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에서 겨울부터 그 다음 해 3월까지 ‘꿈이 현실이 되는 진짜 오디션!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라는 주제로 예능에 재능이 있는 사람들을 오디션을 통해 뽑는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3억원과 즉시 데뷔를 위한 음반 발매 작업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어린이 에서부터 청년에 이르기 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노래, 춤)을 발휘하여 연예인이 되고자 하는 간절하고 애타는 모습을 TV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본다.
왜 연예인이 되고자 그렇게도 간절하며 애가 탈까? 나름대로의 갖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냥 좋아서, 돈을 벌기 위해서, 유명인이 되기 위해, 성공하기 위해 등등의 이유들이 있다. 케이팝스타에 출연하여 오디션을 보는 사람들의 열정과 간절함은 가히 폭발적이다. 이들의 오디션 과정을 보고 있노라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이들과 같이 즐거워하며 때로는 마음을 아파하기도 한다.
이들의 노래에 대한 열정과 갈망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 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까? 케이팝스타의 주제 “꿈이 현실이 되는”이라는 말처럼 출연자들은 자신의 꿈을 현실로 이루고자 하는 갈망이 그들의 말과 노래뿐만 아니라 온 몸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케하여 끌어당기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을 보기 위해 다음 주를 기대하며 사람들은 그들을 기다린다.
여러분에게는 어떠한 열정과 갈망이 있는가? 있다면 그 열정과 갈망을 기대하며 기다리는 사람이 있는가? 믿음의 사람,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얼마나 감동시키는가? 시편 63편 1절에서 고백하기를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라고 고백한다. 갈망이란 간절히 바라며 열망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말한다. 다윗은 자신의 아들 압살롬의 반란으로 유대 광야로 쫓겨나 고통과 아픔 속에 있다. 그럼에도 그는 원망과 불평을 하지 않고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라고 한다.
하나님의 자녀란 어떠한 상황과 형편에 처할 지라도 그 상황과 형편에 따라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만을 갈망하며 하나님만을 앙모하는 사람 그 사람이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가 아닐까? 다윗은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주를 찬양하며 주를 갈망하고 바라본다고 고백한다. 다윗은 자신의 생명이 풍전등화와 같이 경각에 달렸을 지라도 오직 하나님만을 찾고 하나님만을 노래하며 갈망했다. 결국 하나님께서 다윗을 다시 예루살렘 궁궐로 부르시고 모든 아픔과 상처를 싸매시고 치유하여 회복시키셨다. 하나님은 다윗을 보시고 내 마음에 합당한 자라고 하셨다.
어떤 은사(신유, 능력행함, 방언, 예언 등등)를 받기 위해 또는 자신의 문제나 아픔을 해결 받기 위해 하나님을 갈망하며 구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든 은사의 주인이시며 모든 문제의 해답이 되시는 창조주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며 만왕의 왕이시다. 그 하나님만을 갈망하라.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다 있다.
여러분의 소원이 무엇인가? 그 소원의 해답은 하나님 안에서 하나님과 친밀함을 누리며 살 때 이루어진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을 감동시키며 하나님과 함께 살 때 여러분의 꿈은 현실로 이루어진다. 하나님을 갈망하며 하나님과 함께 사는 사람 그 사람은 하나님 안에서 세상을 이기는 자이다. 성경은 말씀하시길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4:13)라고 말씀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