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생각이 없다. 국가예산 개념 없는 쓰레기. 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 50~134조원 + a파 돈은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
공약을 발표하면 그 공약의 비용 예산 이정도 필요합니다. 말도 못하고 그냥 공약 공약..
참 쓰레기 정치인 이재명... 50~134조 + a파 돈 금액 응 몰라.. 무조건 공약 말하는 앵무새 같은 쓰레기 정치인 이재명클라스 박수 보냄.....
진짜 무식한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 클라스 박수 보냄
공약이란? 예산 생각하면서.. 추진해야 생각이 있고 비젼 있는 것이다.
그냥 철도 지하화 공약 합니다. ㅋㅋㅋㅋ
어이가 없네.. 뭐 야야 생각이 없는 국회의원들..... 공약 발표하고 예산 생각 못하는 수준미달.. 그냥 단두대 답이다.
이재명, 전국 도심 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 "집권 세력 약속 아닌 실천에 익숙해야" [뉴시스Pic]
https://v.daum.net/v/20240201151227540
이재명, 전국 도심 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 "집권 세력 약속 아닌 실천에 익숙해야" [뉴시스Pic]
류현주 기자입력 2024. 2. 1. 15:12
타임톡 430
요약보기
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을 찾아 도심철도 지하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0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전국 도심의 철도 지하화 공약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열린 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 간담회에서 "집권 세력은 약속이 아닌 실천에 익숙해야 한다"며 "당장이라도 협조할 테니 공약 경쟁이 아닌 실천 경쟁을 하자"고 밝혔다.
주요 공약으로는 철도·광역급행철도(GTX)·도시철도의 도심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 구간은 통합 개발을 통해 경제성을 확보하는 내용이다.
철도 지하화의 경우 ▲수도권(경인선·경원선·경의선·경의중앙선·경춘선·경부선) ▲부산(경부선) ▲대전(경부선·호남선) ▲대구(경부선) ▲호남(광주선·전라선) 등이며 도시철도는 22대 국회에서 도시철도법 개정을 통해 ▲2호선(신도림~신림, 한양대~잠실, 영등포구청~합정, 신답~성수) ▲3호선(옥수~압구정) ▲4호선(금정~대야미, 상록수~초지, 동작~이촌, 쌍문~당고개) ▲7호선(건대입구~청담) ▲8호선(복정~산성 등 등의 노선 및 구간 지하화를 추진하는 것이다.
또 GTX-A(운정~동탄)·GTX-B(인천대 입구~마석)·GTX-C(덕정~수원) 노선 지하화도 추진하고, GTX D·E·F 노선은 제5차 국가철도망계획(2025년 이후)에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을 방문해 도심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에 앞서 지상 철로를 살펴보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0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을 방문해 도심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에 앞서 지상 철로를 살펴보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0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을 방문해 도심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에 앞서 지상 철로를 살펴보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0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을 찾아 도심철도 지하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0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을 찾아 도심철도 지하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0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을 찾아 도심철도 지하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02.01. yesphoto@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국 GTX 시대ㆍ철도 도로 지하화…134兆 집중 투자한
https://m.dnews.co.kr/m_home/view.jsp?idxno=202401251004310160681
철도 지하화 50조원 필요…재정 투입은 ‘0원’
https://m.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401252117015#c2b
[박장식의 2번출구] 1km에 1조원 대…‘지하화’에 걸려 있는 무게
https://www.r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