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도서관, 31일까지 ‘2024년 배리어프리 북트레일러 제작 공모전’
‘2024년 배리어프리 북트레일러 제작 공모전” 포스터. ©국립장애인도서관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오는 31일까지 ‘2024년 배리어프리 북트레일러(책소개) 제작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볼 수 있는 책소개 영상 제작을 통해 장애인의 독서활동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배리어프리 북트레일러 영상은 신간 도서 소개의 북트레일러 영상에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 음성, 자막 등 접근성 기능을 추가한 영상을 말한다.
개인, 팀·단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www.nld.go.kr)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는 장애분야 신간도서 10종 중 한 권을 선택한 후 음성, 자막, 수어 등 접근성 기능을 추가하여 북트레일러로 제작해 이메일(dms091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개인 5점과 팀·단체 5점 총 10점 선정, 8월 26일 발표하고 다음 날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장애인도서관 누리집과 유튜브에 게시하며, 소정의 부상을 지급한다.
장애인도서관 권정임 자료개발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들이 책을 읽고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