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에서는 다시 앱을 클릭하시고 중간의 메인메뉴에서 ‘영어주소’를 클릭하셔야 화면 확대 가능하십니다.)
1.15(화)“너희 구원을 이루라”
<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함께 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 사도신경으로 신앙 고백하시겠습니다.>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 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찬송: 135. 어저께나 오늘이나 1.어저께나 오늘이나 어느 때든지 영원토록 변함 없는 거룩한 말씀 믿고 순종 하는 이의 생명 되시며 한량 없이 아름답고 기 쁜 말일세 2.풍랑 이는 바다 위로 걸어 오시고 갈릴리의 험한 풍파 잔잔 케 하고 겟세마네 동산에서 우리 위하여 눈물 짓고 기도하신 고 난의 주님 3.허물 많은 베드로를 용서 하시고 의심 많은 도마에게 확신 주 시고 사랑하는 그의 제자 가슴에 안고 부드러운 사랑으로 품어 주셨네 4.엠마오로 행하시던 주님 오늘도 한결 같이 우리 곁에 함께 계 시고 우리들을 영접하러 다시 오실 때 변함 없는 영광의 주 친 히 뵈오리 [후렴]어저께나 오늘이나 영원 무궁히 한결 같은 주 예수께 찬 양합니다 세상 지나고 변할지라도 영원하신 주 예수 찬양합니 다
< 성경> 빌립보서 2장 1절 ~ 4절 5.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6.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 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7.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 셨고 8.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 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9.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 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11.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 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12.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 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너희 구원을 이루라”라는 말씀으로 은혜 나누기를 원 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구원을 받았음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구원을 받은 우리는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지하고, 하나님께서 자기 자신 에 대해 이끄시는 계획을 깨달으려고 노력하며,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방향을 잡고자 늘 애쓰며, 예 배와 찬송과 성경 읽고 묵상하며, 복음 전파에 열심을 다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특히, 예배는 만나와 같은 것으로, 매일매일 섭취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따라서 매일 예배, 묵상, 찬송은 계속되어야 힘을 얻고 평안 을 누리게 됨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품 안에서 이렇게 기쁨과 평안을 얻을 수 있고, 구원의 소망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은 바로 예수님의 희생 때문이었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십자가의 극심한 고통 속에서도, 모든 것을 인내하시고, 고통 중에 돌아가신 예수님과, 또한 살아서 부활하셔서, 우리의 부 활의 소망이 되신 예수님을 결코 잊지 마시고, 이러한 희생과 겸손의 정신이 우리의 삶에서도 살아서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 해야 할 것입니다. 어제도 말씀드렸듯이, 겸손은 기독교의 큰 특징 중의 하나입 니다. 예수님이 그렇게 겸손하게 개미와 같은 우리와 같이 되셨 다가, 우리를 위해서 희생하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겸손할 때, 섬기게 됩니다. 섬기게 될 때, 사랑이 나오게 됩니 다. 그럴 때, 개인이 살고, 가족이 살고, 사회가 살고, 교회 공동체 가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서로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명령을 수행하게 되 는 것입니다. 오늘도, 구원을 이룬 우리로서,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여, 겸 손, 섬김, 사랑으로 행하고,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하 나님의 뜻에 합당한 방향을 잡아나가려고 애쓰는 하루가 되시 기를 주 예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기도드리겠습니다> 거룩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구원을 이룬 저희가 항 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방향을 잡 아나가려고 애쓸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을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찬송: 524. 갈길을 밝히 보이시니 1.갈길을 밝히 보이시니 주앞에 빨리 나갑시다 우리를 찾는 구 주 예수 곧 오라하시네 2.우리를 오라 하시는말 기쁘게 듣고 순종하세 구주를 믿기 지 체 말고 속속히 나가세 3.주 오늘 여기 계시오니 다와서 주의 말씀 듣세 듣기도 하며 생각하니 참 진리 시로다 [후렴]죄악 벗은 우리 영혼은 기뻐 뛰며 주를 보겠네 하늘에 계 신 주 예수를 영원히 섬기리
< 주기도문과 축도> < 주기도문>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 축도> 지금은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크신 은혜와 하나님 아버지의 극진하신 사랑과 성령님의 감동 감화 내주 교통 역사 교제 충 만 하심이 오늘 말씀을 통해, 이미 구원을 받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방향을 잡아나가려고 애쓰고자 하는 모든 성도들의 머리 위에와 그 가정 위에와 이 나라 이 민족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있을지어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