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조미선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23일 함평군자연생태공원에서 관내 유아 50여명과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연합 놀이마당을 운영했다.
협동 달리기, 공 굴리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소규모 병설유치원 유아들이 함께 모여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함평 병설유치원은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교사 연수를 함께 진행하며 숲놀이, 유아놀이터 꿈샘 등을 활용해 병설유치원 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소규모 유치원들과 공생하는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놀이마당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 학부모는 “소규모 유치원이라 같은 나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 다른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박정애 교육장은 “즐겁게 뛰어노는 유아들을 보니 뿌듯하고 함께 놀고 경쟁하며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놀이마당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5926
함평교육지원청 병설유치원 연합 놀이마당 운영
[함평=조미선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23일 함평군자연생태공원에서 관내 유아 50여명과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연합 놀이마당을 운영했다. 협동 달리기, 공 굴리기 등 다양한
www.miraenews.co.kr
#함평교육청 #박정애교육장 #병설유치원 #소규모유치원 #사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