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g Yi: 중국은 기후 변화에 대해 미국과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41399#Wang-Yi:-China-ready-to-work-with-US-on-climate-change
Wang Yi: China ready to work with US on climate change
Wang said China stands ready to strengthen communication with the US, and urged the US to adopt a reasonable, pragmatic and positive China policy.
www.chinadailyhk.com
왕 칭윈
날짜가 표기되지 않은 사진은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의 컨스티튜션 애비뉴에 중국 국기(오른쪽)와 미국 국기를 보여줍니다. (사진 / 신화통신)
중국은 기후 변화 에 공동으로 대처하기 위해 미국과 소통을 강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왕이(Wang Yi) 고위 외교관은 화요일 베이징에서 미국이 합리적이고 실용적이며 긍정적인 중국 정책을 채택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자 CPC 중앙위원회 외교위원회 판공실 주임인 왕(Wang)은 존 케리(John Kerry) 미국 대통령 기후특사와 회담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왕이는 미국은 계속해서 하나의 중국 원칙을 견지하고 대만 문제를 적절하게 처리하며 중국과 상호 존중, 평화 공존, 협력 상생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Wang은 기후 변화 대응에서 중미 협력의 잠재력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협력에는 양국 국민들의 이해와 지지, 건전한 양국 관계가 제공하는 우호적인 여건이 필요하다고 그는 말했다.
또한 읽으십시오: 중국-미국 기후 협력 회담이 시작되면서 높은 기대
왕 부장은 세계가 안정적인 중미 관계를 필요로 한다고 지적하면서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두 정상이 회담에서 달성한 중요한 공동 이해를 효과적으로 이행할 것을 양국에 촉구했습니다.
왕 부장은 "양국은 협력해 간섭을 제거하고 양국 관계를 건전한 발전으로 되돌려야 한다"고 말했다.
더 읽어보기: 중미 기후 회담이 생산적이라는 것은 전 세계에 심오한 의미가 있습니다.
미국은 계속해서 하나의 중국 원칙을 따르고 대만 문제를 적절하게 처리하며 중국과 상호 존중, 평화 공존, 협력 상생을 실천해야 합니다.
케리 장관은 미국은 중국과의 관계 안정을 중시하며 관계를 더욱 개선하기 위해 미국과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항상 하나의 중국 정책을 따른다고 케리는 말했습니다. 미국은 상호 존중의 정신으로 중국과 협력을 강화하고 차이점을 적절하게 처리하며 중국과 함께 기후 변화를 포함한 글로벌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를 희망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