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조미선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21일 관내 진로체험지원단, 진로교육 업무담당자 및 진로직업체험처 대표와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진로체험 내실화를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관련된 진로교육 업무담당자와 진로직업체험처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협의하고 교육과정과 관련된 학교요청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운영방법 등을 협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진로체험처별 체험 결과물과 리플릿 등 홍보자료를 통해 업무협의 및 우수사례 나눔의 시간을 갖고 2학기 교육과정 운영과 내년 학기 교육계획 수립에 참고하려는데 목적이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계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체험처 대표는 “직접 학교에서 진로교육을 담당하시는 선생님들을 만나기가 힘든데 간담회를 통해 학교에서 요청하는 내용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지역 체험처로써의 역할과 운영하고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공유하는 시간이 돼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순미 교육장은 “그동안 관내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힘써 주신 진로교육 업무담당 선생님들과 직업체험처 대표님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의 적성과 끼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