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네 떡볶이’ 는 약 15년 된 인천 구월동 로데오거리 포장마차 입니다.
수 차례 방송 출연 거절할 정도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핫한 sns 맛 집 인데요. 호기심에 찾아가봤습니다.
구월동 계란말이 김밥의 시작은 술 먹는 분들을 위한, 해장용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해장용으로 만들던 계란말이 김밥이 입소문 나면서 식사대용으로 만들게 되었고. 처음보다 자극적인 맛을 뺀 지금의 맛이 탄생되게 된 것이었습니다.
경주의 교리김밥처럼, 보통 계란지단을 반복적으로 만들어 낼 때는 팬의 열원에 의해 탄내가 나거나 맛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곳은 물 1도 없이 양파 즙 등의 양념을 더해 맛이 부드럽고 향긋한 계란 지단을 만들어지고 이곳만의 계란말이 김밥이 완성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계란말이 김밥이 이렇듯, “생각의 한 끗 차이” 노하우가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재료뿐만 아니라 조리 도구에서도 노하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사가 기울어진 철판 위에서 기름에 살짝 튀겨지듯 만들어 (기름과 융화되지 않는, 달걀 속 (양파) 수분과 공기도 함유된) 달걀지단의 부드러움에 기름과 계란의 고소함을 극대화 해냅니다.
보통 계란말이 김밥은 음식 온도에 따라 따른 맛의 편차가 큰 음식입니다. (# 수분 함유량이 적거나 식으면, 맛의 감흥이 떨어질 수 있는 것이 계란말이 김밥.) 주문을 하면, 한 번 철판에 데워주고 매콤 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더해주니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물론, ‘우리가 충분히 알고 있는 맛’이긴 하지만, 주인장의 노하우와 아끼지 않는 재료 맛이 더해지니 맛이 더 좋게 다가옵니다. (주인장의 생각 한 끗 차이처럼, 우리들도 시선 차이로 맛의 감흥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노점이라 좋거나 노점이라 불편 함이 있을 수도 있을테니깐 요.)
대파 등을 넣어 향긋한 풍미도 있었던, 매콤하고 달콤한 떡볶이도 함께.
*접시 위에 함께 제공된 떡볶이의 양념 소스가 계란말이 김밥의 고소함이 더해져서 또 다른, 향긋한 맛의 변주가 일어난다는 것이 흥미로 왔는데요. 그런 맛의 감흥을 느낄 수 있다면 맛의 감흥은 두 배가 됩니다. (식사 대용으로 만든 것이어서 계란말이 김밥 밥 양이 많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화요일 휴무
오전 11시~ 오후 4시 사장님 가족이 운영
오후 5시 ~ 새벽 4시 남자 사장님이 운영
주말은 오후2시 30분부터
첫댓글 동네 단골집이에요 그나마 인천 먹을만해요 ㅎ
앗! 정말요? 네 맞아요!! ㅎㅎ 음식 온도와 수분에 따라 맛의 편차가 있긴 있더라고요!!^^
죄송한데 떡볶이 맛은 어떤가요? 김밥에 떡볶이 버무린건 어떻게 시켜야 저렇게 주시나요? 너무 먹고 싶어요ㅠㅠㅠㅠ
우리가 아는 맛이에요. 매콤 달콤한 맛! 계란말이 김밥 주문하면, 저렇게 제공되더라고요 ^^;
@유치찬란 아 빼고 달라고 하면 따로도 주시겠네요!
버무린거랑 안버무린거랑 다 먹고싶다요ㅠㅠ
@내사랑마여사 네 그러긴 하겠죠 ^^, 여기는 다 이렇게 먹긴 하더라고요 ^^;
@유치찬란 감사합니다...제가 김밥 처돌이라 빠른 시일내로 방문해서 먹방해야겠네요💖
@내사랑마여사 네~ 내일은 휴무니 참고하시고요^^
우와 지나가면서 보기만했는데 담엔 꼭 먹어봐야겠어요!
네 부담없이 배고플 때 한 번 다녀와보세요^^
구월동갈때마다갈려는곳인대항상 문이닫혀잇어여 ㅠㅠㅠㅠㅠ
앗! 정말요? ㅠ 여기 2주 전까지는 저녁에 오픈했었는데 요즘은 낮에도 문을 연다고 하더라고요ㅠ
주말에는 오후 2시30분~ 3시 쯤 열고요
내일 화요일은 휴무니 다른 날에 다시 한 번 도전해보세요ㅠㅠㅠ
아제가갈때마다저녘에만오픈이엇나바여 ㅠㅠㅠㅠ
@윤바니 네ㅠ 낮 부터 오픈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거든요ㅠ
구월동 어디쯤 있나요?
로데오거리 (스타벅스 앞 포장마차)에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