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9일 개최된 입주자대표회의 회의결과를 안내드리오니 참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월 입주자대표회의
총원 : 11명 참석 : 10명
2021. 10. 19.
장성현대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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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관리사무소 업무보고(2021년 08월 01일 ∼ 09월 30일)
1. 수지현황보고
(첨부서류 참조)
2. 관리업무 집행현황
1) 대표회의 의결사항 집행
가) 외부 회계감사 실시관련
- 지안회계법인, 서울소재, 김재우회계사 방문 회계감사 실시함.(8월 20일)
- 회계감사비 1,300,000원(부가세별도), 감사자료 30부 송부해옴.
나) 승강기사고 배상책임보험 가입관련
- 가입기본 : 대인 : 8천만원, 대물 : 1사고당 1천만원, 자기부담금 : 10만원.
- 특약 : 구내치료비 : 50만, 1사고당 : 3백만원, 종업원배상 가입, 대위권포기 가입.
- 가입기간 : 2021년 9월 25일 – 2022년 9월 24일(1년간)
- 보험료 : 445,100원.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공제에 가입함.
2) 106동 5호 앞 대추나무, 살구나무 가지치기, 부일산업(주) 하자보수 실시.(8월 2일)
3) 지하주차장 전등점검 실시 : 이상 없음, 수도미터기 교체(105동).(8월 4일)
4) 한국화재보험협회 아파트 화재관련 안전점검 실시 : 양호함.(8월 5일)
5) 부일산업(주) 하자보수작업부분 계단 누수여부 확인 및 사진촬영 실시.(8월 9일)
6) 동대표 선출공고(12차) 실시,수도미터기 교체 계속실시.(8월 10일 ~ 11일)
7) 현대이슬어린이집 간판 위 천정 누수 확인,간판 상부 실리콘 도포.(8월 12일)
8) 승강기 정밀안전검사 실시 : 승강기안전원,이틀간 실시함.(8월 18일 ~19일)
9) 107동 앞 쪽문 기둥 보수, 관리동 놀이터 주위 예취작업 실시.(8월 20일)
10) 아파트 외부회계감사 실시: 지안회계법인, 직원 방문 실시.(8월 20일)
11) 현대이슬어린이집 창틀주위 누수부분 천정 석고판 제거 및 누수확인.(8월 24일)
12) 수도미터기 교체작업 계속실시 : 전체 동 교체 완료함.(8월 25일 ~ 9월 2일)
13) 세대 방역작업 실시(태양실업), 소방작동기능점검 실시(상원소방).(9월 2일 ~ 4일)
14) 아파트 건축물 안전점검 실시: 오감에 의한 점검(FMS등록 요함).(9월 1일 ~ 24일)
15)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시 후 불량부분 수리 실시 및 자재 구매 실시.(9월 6일)
16) 104동, 107동 뒤편 개나리 전지작업, 소방 지적사항 계속 실시.(9월 9일 - 15일)
17) 아파트 전기설비 안전점검 실시(직무고시관련) : (주)안전문화재단 실시.(9월 10일)
18) 추석대비 단지 내 예취작업 실시 : 일부지역 제외(울타리).(9월 14일)
19) 101동, 105동 방송장비 점검 실시(인켈), 전동 파라펫 위 청소실시.(9월 16일)
20) 태풍 “찬투”대비 단지 내 맨홀 및 배수로 펌프실 점검실시 : 양호함.(9월 17일)
21) 도장공사 하자색출 후 내용증명 송부 : 전문걸설공제조합.(9월 23일)
22) 아파트 승강기 배상책임보험 가입 실시: 주택관리사협회, 1년간.(9월 23일)
23) 106동 8호 옥상 밴츄레다부분 실리콘 도포실시 : 누수관련.(9월 27일)
24) 단지 전역 전지작업 실시, 하자관련 내용증명 송부 : 부일산업(주).(9월 29일)
25) 104동 1통로, 106동 1통로 지하 누수확인 및 105동 1호 앞(화단) 예취작업.(9월 30일)
26) 관리비 장기 미납세대 현황(2021년 8월분 납기 후)
2개월 이상 미납금액(18세대) : 8,959,460원.(2개월 9세대 2,650,010원)
단전, 단수 예고세대(3개월 이상) : 101동 000호 외 9세대(6,309,450원)
Ⅱ. 입주자대표회의 논의사항
1. 2022년 예산안관련 사전논의(관리직원, 경비, 미화)
2022년의 최저임금이 2021년 보다 5.05% 인상되었습니다.
1) 관리사무소 직원인건비(첨부서류 참조)
관리사무소직원의 급여 3% 인상합니다.(교대근무 2명, 경리 – 최저임금 미달됨)
2) 경비원급여(첨부서류 참조)
- 경비원은 최저임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재활용품 분리수거는 휴게시간에 다른 업무를
과외로 수행(자발적으로)하는 것으로 하여 업무를 진행하여야 함.
- 전년도와 동일한 휴게시간으로 최저임금을 적용할 시 올해대비 5.05%인상됩니다.
3) 미화원(첨부서류 참조)
- 미화원의 근무시간은 현재도 최소시간이므로 더 이상 단축해서는 맡은바 직무가 이루어
지기 힘들므로 최저임금 인상폭만큼 인상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5.05%)
4) 일반관리비와 수선유지비는 정산제이나 예산을 소폭 증액한 금액으로 예산을 편성할 예정
이며, 청소비와 경비비, 승강기유지비, 소독비는 용역금액으로 예산 편성합니다.
5) 장기수선충당금은승강기관련 공사예정으로 많이 부족하므로 대폭인상이 요구됩니다.
※ 의결사항 : 최저임금대상 3명 인상, 소장 외 2명 다음회의 시 결정하기로 의결함.
2. 2022년도 용역업체 선정관련
경비와 청소의 경우는 2년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재계약 또는 입찰이필요합니다.
- 경비용역 : 계약기간 2020년 1월 1일 ~ 2021년 12월 31일(2년)
- 청소용역 : 계약기간 2020년 1월 1일 ~ 2021년 12월 31일(2년)
방역과 물탱크 청소는 1년 계약, 수의계약 실시 가능합니다.(수의계약 또는 입찰공고)
- 물탱크청소 : 계약기간 2021년 1월 1일 - 12월 31일(1년) (1,800,000).
- 방역(소독) : 계약기간 2021년 1월 1일 - 12월 31일(1년) (2,850,000).
※ 의결사항 : 4개 용역업체 선정관련 입찰공고하기로 의결함.
3. 화재보험 입찰공고문 승인
- 아파트 화재보험(배상책임 포함)업체 선정공고문 승인.(자료참조)
- 2021년 9월 27일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및 아파트 홈페이지에 공고 실시함.
- 계약기간 : 2021년 11월 01일 ~ 2022년 11월 01일까지(1년간).
※ 의결사항 : 화재보험 선정공고문 승인을 의결함.
4. 어린이집 옥상 방수공사 실시관련
- 현대이슬어린이집 누수(남쪽 창 위쪽부분)로 옥상 방수공사 실시해야함.
- 옥상 배수구 측 방수불량으로 추정되어 1차 업체 확인 실시함.(자료참조)
※ 의결사항 : 어린이집 옥상 방수공사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승인을 의결함.
5. 주방 창 누수공사 및 옥상 배수로 유도공사 관련
- 104동 1706호 주방천정부분 누수로 확인결과 주방 창 외부로 물기 유입추정.
- 104동 1806호, 1706호 주방 창 외부부분 균열 및 실리콘 들뜸 보임.(자료참조)
- 104동 1호 옥상, 106동 1호 옥상부분 배수로 유도공사 실시.(자료참조)
- 104동, 106동 1호라인 뒤 발코니 피트로 우천 시 누수가 되어 지하까지 내려옴.
※ 의결사항 : 주방 창 외부부분 누수공사 및 옥상 배수로공사 장기수선충당금 사용승인 의결함.
6. 기타
가. KT GIGA인터넷망 구축관련
- 세대 인터넷망 초고속으로 기가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및 와이파이 업그레이드.
- 비용 전액 KT에서 부담하며, 새로이 인터넷선로 설치함.(자료참조)
※ 의결사항 : KT GIGA인터넷망 구축하기로 승인 의결함.
나. 전기차충전기 설치관련
- 전기차관련 법령개정으로 기존아파트도 총주차대수의 2%까지 설치가 의무화됨.
- 완속충전기 5기 기설치, 추가 5기 설치 및 콘센트형 3기 설치가 요구됨.(자료참조)
- 기존제품 업그레이드 및 추가설치 필요함.(669대 주차로 최소 13기 설치필요)
※ 의결사항 : 전기차충전기 설치관련 승인여부 의결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