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 리프팅을 했는데 효과를 못봤습니다 ㅠ
요즘 거상은 젊은분들도 많이 받는다고 하던데 미리 알았으면 참 좋았을텐데..
괜히 헛돈 쓴것 같아요
녹는 실이긴 한데 안에서 녹았는지 안녹았는지 모르겠어요
일단 맞은지 5개월정도 됐어요 ㅠ
실 리프팅을 한 상태에서 안면거상 가능한가요?
아니면 좀 더 기다렸다가 해야 하나요?
----------------
안녕하세요.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우선 저희 병원에서는 실, 고주파, 레이저 등을 이용해서 리프팅이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모든 시술을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람이 나이를 먹게 되면 피부와 지방을 제자리에 잡아주는 천층근막(SMAS)과 유지인대가 늘어지고 약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피부와 지방은 아래로 처져 내려오게 되며, 실제 피부의 탄력도가 떨어지면서 피부가 처지는 영향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처진 지방과 피부를 원래 자리로 되돌려 주기 위해서는 늘어진 천층근막과 유지인대를 손봐주고 다시 강하게 조여주어야 합니다.
실, 레이저, 고주파 등을 이용해서 리프팅이라는 이름으로 시행되는 여러 방법들도 광고에서는 천층근막을 손봐준다고는 하지만 이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 이유로는
첫째 천층근막이라는 것을 피부밖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사람마다 위치하고 있는 깊이가 다 다르게됩니다. 즉 절개를 통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전까지는 피부 밖에서 천층근막을 정확히 손볼수는 없습니다.
둘째 얼굴의 중요한 구조물(신경, 혈과, 근육들)은 모두 천층근막보다 깊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피부밖에서 천층근막의 정확한 깊이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인데 여기서 만약 천층근막층보다 더 깊에 들어간 시술이 이루어 진다면 얼굴의 중요한 구조물에 손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이유로 리프팅이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모든 시술들은 광고는 천층근막을 손본다고 하지만 실제는 단순히 피부밑의 지방층만 당겨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쉽게 풀리고 재발하게 됩니다.
세째 지금도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리프팅이라는 것이 생겨나고 이를 광고하는 병원들이 늘고 있습니다. 거의 매일 새로운 리프팅방법들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리프팅 시술의 효과가 없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얼굴처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수술적 방법만이 확실한 방법이며 저희 병원에서는 수술적 방법(안면거상술)을 통해 개선하고 있습니다.
안면거상술은 중앙 및 하안면부, 특히 볼처짐과 심술보(군턱)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이며 다른 어떠한 방법보다 개선효과가 탁월합니다.
흔히 안면거상술이라 하면 주름을 당겨펴주는 효과만 있는 것으로 알고 계시지만 실제로 안면거상술의 가장 중요한 효과는 얼굴의 입체감의 회복입니다.
5개월 전에 실리프팅을 받으셨다면 지금 안면거상술을 받으시는 것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안면거상술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병원 홈페이지 스페셜 클리닉에서 확인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