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④ 해외철도 질문/ 유럽의 열차들은 국적에 상관없이 전부 통일규격인가요?
Bboy 추천 0 조회 573 05.10.09 13:3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0.09 14:33

    첫댓글 전기적인 문제는.. ^^ 다른 분께서... ^^ 일단 궤간은.. 대부분의 유럽국가들은 1435mm 표준궤로 통일이 되어 있으나.. 포르투칼/스페인은 1668mm 광궤, 구 소련지역 및 핀란드는 1524mm광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05.10.09 14:34

    아무래도 위의 두 지역이 광궤를 깐 원인은.. 이전 전쟁시대의 영향이겠지요.. ^^

  • 05.10.09 14:35

    그래서 현재 탈고(Talgo)같은 경우는 궤간가변열차(Gauge Changeable Train, GCT)입니다. ^^

  • 작성자 05.10.09 19:43

    그럼 궤간이 틀린 곳으로 가려면 타던 열차를 갈아타야되나요? 그리고 궤간 가변 열차는..어떤식으로 조절하나요? 그건 열차를 갈아타지 않아도 되겠죠?

  • 05.10.09 20:01

    전기도 국가마다 다른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특히 영국은 전철화구간임에도 직류도 쓰는 구간이 있어서... 특히 프랑스의 경우 TGV선로와 일반선 전기가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 05.10.10 08:34

    베를린-바르샤바, 밀라노-뮌헨 등 타국간 국제열차와 화물이 보편화 되있더군요.

  • 05.10.10 18:38

    전기도 국가마다 다르지만, 모든 전력에 대응되는 차량을 개발함으로써 극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로스타 같은 경우 3개의 전압 체계에 모두 대응될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