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법신 수행법은 일명 양신법, 또는 화신법이라고도
한다.
이는 자신의 체외 유신을 만들어 양기를 수지하고
응신시키는 수행방법이다.
또한 이 수행법은 일찌기 부처님의 제자이신 혜명 수보리께서
부처님께 질문한 적이 있으며 법화경에 설한대로
용녀의 수행 행공법이 곧 청정 법신법이라 말 할 수 있다.
근자에 들어선 선종 조사인 보리 달마 즉 달마 대선사님께서
행공하셔서 거룩하옵신 도과를 이루신
5동자승 출신과 양신법이 곧 청정법신법이라
말 할 수가 있다.
이는 세계 3대 수행비법에 속하는 행공법으로 많은 스님이나 도사
기수련가, 선도가, 수도자나 종교인 등이 애용해 왔던
행공법이다.
허지만 현대에 들어선 요즈음도 수 많은 수행자들이 시도를 하고
성공할 수 있는 손 쉬운 방법과 요령을 찾고 있으나
대체적으로 양신에 성공하는 사례는 약 16년전쯤 극히 일부
행공가들(약 두 세 분으로 추정됨) 제외하고는 거의
실패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의 원인은 수행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양기를
얻을 수 있는 여건이 악화되었음을 뜻한다.
또한 현대의 세상은 너무나 탁도가 많이 양산되고,법이 실종되어
유정세간 자체가 괴멸의 경지까지 이르게된 현실정을
반영한 것이라 아니할 수가 없는 것이다.
이에 애를 쓰고 양신을 도태하고 육신시켜도 청정 자체가 어려워
기막을 치거나 홀로 속세를 떠나 한적한 곳이나 신기운이나
탁기가 적은 곳에서 행공을 해야만 양신을 성공시킬 수가 있다.
더불어 양신을 도태 육신시켜도 진공포유, 즉 허공에서
양기를 수집하는 자체가 힘들어 대개의 양신 수행가들은
눈물겹게도 양신이 죽어가거나 음신화하는 것을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자오묘유(대음,대양,소양, 소음) 시간 배정이나 묘유식화등의
목욕을 시켜도 양신이 죽어가는 이유는 단 한 가지이다.
그 이유는 곧 양기의 부족에따른 응신의 어려움 때문이다.
그러기에 양신법은 세계적으로 수행가들이 스승이나 지도자 없이
쉽게 행공 할 수 있는 행공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성공확률이
저조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러기에 양신법의 성공은 지혜력을 강화, 상향시켜 허공의
경계에 다다를 수 있는 진리의 수지와 수심의 극단적 수행이
요구된다.
만일 지구 중력에 영향을 받는 음기의 충족을 빌미로 양신을
육신 시킨다면 이는 거의 대부분의 양신은 실패하고 만다.
결국 청정 법신법(양신법)의 생명은 양의 수지와 청정한 기운의
수지에 그 성패 여부가 달려있다고 볼 수가 있다.
반면 법장법은 일찌기 석가세존님과 그리스도님 그리고
5불 부처님, 10성, 500 아라한님등 수 많은 수행자들이
행공하셨던 수행법으로 순음의 장만을 통하여 대진종의
수지를 바탕으로 양체로 전환시키는 방법을 말한다.
이 법도는 환음기 양득생으로 절대적으로 스승이나 지도자가
필요한 점이 양신법과는 조금 색다른 점으로 부각된다.
행공을 통하여 음기를 장만시키고 소성, 대성과정을 거쳐
무생의 법인을 이루게 되는 진법의 도과를 이루는
수행법이다.
이 수행법은 음이 치성한 수계시대인 현대 사회에서는 비교적
수행하기 용이한 점이 있으나 그 법도에 있어서 퇴마의
행공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점이 가장 큰 난제이다.
수행자 자신의 마음의 힘 즉 염력 만큼의 마장의 힘도
비례하기 때문에 이중의 묘도가 언제나 항상한다.
이 행공법은 또한 많은 기력의 배가로 인하여 일상생활의
이질감을 없애고 적응하는 난제가 또한 남아 있는 점이
취약점이다.
허나 이 법장법은 일찌기 수 많은 성인들이 애용하여 사용하셨으며
탁월한 도과를 수지 하심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법장법의 성공여부는 결국 퇴마에 있다.
天 善 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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