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85등산방

산행기 22곳의 국립공원 중 마지막으로 천년고찰 해인사를 품고 있는 합천 가야산을 다녀왔다.
雲峰 추천 0 조회 871 19.09.15 17:39 댓글 17

• 19.09.15 21:45

첫댓글 우리가 갔던 길이 눈에 선하네

• 19.09.16 08:09

엠티산악회에서 같이 출발한 모든 사람들이 해인사로 내려와야 했으나 여섯명(?) 정도가 원점회귀를 해서 귀경길에 다시 그분들 태우러 들렀지.
    피곤해서 자느라 잘 몰랐지만.
    생각해보니 그 분들은 오르다 너무 힘들어 중도포기하고 내려오신 분들이더라.

• 작성자 19.09.16 09:02

산행기에도 있지만 안내 산악회의 일반적인 가야산 코스가
    백운동을 기점으로 만물상으로 올라 상아덤을 찍고 서성재에서 계곡을 타고 다시 백운동으로 하산하는 거.
    인증꾼은 서성재에서 상왕봉을 갔다 오는 거고
    고로 그 6명은 정상적인 코스를 따르다 서성재에서 계곡으로 하산한 게 아닌가 생각
    그 대장이 코스를 알고 있었다는 전제.
    물론 만물상을 오르다 포기했었을 수도.

• 19.09.16 08:10

우리가 올랐던 코스는 국립공원 관리공단에서도 매우 어려우니 추천하지 않는 코스 같더라.

• 19.09.16 08:11

해인사에서 상왕봉, 칠불봉으로 올라 만물상 쪽으로 하산한다면 무난할텐데.

• 작성자 19.09.16 08:33

그 코스도 쉽지 않다.
    정상 직전 급경사 1km는 더 지옥일 수도

• 19.09.16 08:16

10시 40분부터 2시까지 줄기차게 급경사로만 1430m고지까지 올라가야만 하다보니 종아리에 쥐가날 정도로 힘들더라.

• 작성자 19.09.16 08:32

• 작성자 19.09.16 08:33

• 작성자 19.09.16 08:34

• 19.09.16 12:47

김천이 가야산 위인 걸 몰랐을 뿐.... ㅋㅋㅋㅋㅋㅋ 주행이가 엄청 귀염상이네. 얼굴 표정 변화 보면 산행의 흐름이 보일 정도 ㅋㅋ

주행이 손주 얼굴

• 19.09.16 21:06

동숙이 씩씩하게 선두에서 잘 올라가더라

• 작성자 19.09.18 08:05

산행기에 깜빡하고 빠트린 얘기가 있어 댓글에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았는데 우리 10여 미터 전방에서 현재 남한 최고의 포식자라는 담비 무리가 정상 쪽을 향해 달리는 모습을 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