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생 인류의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에서 가장 불가사의한 전환은 무엇일까요?
■코페르니쿠스적 전환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이라는 말은 소위 저명인사들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즐겨 입에 담는 표현이다. 하지만 이 말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다. 예를 들어 작센 주의 전 총리 쿠르트 비덴코프는 『손자들에 대한 착취』라는 책에서 "우리는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이 말을 우리가 아니라 우리의 손자 세대를 관찰의 중심에 놓는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다는 뜻으로 썼다.
미래에 우리의 손자손녀들이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정도의 세계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려면 확실히 과거와는 다른 전향적인 경제정책을 운용해야 한다. 이것은 아무도 부정하지 않는 사실이다. 다시 말해서 이런 생각에는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이 작용하지 않는다.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은 임마누엘 칸트 이후로 확고한 의미를 띠게 되는데, 이것은 지구가 태양 둘레를 도는 공전에 대한 개념이 아니라 자기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자전에 관한 개념이다.
움직이는 것은 별들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라는 뜻이다. 코페르니쿠스적 전환은 주변부로 물러남으로써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중심부로 들어가서 그곳으로부터 사물을 관찰하고 논의를 펼쳐갈 때 비로소 가능하다. 자연법칙은 자연 안에서 발견되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자연에 부과하는 것이라는 칸트의 형이상학적 전환은 이처럼 중심부로의 이행을 통해서 이루어진 것이다.
■신본주의에서 인본주의로의 전환
역사적인 운동과 철학적인 교의이다. 비록 인본주의적 운동은 인류에게 위협적인 반동으로서 역사에서 재차 출현하였지만, 인본주의는 14세기 후반과 15세기 동안 서유럽에서 발생한 문학, 지성의 운동이었던 르네상스와 역사상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예술, 문학, 사상에서의 폭넓은 변화-그리스와 라틴 고전에 대한 새로운 해석, 정신의 해방, 제한된 권위에 대한 반대, 지성의 자유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중세의 엄격한 종교적 통일성과 스콜라주의에 반기를 드는 것이었다. 그것은 다른 어떤 일련의 사건들보다도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을 상징화하였다.
인본주의사상에는 수많은 다양성이 존재한다. 대부분은 특정한 종교적, 철학적 사명을 강조하는데, 그것은 인간의 선천적 선함, 신의 존재, 인간의 가능한 영역 내에서 자신의 개인성을 최대한 펼침으로써 완전한 인간존재로 전환될 필요성 등에 대한 신념과 같은 것들이다. 더욱이 히브리의 선지자와 그리스 철학자의 시대로부터 인본주의는 초자연적이거나 단순히 자연적인 것보다도 인간성이 인간의 관심의 중요한 대상이라는 사상과 결합되어 왔다. 그러나 철학적 교의로서의 인본주의의 핵심적 측면은 인류가 모두 같다는 신념과 인간이 자신의 노력으로 완전해질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한 신념이다.
■문샷 싱킹(moonshot thinking)
달을 좀 더 잘 보기 위해 망원경 성능을 높이는 대신 달에 갈 수 있는 탐사선을 제작하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과 같은 혁신적인 발상을 말한다.
10%의 개선이 아닌 10배의 혁신에 도전하는 구글의 급진적 업무 방식이다. 자율주행자동차, 구글글라스 등을 개발한 비밀연구소인 구글 X랩은 문샷 싱킹을 실천하는 핵심 조직으로 꼽힌다.
■Heavenshot(天國) thinking에서 Purelandshot(極樂) thinking으로 불가사의한 전환
기존 인간들의 사고의 고착으로 윤회를 벗어나지못하고 지옥부터 천국까지 무량겁을 돌고돌았습니다.
윤회의 세계속에 있는 천국을 인간들은 동경하고 갈앙하고 있으나 십선을 오롯이 지켜서 천상에 갈 수 있으나 천상도 윤회의 세계이므로 복이 다하면 다시 윤회해야 합니다.
그러나 극락세계는 아미타부처님의 원력으로 건설된 보토로써 완전히 윤회를 벗어난 세계입니다.
윤회를 벗어난 세계일 뿐만아니라 일생보처보살로 속초성불하는 지극한 즐거움만 있는 세계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일체지이시고 천인사로서 신들과
인간들의 스승이신 부처님이 되는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인간들이 마지막으로 갈 수 있는 곳이 천국이 종착역이 아닌 천국도 뛰어넘어 극락세계를 동경할 수 있는 것은 시방세계에서 가장 큰 축복입니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천국과 비교할 수 없는 가장 희유한 세계가 극락세계인데 그동안은 아미타불의 본원과 석가모니부처님의 본마음과 시방제불의 본회를 알지못하여 중생들이 윤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께서 경전인 무량수경의 유통문에서 미래의 부처님이 되실 미륵보살님에게 나무아미타불 염불을 부촉하셨고,
노파심에서 성취문에서 한번만이라도 염불한다면 왕생한다고 해석하셨고, 성취게에서 아미타불의 본원을 해석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 경문에서 왕생의 조건으로 나무아미타불 염불을 설하시고 또한 성취문 및 게송에서 염불 및 아미타불의 본원으로 해석하셨기 때문에, 그 누구의 말씀도 아닌 부처님의 해석이니 믿지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용수보살님,담란대사님,도작대사님,선도대사님들도 아미타불의 본원칭명 나무아미타불의 비기를 아셔서 세상에 천명하셨습니다.
현대문명에서 가장 희유한 사고틀의 전환은 기존 인간의 사고틀의 10배 혁신 및 천국에서 불가사의한 극락왕생성불로의 전환입니다.
아미타불의 본원이 전수나무아미타불 칭명염불이니 극락왕생을 발원하며 임종시까지 염불하시면 누구나 끔찍한 윤회에서 벗어나 극락왕생하여 속초성불합니다.
모든 중생들이 나무아미타불 염불하여 극락왕생하기를 발원합니다_()()()_
첫댓글 감동스러운 글입니다.감사합니다.
나모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_()_
Purelandshot thinking 으로의 사고틀 전환이 인류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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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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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성불하소서.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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