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마운틴 10월 정기산행은 화랑과 그후예들을 길러낸 대구 팔공산을 찾아갑니다.
팔공산은 대구광역시의 중심에서 북동 방향으로 약 20km지점에 태백산맥 남쪽 낙동강과 금호강이 만나는 곳에 장엄하게 솟은 산으로 해발 1,192m의 비로봉을 중심으로 동봉과 서봉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산 입니다.
원래 부악, 공산, 동수산이라 불리다가 고려때부터 현재의 이름으로 굳어졌다고 전하는데, 고려 태조 왕건이 신승겸 등 그의 충복8명이 이곳에서 견훤과 맞서 싸우다가 전사하자 그들을 추모하는 뜻에서 팔공산이라 이름 지었다고 합니다.
또한 팔공산은 신라 불교 문화의 씨앗이 싹튼 지역으로 산기슭 곳곳에 동화사, 파계사, 은해사, 수도사, 염불암, 성전암 백년암 등 크고 작은 사찰이 자리잡고 있는 데에서 엿볼 수 있듯이, 예로부터 이지방 사람들에게는 불교신앙지로서 신성한 산으로 여겨오는 곳입니다.
특히 갓바위 부처님이 모셔진 관봉은 부처에 은덕을 빌기 위한 신도들이 줄지어 산을 오르고 이곳의 여래좌상불께 기도를 올리면 꿈과 희망과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믿음을 갖고 이곳을 찾는이 는 대부분 경건하게 기도를 올림니다.
그리고 팔공산 동화사에는 1992년도에 설치된 통일약사여래대불의 높이가 약 33m, 둘레 16.5m로 석불의 몸체 안에는 미얀마 정부가 기증한 부처님 진신사리 2과를 모셨고, 대불 앞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17m의 석탑 2기 등이 웅장함을 느낌.
☞ 일 시 : 10 월15일(일)당일산행 (아침일찍6시30분출발합니다)
☞ 출 발 :06시30분 광화문 동화빌딩출발~ 07시00분군자역5번출구. 영동고속도로여주IC 에서 중부내륙간고속도로
☞코 스 : 관음휴계소-갓바위부처-관봉-능성재-신령재-염불봉-동봉-염불암-부도암-동화사-주차장
<산행거리 약9km/산행시간 4시간30분>
☞ 산행 시간 : 4시간30분
☞ 회 비 : \ 20,000
☞ 준 비 물 : 등산복장,간식, 점심도시락,장비준비(우의,갈아입을옷,모자,스틱,등),산행후 뒷풀이행사로 집행부에서는 육류(삼겹살),주류만 준비합니다.취사용 수저젓가락,버너후라이팬과 야채류,쌈장,김치등은 각자 조금씩 준비를 하여 주십시요.
[출발3일전 12일(목)까지 참석연락을 주신분은 여행자보험에 가입이 됩니다.홈페이지에 산행참가 또는 011-224-8002(장재헌)전화로 문자 메세지를 남겨주세요]
첫댓글 오늘(12일) 까지 산행예약을 주신분은 여행자 보험에 가입이 됩니다.
성화현 참석합니다. (회사일로 지난번에는 참석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