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포르피의 기나긴 여행 ( Porfy no Nagai Tabi, 2008년 )
원제 ポルフィの長い旅
영제 Porfy no Nagai Tabi
부제 Orphans of Simitra
감독 모치즈키 토모미 (望月智充) (사카모토 고우)
원작 폴 자크 봉종
각본 쿠니이 케이 (国井桂)
제작 닛폰 애니메이션
저작권 ⓒ NIPPON ANIMATION CO., LTD.
음악 MOKA
장르 드라마 / 전체이용가 / TV-Series / 25분 X 52화 / 일본
작품소개
1996년의 <집 없는 소녀 레미> 이후로 근 10년이라는 세월이 지난 2007년 1월에 <레 미제라블 소녀 코제트>를 필두로 하여 닛폰 애니메이션의 '세계명작극장' 시리즈가 부활하였다. <빨강머리 앤> <플랜더스의 개> <엄마 찾아 3만리> <소공녀 세라> 등 오랜 세월 국내팬들에게도 사랑을 받아온 세계명작극장 시리즈의 부활 소식에 팬들은 환호를 올렸으나, 이전과는 사뭇 달라진 애니메이션 팬층과 이런 변화를 의식한 듯한 제작진의 배려 탓인지 <레 미제라블 소녀 코제트>는 전작들과는 조금 다른 색깔을 보여 주었다. 그 결과 시리즈의 부활이 아닌 일회성 방영으로 끝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시선도 있었는데, 2007년에 차기작인 <포르피의 기나긴 여행>이 공지되면서 팬들은 일단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는 상태이다.
<포르피의 기나긴 여행>은 프랑스 출신의 작가 폴 자크 봉종(Paul-Jacques Bonzon)의 소설 '시미트라의 고아들(Les orphelins de Simitra)'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제2차 세계대전이라는 가슴 아픈 기억에서 벗어나 간신히 평화를 되찾기 시작한 무렵이 시대적 배경이 되며, 이야기는 그리스의 작은 시골마을에 사는 소년 포르피를 주인공으로 삼아 펼쳐진다. 대지진에 의해 마을과 부모님을 잃고 살아남은 포르피는 우여곡절 끝에 유일하게 남은 가족인 여동생 미나와도 헤어지게 된다. 그 후로 미나를 찾기 위해 머나먼 여정에 오르는 포르피의 모험을 52화라는 분량 속에서 느긋하게 그려나가게 된다.
제작은 '세계명작극장' 시리즈인 만큼 당연히 닛폰 애니메이션이 맡게 되며, 감독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재능을 펼쳐온 모치즈키 토모미가 담당하고 있으며, 시리즈 구성은 드라마 작가 출신의 각본가 쿠니이 케이가 맡을 예정이다.
OP. 「포르피의 기나긴 여행(ポルフィの長い旅)」 노래 : IKUKO
ED.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君へと続く道)」 노래 : 다 카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