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천송회2007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생활 정보방 스크랩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고픈 부티크 호텔 9
대목 추천 0 조회 60 08.07.25 11:31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연인과 함께 안가고는 못배길 부티크 호텔 9
부티크Boutique란 멋있고 개성적인 제품을 파는 소규모 상점을 의미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름 붙여진 부티크 호텔은 ‘고급 숙소’로서의 인식이 강한 대형 체인 호텔과 달리 규모는 작아도 고유의 스타일을 담고 있다. 18세기 바로크 양식의 화려함에 빠져보고 싶은가? 필립 스탁의 위트 있는 감각을 즐겨보고 싶은가? 쿠키에 ‘콕콕’ 박힌 초코칩이 맛을 더해주듯 세계 여러 나라에 ‘속속’ 들어서며 각 도시의 멋을 더해주는 부티크 호텔을 소개한다.
Classical

1
16세기 양식을 그대로 살린 객실은 신혼의 로맨틱함을 더해줄 듯.
2,3 앤티크한 가구로 꾸민 화려한 작은 궁 그리티 팰리스에서는 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Gritti Palace, Venezia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베네치아 최고의 호텔”이라는 찬사를 보낸 그리티 팰리스. 대운하를 따라 들어선 이곳은 아름다운 도시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뛰어난 전망과 더불어 16세기 건축물의 호화로운 양식으로 꾸며진 내부 공간 또한 유명하다. 1525년 안드레아 그리티 통령의 저택을 개조한 것으로 곳곳이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는 등 화려한 문양과 앤티크 가구가 놓인 객실은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세심한 서비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영국 왕실 가족, 윈저 공작, 모나코 왕자 등 이곳을 다녀간 이들의 면면을 살펴보아도 짐작할 수 있듯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문의 월드호텔센터(02-2266-7900
www.hotelpass.com)


118세기 바로크 시대의 궁을 호텔로 단장한 그랜드 호텔은 피렌체의 멋과 낭만이 응축된 곳이다.
2,3 웅장한 규모와 화려한 실내 장식이 눈길을 끄는 로마 그랜드 호텔. 윈스턴 처칠부터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애용하는 곳이다

Grand Hotel, Roma

로마 사람들에게 관광지가 어디냐고 물어본다면 “도시 전체All Around!”라는 답변을 듣게 될 것이다. 방사형으로 뻗은 거리 곳곳에 수많은 분수와 오래된 건축물 등이 자리하고 있는 로마는 역사적인 유적이 오밀조밀 밀집해 있는 도시다. 이곳을 대표하는 부티크 호텔은 1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그랜드 호텔. 원래 1800년대 이탈리아 귀족들의 레지던스 아파트였는데 1860년대에 5성급 호텔로 개장했다. 품격 있는 전통과 고급스러움을 갖춰 최고의 호텔이란 평가를 받으며, 윈스턴 처칠, 조르지오 베르사체, 움베르토 에코 등 세계 각국의 유명 인사들이 이곳에 머물렀다. 중심 지역에 위치해서 트레비 분수, 스페인 계단, 포폴로 광장, 곤토티 거리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문의 이오스여행사(02-546-9067)

Grand Hotel, Firenze
아르노 강이 내려다보이는 르네상스 광장 맞은편에 위치한 그랜드 호텔은 역사와 전통이 깃들어 있다. 18세기 화려한 바로크 시대의 궁을 호텔로 오픈한 이곳은 예술의 수도라고 일컬어지는 피렌체와 특히 잘 어울린다. 스위트룸을 비롯한 객실은 르네상스 문화가 피어나고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였던 피렌체의 번영기가 고스란히 묻어나기 때문이다. 프레스코 벽화, 대리석 상감 장식 등 당시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따라서 이곳에 머문다면 두오모 성당, 우피치 미술관, 지오토 종탑 등 중세의 문화 유적을 둘러보고 숙소로 돌아왔을 때 낮에 느꼈던 감동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그랜드 호텔은 <콘데 나스 트래블러>의 골드 리스트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2005년에는 ‘유럽 톱 75개 호텔’에도 선정되었다.
문의 월드호텔센터(02-2266-7900
www.hotelpass.com)

Semiclassical

세련된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로 뉴욕을 대표하는 곳으로 꼽히는 세인트 레지스 호텔. 2006년 모빌 트래블 가이드 파이브 스타Mobil Travel Guide Five-Star를 수상하였으며, AAA 파이브 다이아몬드AAA Five Diamond 등급을 12년 연속 받았다.

The St. Regis Hotel, New York
맨해튼 중심부에 위치한 세인트 레지스 호텔은 최근 에드워드 왕조 스타일로 레노베이션했다. 부드러운 곡선의 크라운형 몰딩과 대리석 욕조, 주문 제작 가구, 실크 벽지 등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객실마다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 디자이너 크리스찬 디올이 꾸민 스위트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더불어 5번가와 55번가가 내려다보이는 전망, 넓고 편안한 리빙 룸과 킹 사이즈 침대를 갖추고 있다. 센트럴 파크가 한눈에 들어오는 임피리얼 스위트는 가장 큰 객실로 침실과 욕실이 각 3개, 파우더 룸 2개, 8~10명이 함께할 수 있는 다이닝 룸, 서재 그리고 키친으로 구성된다. 모든 투숙객들은 24시간 대기하는 버틀러 서비스와 피트니스 센터, 스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월드호텔센터(02-2266-7900 www.hotelpass.com)


1,2 지오토의 종탑, 베키오 다리 등 피렌체를 대표하는 상징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호텔 룽가르노. 고전미와 현대미가 어우러져 안락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3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세련된 시설을 갖춘 호텔 프랑소와즈 프리미어는 샹젤리제 거리의 고급 상점가에 위치해 관광과 쇼핑이 편리하다.

Hotel Lungarno, Firenze
살바토레 페라가모 그룹에서 운영하는 4개의 호텔 콘티넨탈레Continentale, 갤러리 호텔 아트Gallery Hotel Art, 룽가르노 스위트Lungarno Suites, 호텔 룽가르노Hotel Lungarno는 피렌체 아르노 강가에 각기 다른 콘셉트와 분위기로 자리하고 있다. 2003년에 오픈한 컨티넨탈레 호텔은 피렌체 시내에서 전망이 최고인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내부는 페라가모의 명성과 가치를 담은 소품으로 가득하다. 특히 호텔 룽가르노는 홀과 복도에 20세기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450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곳. 객실은 고전미와 현대미가 어우러져 안락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테라스가 넓은 이그제큐티브 룸에서는 피렌체 시가지를 내려다보며 오붓한 만찬을 즐길 수도 있다.
문의 제이슨여행사(02-515-6897
www.jasontravel.co.kr)

Hotel Francois Premier, Paris
프랑소와즈 프리미어 호텔은 파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티크 호텔로 꼽힌다. 고풍스럽게 장식된 가구와 핸드메이드 패브릭 등을 써서 예술적인 전통과 현대 패션을 대표하는 파리의 독특한 디자인을 실내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샹젤리제 거리의 루이 비통 매장 골목 뒤편, 고급 상점이 즐비한 파리 8구에 위치해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호텔 문을 열고 나서면 바로 앞에 최고의 레스토랑, 명품 숍이 몰려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개선문, 콩코드 광장 등 주요 관광지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비수기에도 3~4개월 전에 예약이 완료되므로 성수기에 여행을 계획한다면 6개월 전에는 예약해야 한다.
문의 이오스여행사(02-546-9067)

Modern

1,2 현대적인 감각으로 꾸며진 더 그레이 호텔의 내부. 무선 인터넷 접속 시스템이 되어 있어 편리하다.
3 그 자체가 컨템포러리 아트 같은 무라노 어번 리조트의 레스토랑 천장 장식물.


The Gray, Milano

이탈리아 패션의 중심지 밀라노. 역사 깊은 건축물과 화려하고 감각적인 패션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형 체인 호텔밖에 없었던 것이 사실. 모던하고 대담한 디자인 호텔이라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더 그레이는 밀라노를 더욱 제대로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21개밖에 없는 객실을 모두 다르게 꾸몄지만 흑단 가구, 상아색 천, 가죽 등 공통적인 소도구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었다. 전용 트레이닝 룸과 스팀 룸이 딸린 스위트에 머물 경우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두오모 성당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근처에 앤티크 숍, 이탈리아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등이 있어서 편리하다.
문의 1588-0360
http://travel.hyundaicard.com

Murano Urban Resort, Paris
무라노 어번 리조트는 ‘생활 속의 예술’을 지향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한 레이몬드 모렐과 크리스티앙 드로리는 단순한 형태, 마블, 가죽, 면, 리넨과 같은 마감 재료, 색감 등 세 가지 요소를 핵심으로 섬세하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했다. 핑크, 블루 등 여덟 가지 색상의 조명으로 객실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고, 레스토랑의 천장에 드리워진 컨템포러리 스타일 장식품, 테라스의 익살스러운 사람 모양 오브제 등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요소가 많다. 뿐만 아니라 곳곳에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팝아트가 걸려 있으며 객실에도 뱅앤올룹슨의 첨단 영상 음향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트렌디한 감각이 느껴지는 곳이다. 트렌드에 민감한 일반인이나 디자인 관련 분야나 전문직에 종사하는 30대가 주 고객이다. 문의 1588-0360 http://travel.hyundaicard.com


1,3 정돈되고 차분한 분위기의 여타 호텔과 달리 각양각색의 의자가 자연스럽게 놓여 있는 로비.
2 반투명 커튼을 배경으로 에로 아르니오가 디자인한 버블 체어를 달아놓았다.
4 여자의 눈이 프린트된 필립 스탁 의자가 놓여 있는 바Bar.

Sanderson Hotel,London
런던의 중심 옥스퍼드 거리에 위치한 샌더슨 호텔은 1958년에 지어진 이후 2000년 4월, 필립 스탁이 리뉴얼하면서 런던 디자인 호텔을 이끄는 진원지가 된 곳이다.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각기 다른 모양과 컬러의 의자가 놓여 있는 로비, 살바도르 달리의 입술 모양 소파가 놓여 있는 프런트 등 곳곳에서 톡톡 튀는 디자인과 위트가 느껴진다. 뿐만 아니라 유명 셰프 알랭 뒤카스의 레스토랑 ‘스푼Spoon’이 있어서 미식가들의 입맛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곳이다. 초현실주의를 콘셉트로 하면서도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주기 위해 객실마다 정원을 꾸민 것이 특징. 문의 이오스여행사(02-546-9067)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