어선 불끄는데 자진 동원 못하여선 그래 왜 불끄러 나오지 않았느냐 이렇게 호되게 질책 받고 이런 입장도 생긴다는 것이다 그러니 그넘의 산림이 불이 다타 없어져도 신고하지 말아야만 하다는 것 아닌가 말이다
맹자에 말을 하길 내 처첩이 머리 끄들고 싸워선 흐트러지면 내 갓끈으로 묶어주는 것은 가당하다 할 것이나 남의 계집들이 그래 쌈질 하는데 내가 가선 갓끈으로 흐트러진 머리를 묶어 주려 한다면 여너 사람이 그래 의심의 눈초리로 볼 것 아니더냐 이런 환경 일 적엔 아예 문을 닫아 걸고 못 본체 하는 것이 낫다 이렇게 말을 하는 것 하고 유사(類似)하다 할 것이라 내 집 불 아닌 바에야 산천을 다 소실(燒失)하든 말든 무슨 상관이냐 이런 말 이런 생각만 모두 갖고 있다면 공동체 사회가 제대로 운영될 리가 만무라 는 것 공중에 이익이 자신만의 사익(私益) 없다고 못 본체 해버린다면 병이 전염 만연해질 것 아닌가 말이다 다들 피해자가 된다할 것인데 되려 그렇게 공중을 위해 하는 자가 푸대접받는다면 누가 할 것인가 이런 말인 것이고 그렇다고 악랄한 신고 꾼 파라치 제도 파파라치를 두둔하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렇게 대다수 공중 사회를 위하여선 뭔가 크게 위하는 것이 된다 할 것 같으면 그렇게 신고정신 여럿의 힘을 모을려 하는데 알리는 것 이런 것은 크게 나쁜 것이 아닌 것이라 할 것이다
무언가에 감동을 받는 들뜬다 울컥한다 소이 극장에 가선 슬픈 스토리 감동 눈물 흘린다 이것 남의 심리전략에 넘어가는 것 이권 쟁취 도구에 그래 넘어간 것이다 심리전에 패배 한 것이다 이런 전략이 먹혀들기 때문에 대중(大衆)에게 파고드는 것이다 그래선 이슈화 화제 거리 만들어선 선전광고 효과 노리면서 점점 이권 확대가 되는 것이다 이런 감명 받고 감동 받는 것 마음에서 진정 승복(勝服)되는 것 굴복되는 것이 이것 남의 전략에 말려든 것인 것이다 무슨 그래 말려들 듯 해선 서비스 이권을 제대로 챙겨 받았다면 소득이 있는 것이라 그렇게 나쁜 것으로 만 매도 할 순 없지만 일단 남의 이권 챙기는데 그래 도구 역할이나 수족역할이 되었다면 좋은 기분만 아닌 것 무슨 보살 심리라고 그렇게 혹세(惑世) 감언이설(甘言利說)논리에 세뇌(細腦)되어선 넘어가선 그래 이용당하는 줄 모르고 부추긴다고 추대 받는 것으로 여기는가 말이다
그렇게 알속을 알궈 가는데 가려운 곳 긁어주는 작전으로 나오는 것이기도 한 것이다 일체 사람의 심리를 조종을 하여선 굴복시키려드는 것은 소이 항복 받으려 드는 것은 사람의 심리를 항마(降魔) 거리로 몰아선 그 보다 더 높다하는 전략을 가진 지혜(知慧)자 마귀가 하는 짓인 것이다 동정 측은(惻隱)지심(之心)이런 것을 울궈 내어선 제 실속에 이용하려하는 것 일체 모두 마귀(魔鬼)짓인 것이고 사람의 심리를 기쁨 환희 적으로 유도(誘導)하는 것은 천사표가 하는 것 보살이 하는 것이지만 인고(忍苦)하고 고통하고 슬퍼하고 심금(心琴)울리고 이렇게 후벼파는 작전으로 나와선 감동을 준다 하는 것은 일체 모두 마귀 짓거리인 것 그래선 제 종 삼아선 부려 처먹으려 드는 것 이럴 적엔 그래 감동 받고 감명 받을 것 아니라 나를 굴복 시키려 하는 마귀작전인지라 오히려 증오심 적개심을 일켜선 그 슬프게 하는 주체 스토리를 때려 누일 생각을 하라는 것이라 이런 말하자면 장애(障碍)불우(不友) 거지가 동정을 자아 내려하는 행위를 할 적에 그 들고 있는 상술(商術)적 쪽박 부텀 파괴해 치워라 어디서 마귀가 그래 돗데기 마당굿 장판을 열을려 하느냐 하고 말이다 고만 판을 둘러 어퍼선 마구 때려죽이다 시피 전장(戰場)마당화 해선 살육전을 벌인다 하면 거기 무슨 슬픔을 자아내는 동정 이런 것 없다 오직 복수(復讐) 적개심 이글거리는 그런 장(場)이 조성된다
이것이 바로 마귀 원수를 때려 잡는 방법인 것이다 일체 사람의 심금을 후벼 파선 제 하자는 대로 조종하려드는 것 모두 심약한 인간의 여린 마음을 그래 도구로 활용 하자하는 것이라 이렇게 습기(襲氣)누적(累積)으로 양심이라 하는 것 여린 마음 쥐게 하는 그런 교육(敎育)공작(工作)이런 것을 오래도록 심어 놓고선 그것을 갖고선 인간의 심리를 조졸 하려드는 것이 바로 마귀 무리들인 것이다
그러므로 이런데 넘어가면 안되고 마구 그런 장(場)을 열려하면 이를테면 슬픈 곡조 특히 서양 귀신 넘들 모여선 찬송이랍시고 부르는 되먹도 않는 괴성(怪聲)소이 찬송가라 하는 것 이런 것 모두 사람의 심리를 여리게 하고 뒤잡아 놓고선 제 종 삼으려 하는 것 그러므로 일체 이런데 넘어가면 안 된다 넘어가면 소이 전장마당 심리전에 낚인 것이다 그러므로 귀에 고운 선율처럼 들리는 솔깃한 꼬득이는 말이나 음성에 귀를 닫아야만 한다 할 것이라 아주 마귀 한테 당하지 않으려면 항시 증오심을 품고 있고 노(怒)를 이미 오초 전에 내고 있다 화를 이미 삼초 전에 내고 있다하면 마귀들은 절대 꼼작 못한다 이렇게 마음 다짐을 해야 만이 사악한 귀신 무리들 정신 세계에 넘어가지 않는다
마귀가 때로는 역이용 그렇게 증오심 적개심을 일으키도록 하는 유도작전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이것을 의식(意識) 역(逆)고취(高趣)라 하는 것이다 그 무슨 사상 이념이 이런 것을 고취 시키기 위해선 그렇게 분(噴)함을 일으키게 하는 그런 작전으로 나오기도 하는 것이다 근데 마귀가 대략은 그래 측은 동점지심을 잘 이용하려드는 것인지라 그러므로 여기 넘어가면 안된다 대량 살육전을 벌일려 할적엔 그렇게 불공대천지(不共戴天地)원수(怨讐)처럼 증오심 적개심 이글거리게 하여선 접전(接戰)을 붙게 하는데 이것 역시 마귀의 하나의 사람 심리 이용 하는 전술인 것이다 그래선 상황판단을 잘하라 하는 것 동태 세태(世態)돌아감 무엇을 진정 적(敵)이 요구하는 것인가 이것을 잘 파악하라는 것 적이라 하는 것은 무언가? 여타(餘他)가 자신을 먹이 체 포로로 보는 것을 말하는 것 그 잡아먹을 타도(打倒)대상 으로 보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 세상은 동지가 아님 적이다 이전투구(泥田鬪狗)장(場)이고 달면 삼키고 쓰면 뱉고 영원한 것은 없어 이합집산(離合集散) 실익(實益)에 의해서 동지가 되었다 적이 되었다 하는 것인 줄만 알고 있어야만 한다 할 것이다
* 정서적(情緖的)이고 시상을 읇듯 하는 것 평온하고 안식을 찾는다 하는 것은 배부른 넘 험한 꼴 환경을 부닷겨 보지 않은 무리들이거나 그런 사람 처지 환경이라 할 것인데 이런 것은 그 무언가 힘의 세력이 돌봐주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지 그 힘의 균형 잡고 있는 세력이 무너질 적 소이 힘이 붕괴 될 적 여지 없이 같이 붕괴되게 되어있는 것이라 소이 포시락한 생활하는 것이 제 복이라 하지만 그렇게 든든한 배경 버팀을 가졌다는 표현이기도 한 것이다 그렇게 봐주지 않는데 당신이 어떻게 안식을 찾겠느냐 이런 것을 생각하여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평온하다 무사안일(無事安逸)하다 자만(自慢)할 것이 아니고 어깨 힘줄 것이 아니라는 것 언제고 살찐 표적감 적이 잡을 대상으로 노리고 있다는 것만 항시 알아둬야 한다는 것이다 철저한 자기 관리가 되지 않는 자는 언제고 망신 봉변을 당할 수 있다는 것만 잘 알아둬야 한다할 것이다 그래 유비무환(有備無患)이라 하는 것이다 빈 밥 그릇이 자기 역할 다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무엇을 만든다하는 것은 언젠가고 사용할려고 만든 것이라 하지만 그렇게 점포 진열대 전시 함으로서도 나름대로의 그 자기 역할을 다하는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굳이 밥을 담아 먹기 위하여선 사발을 만든 걸로만 보지 않는다는 것만 알아두라는 것 밥을 담아먹지 않아도 배부른 효과를 낼 수도 있다 이런 말인 것이다 이런 정신을 갖고선 무도(武道)를 단련하는 것이기도 한 것이다
조직 사회 어떠한 조직의 틀 안에서 운신의 폭을 갖는다면 그렇게 평온함을 가졌다 할 것이 좀더 세다할 것이지만 틀 밖 불규칙한데서 활동하는 자는 그만큼 불안한 곳에서 보폭을 옮기는 것이 된다 그만큼 흥망성쇠가 심하다는 것이다 이런 데는 그래 굴곡이 심하여선 안식을 찾을 여유가 그래 조직 틀보다 넉넉한 것은 아니라 할 것이다 하지만 등용문(登龍門)처럼 튀어 오르는데 조직 틀 안에서 활동하는 것 보단 더 유리한 면이 전개될 수도 있는 것이다 사업을 하는 것하고 조직의 일원으로 메인다하는 것이 이래서 다른 것이다 어느 분야든지 장단점은 다 있게 마련이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