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품 사랑의 봉사회, 연탄 5,000장 후원하고 배달봉사도
(주)올품(대표 변부홍) 사랑봉사회는지난 12월 23일(월) 오후 상주시 상산로 상주연탄은행(대표 강인철 목사)에 5,000여 장의 연탄을 후원하고, 30여 명의 임직원이 상주시 초산동과 사벌면에서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 6가정에 연탄 배달봉사를 했다.
이번 사랑의 연탄은 임직원들이 지난 12월 1일부터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으고, 회사에서도 직원들의 모금액과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마련했다.
- 온누리 상품권 500만원 상당
상주시 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혜성스님)는 12월 24일(화) 상주시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온누리 상품권(5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상주시는 이날 기탁된 후원 물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현물지정기탁을 통해 관내 장애인 가정과 한부모 가정 등 100가구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화령중학교(교장 이성희)는 12월 24일 화령초등학교 봉황관에서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전교생 45명으로 구성된 화령중 윈드오케스트라의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화령중고등학교가 주관하고 경상북도교육청, 상주교육지원청, 상주시가 후원한 이번 연주회는 김남진 선생님의 지휘 아래 플루트 앙상블, 클라리넷 앙상블 등 다양한 연주를 펼쳐 공연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화령중학교는 1학생 1악기 연주로 다른 학교와 차별된 감성과 인성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화령중학교의 자랑인 윈드오케스트라는 2014년 창단 이래로「전국관악경연대회」 금상과 「제68회 개천예술제 전국음악경연대회」대상 등 각종 수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음악을 통한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으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상주사랑모임 (상주의 모든 시민이 이웃사촌이 되는 그날까지) 원문보기 글쓴이: 이네누(박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