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원 초보 유저입니다.
기초적인 질문인듯 합니다만 그동안 제가 제대로 모르고 있었던것 같아서
질문 드려봅니다.
현재 저는 아콘을 날리고 있습니다.
기자재는
자이로 : 풀 케이바
수신기 : 후타바 7008SB (s-BUS 사용)
조종기 : 14SG
BEC : 그리폰 아제나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EC의 역할은 수신기에 안정적인 전압을 제공해 주기 위함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서보에 공급되는 전압은 어디서 결정되는 것인지요? BEC가 그 역할을 하지 않는다면
변속기에서 내보내주는 전압이 서보로 들어가는 것인지요?
2. 풀케이바(미니 케이바도 그렇지만) 의경우 모든 서보가 자이로에 연결되어 있고
또 자이로는 S-BUS로 수신기와도 연결되어 있고 변속기로부터 자이로에 연결잭이 따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1번 질문에서 이어지는 것입니다만 이렇게 되어 있다는 것은 수신기 전원은 BEC로부터 제공되고
서보에 들어가는 전류의 전압은 변속기에서 내보내는 전압이 자이로를 통해 그대로 서보로 들어가는 것인지요?
3. 만약 서보에 제공되는 전압이 변속기에서 결정된 전압이 자이로를 통해 그대로 전달되는 구조라면
BEC의 전압을 7.4로 높이는것은 서보에 전달되는 전압과는 결국 상관 없으므로 서보를 HV 로 쓰려면
변속기의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것이 맞는지요?
중복되는 질문들인것 같습니다만
부디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첫댓글 bec를 장착할때는 변속기에서 수신기로
들어오는 전원선은 연결치 않습니다.
배선을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선지헌 전원이 없는 opto방식인지 확인해보세요.
변속기가 어떤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옵토방식은 반드시 BEC를 사용해야하며,
옵토방식이 아니면 변속기의 전원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두가지를 한꺼번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변속기는 캐슬 아이스 80A HV 제품입니다. 배선은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럼 BEC전원을 자이로 남는 채널에 꽂아주면 자이로와 수신기에 전원이 인가됩니다.
캐슬 변속기는 변속기 자체에 비이씨 기능이 업습니다 고로 따로 비이씨를 달아주어야 하는데 서보의 적정전압을 확인하고 비이씨 전압설정을 해준다음 자이로의 남는포트나 수신기의 남는포트에 비이씨 연결해주면 됩니다 그라폰 비이씨들을 대부분 출력전원 선이 두개이므로 수신기와 자이로에 각각 한개씩 연결하는게 좋습니나
알겠습니다. 집에가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서보도 BEC전원을 씁니다. 주동력원인 모터를 제외한 나머지 기자재는 모두 BEC의 전원공급으로 움직입니다.
2. 네 배터리-BEC-자이로-서보 이런 형태로 공급됩니다.
3. BEC결선시 전압은 변속기에서 결정하는것이 아니라 BEC에서 결정합니다. BEC에 딥스위치가 있습니다.
답변 정말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