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윷놀이와 여행이 접목된 경기도 투어를 떠난 '1박2일'은 여행 첫날 경기도청을 출발해 여주 신륵사와 가평 북한강을 거쳐 남한산성에 도착했다. 신들린듯한 윷던지기로 경기도 투어를 무사히 마친 그들의 이틀째 여정을 뒤따라가봤다.
▶화성 전곡항 경기국제보트쇼
1박2일팀이 투어에 필요한 시간을 더 얻기 위해 요트를 타고 퀴즈를 풀었던 곳은 오는 11일부터 경기국제보트쇼가 열리는 경기도 화성 전곡항.
경기국제보트쇼는 보트 및 해양레저 장비 전시가 해상과 육상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관련 컨퍼런스가 열리는 대규모 국제 해양레저 축제다. 15일까지 5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를 찾은 관광객들은 보트시승이나 낚시대회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해군 군악대가 직접 연주하는 재즈 음악 등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도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경기국제보트쇼를 관람하려는 관람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사장인 화성 전곡항을 찾을 수 있도록 수원역~전곡항 시내버스를 증편하고 막차 시간도 오후 11시로 연장할 계획이다. 또한 수원, 서울, 의정부 등에서 전곡항으로 가는 무료 직행 셔틀버스도 운행된다.
▶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예술과 문학의 마을로 유명한 파주에서는 지난 31일부터 오는 8일까지 심학산 돌곶이꽃축제가 열려 이 일대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꽃, 책 그리고 자연'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심학산과 파주출판단지, 헤이리 예술마을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녀가 있는 가족들이 많이 찾는 파주출판단지에서는 책 출판과정 견학과 책 벼룩시장, 헤이리 예술마을(www.heyri.net)에서는 축제 관련 기획 전시가 열릴 예정이며, 일부 음식점에서는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 의정부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한국전쟁 직후 미군부대에서 남은 식품으로 만들었던 음식으로, 그 원조는 의정부다. 소시지, 햄, 고기 등이 들어간 얼큰한 옛 맛 그대로의 제대로 된 부대찌개를 먹고 싶다면 의정부에 있는 부대찌개 거리를 찾아보자.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에서 동두천방향으로 가다가 경찰서 사거리에서 우측 300여 미터 앞에 부대찌개 거리가 형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