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낮은 지연시간 모드(ALLM)
- 디스플레이가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낮은 지연 시간 모드로 자동 전환
- 엑스박스 원에도 있는 기능
하위 호환
- 4세대에 걸친 이전 게임, 게임 패스등의 서비스 이용 가능
- 엑스박스 시리즈 X의 모든 성능을 활용하여 프레임, 로딩, 해상도, 비쥬얼 등을 개선
DirectML
- DirectX의 구성요소인 머신 러닝
- 머신 러닝으로 NPC의 인공 지능, 애니메이션, 비쥬얼 개선
다이렉트 스토리지
- SSD와 하드웨어 압축 해제 성능을 최대한 사용하는 새로운 입출력 시스템
- 백그라운드로 데이터 로딩시 입출력 처리를 CPU 코어 3개 이상에서 하던 것을 하나의 싱글 코어의 작은 부분에서 처리 가능
- 향후 윈도우에서도 도입 예정
동적 지연 시간 입력(DLI)
- 플레이어의 입력과 게임 시뮬레이션, 렌더링 루프를 더욱 정확하게 동기화
GPU 작업 생성
- CPU 도움 없이, GPU가 효율적으로 작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펌웨어, 컴파일러 지원 추가
하드웨어 가속 DirectX 레이트레이싱 (DXR)
- 라이팅, 그림자, 반사 뿐만 아니라 공간감있는 오디오를 위한 레이트레이싱 지원
- AMD, DirectX 레이트레이싱 팀과 협업하여 개발
하드웨어 압축해제
- SSD의 공간을 최소한으로 상용하고, 실시간 압축해제에서 CPU 과부하를 없애기 위해 독립적인 하드웨어 추가
- SSD 풀성능으로 작동할때, 압축해제시 3개 이상의 CPU 코어를 사용하던 것이 0개로 줄어듬
인텔리전트 딜리버리
- 게임 설치 / 다운로드시 유저가 필요로 하는 부분만 설치하도록 하여, SSD 공간 사용을 최소화
지연 시간
- 컨트롤러와 콘솔, 콘솔과 디스플레이 간의 모든 단계의 지연 시간을 최소화
메쉬 세이딩
- 수많은 복잡한 물체를 렌더링할때 성능 & 이미지 퀄리티 향상
- 성능 손실 없이 소행성 벨트나 꽃밭등을 더욱 깔끔하게 경험
네이티브 해상도
- 일부 기존 엑스박스 게임은 4K로 제작되지 않았더라도 네이티브 4K를 지원
엑스박스 시리즈 X 최적화
- 엑스박스 시리즈 X용으로 제작된 게임 뿐만 아니라 이전에 출시된 타이틀도 엑스박스 시리즈 X용으로 제작시 로딩 시간, 비쥬얼, 반응성, 프레임(최대 120프레임) 개선
병렬 쿨링 아키텍처
- 엑스박스 원 X의 4배의 성능을 제공하면서 가장 조용
프로젝트 어코스틱
-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에서 10년 넘게 준비한 프로젝트
- CPU 도움 없이 복잡한 지형에서의 파형을 시뮬레이션하여 공간감있는 오디오 제공
- 유니티, 언리얼 엔진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개발자에게 제공
빠른 이어하기
- 여러 게임을 끊김 없이 전환하고 이전에 그만뒀던 지점에서 바로 이어서 플레이
RDNA 2
- 엑스박스 시리즈 X의 커스텀 설계된 프로세서는 RDNA 2사용
- 하드웨어 가속 레이트레이싱, 가변 쉐이딩 같은 차세대 그래픽 기능 탑재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SFS)
- GPU는 필요한 텍스처 부분만 메모리에 로딩
- 4K 텍스처는 용량이 8MB에 이르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
- 불필요한 메모리 로딩을 없애고, 메모리와 SSD 공간을 2, 3배 또는 그 이상 효율적으로 활용
SDR -> HDR 변환
- ID@Xbox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HDR을 지원하지 않는 기존 게임도 CPU, GPU, 메모리에 영향을 주지 않고 HDR 재구축 기술을 활용
스마트 딜리버리
- 모든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타이틀은 스마트 딜리버리 지원
- 엑스박스 원 게임을 구매하고, 엑스박스 시리즈 X로 넘어가면, 지원이 가능해졌을때, 자동으로 엑스박스 시리즈 X 최적화 버전을 제공
- 모든 개발자가 이용 가능
공간 오디오
- 돌비 애트모스, DTS:X, 윈도우 소닉 지원
- 커스텀 오디오 하드웨어로 CPU 부하 없이, 공간감있는 오디오 제공
테라플롭스
- 초당 1조의 부동 소수점 연산. GPU 연산 능력 측정 단위.
- 32비트 부동 소수점 연산은 12테라플롭스. 엑스박스 원 X의 2배
- RDNA 2의 가변 쉐이딩, 하드웨어 가속 DirectX 레이트레이싱등으로 효율성 개선
가변 쉐이딩(VRS)
- GPU가 가장 필요한 부분에 쉐이더 작업을 집중하고,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 쉐이더 작업을 줄임
- 최소한의 개발자 노력으로 해상도 프레임 개선
가변 리프레시(VRR)
- HDMI 2.1에 추가된 기능
- 디스플레이가 콘솔이 렌더링하는 만큼 빠르게 리프레시.
- TV 제조업체와 협업하여, 디스플레이 생태계가 새로운 기능을 준비
엑스박스 시리즈 X 스토리지 확장 카드
- 시게이트와 협업
- 1TB 커스텀 스토리지
- 이전 엑스박스 게임은 3.2 하드드라이브에서 직접 플레이 가능
- 엑스박스 시리즈 X 게임은 최적의 성능을 위해서, 내장 SSD 또는 엑스박스 시리즈 X 스토리지 확장 카드에서만 플레이
엑스박스 벨로시티 아키텍처
- 4개의 요소로 구성: 커스텀 NVMe SSD, 독립적인 하드웨어 압축해제 블록, 다이렉트스토리지 API, 샘플러 피드백 스트리밍(SFS)
- 소프트웨어와 밀접하게 결합하여 로딩 및 메모리 활용 개선
엑스박스 무선 프로토콜
- 기존 엑스박스 원 패밀리의 높은 대역폭, 낮은 지연시간의 프로토콜 사용
- 기존 엑스박스 주변기기 호환
젠2
- 커스텀 설계 프로세서는 AMD 젠2 아키텍처를 사용
- 젠2는 CPU성능에서 엑스박스 원X보다 4배 이상
120 프레임
- 기존의 60 프레임을 넘어선 사실감. 정밀한 컨트롤 가능
첫댓글 가격이 문제...70만원갈거같음
독점작이 문제죠..
플스도 가격이 문제라고 하던뎅. 최대 50만원을 넘기고 싶지 않은거 같음.
가격도 가격이지만 게임 독점 타이틀이 잘 나와야 인기가 많을텐데 말이죠
독점 그지면 아무도 안삼 차라리 피시로하지
독점한글화가
120프레임이라고라???
컨텐츠 부족 시망 ㅠㅠ
가격 개궁금하네 ㅋㅋㅋ
게임기로 쓰기엔 아까운 스펙인데 윈도우도 넣어주세요...바로삽니다
갓오브워랑 라오어만 아니면 뒤도 안 돌아보고 엑박인데..ㅠ
맞아요..스펙만 아무리좋으면 뭐함 플스독점작은 못하는디..
게임패스... 이거 하나로도 엑박 쓸 이유 충분.
게임패스로도 대만족이고 전 플스쪽 독점작 지금까지 별로 매력을 못느껴서 꼭 살거에요 ㅋㅋ
게임패스가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