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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2: Forum 1.2 유닛 밸런스 2차시도 완성..
KWEASSA 추천 0 조회 1,629 07.05.13 00:02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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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5.13 00:09

    첫댓글 오 1등~!!!!!등수놀이 합시다~

  • 07.05.13 00:21

    수고 많으셨습니다. ^^ .

  • 07.05.13 04:16

    스콧의 하이랜드 노블의 양손 대검 AP속성이 없네요.

  • 07.05.13 04:17

    그외에는 상당히 밸런스가 맞는듯

  • 작성자 07.05.13 10:34

    웃 -_-; 그런 버그가..

  • 07.05.13 10:46

    이 파일을 어느 폴더에 저장을 해야 게임에 반영됩니까? 데이터 폴더에 저장했더니, 게임에서 인식이 안 되더군요.

  • 07.05.13 12:10

    그래도 즈바이핸더는 아머드스워드한테 발리는건 똑같네요...

  • 작성자 07.05.13 16:12

    아머드 스워드맨이 쯔바이핸더들 보다 스탯 상 여지없이 강하거든요.

  • 07.05.13 12:35

    교황군//솔직히 아머드 스워드가 주력 보병인 팩션도 있는데 너무 쉽게 발려버리면 팩션간 밸런스가 붕괴 되지 않을까요...하마 고딕은 이기던데...

  • 07.05.13 15:05

    미디블 1의 경우는 어땠는지 기억이 잘 안납니다만 미디블2를 기준으로 할경우 1.2패치 이전의 경험 탓인지 창병의 공격력이 좀 약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창병류의 공격력을 한1~2정도 상승시키면 어떨까요? 500~600원 정도하는 아머드 서전트같은 상위창병이 방패검병은 물론이고 230원짜리 빌맨한테도 밀리는게 조금 안습합니다-_-;;

  • 작성자 07.05.13 16:01

    검/방패를 쥔 병사에게 창병이 발리는 것은 당연한거죠. M2에서 방패와 검으로 무장한 병력은 사실 90% 이상이 기사 내지는 전문병사 유닛입니다. 스페인의 스워드&버클러멘이나 무어의 어번 밀리샤 같은 유닛들은 아주 예외적이니까요. 마상의 기사가 땅으로 내려온 것일 뿐, 전투머신인 것은 변함이 없으니 단지 정규병력일 뿐인 창병으로서는 막기 힘들죠.

  • 작성자 07.05.13 16:02

    빌멘과 창병의 경우에는, 둘의 속성이 전혀 다릅니다. 빌멘은 거의 공격에 올인한 녀석들이라, 게임 상에서 가장 약한 기병 중 하나인 스코틀랜드의 보더 호스들에게 공격을 받는다고 해도 방어 역할에서는 거의 못버티고 무너집니다. 반면, 창병들은 무리없이 버텨내고요. 다만, 빌멘의 전반적인 공격력과 가격 등은 좀 더 고려해서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07.05.13 18:35

    그렇다면 징병비용과 유닛 유지비를 조정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유비지가 하마기사가 225원, 스워드&버클러 같은 유닛은 150원인데 전투력이 그것에 턱없이 못 미치는 아머드 서전트나 사라센 밀리샤가 유비지가155원이나 되니 창병을 뽑는게 돈 낭비인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창병이 다른 유닛에 비해 공격력이 딸리는게 눈에 보여서 건의 드렸을뿐 빌맨의 공격력, 가격은 불만없습니다;; 커스텀 배틀에서 테스트 결과 창병의 공격력 부분이 좀 신경쓰일뿐 유닛간의 전반적인 밸런스가 잘 맞는다는 느낌입니다.

  • 07.05.13 18:42

    개인적으로는 모든유닛의 근접무기 공격력-3삭감에서 창병(스피어)의 경우 -2정도만 해주는 것이 어떨가 싶습니다. 가격에 비해 밀리는 보병계열 타병과에 대한 근접전 내성을 높여주고 기병계열 대응에 보다 특화시키는 의도에서요. 그게 아니면 방패검병들의 유지비를 50씩 추가해 주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습니다.^^; 기사나 전문병사라면 그 만큼 가격이 비싸고 많이 생산될 수 없을 테니까요.

  • 07.05.13 19:13

    그리고 의도하신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헝가리의 하마 쉬발릭나이트가 다른국가의 하마 쉬발릭나이트에 비해 싸고 방어력도 낮더군요. 퓨덜 나이트보다 급수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헝가리가 590원에 방어력16, 타국가가 610원에 방어력19입니다. 하마 퓨덜나이트의 가격이 570원에 방어력이18입니다. 창병과 할버드병이 좀 약해보이지만 유닛 밸런스는 상당히 잘 맞는군요 ㅎㅎ 이부분은 제 눈이 1.2패치 이전에 창병과 할버드가 강했던 것에 익숙한 탓도 있는듯 싶습니다.

  • 작성자 07.05.13 19:57

    헝가리 쉬발릭들은 원본에도 스탯이 서유럽 보다 약간 낮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7.05.13 21:30

    빌맨은 양손도끼병 계열에 속합니다. 공격력은 높지만 방어력이 낮은고로 정면에서 적과 붙지말고 아군의 방패뒤에서 싸우거나 접전중인 적의 측면을 공격하는 데미지 딜링 유닛으로 써먹으면 쓸만합니다. 그리고 차지만 어떻게 피할수 있다면 기병썰어먹기에도 좋습니다. 저태크유닛이기때문에 고테크 검병을 혼자 상대하기에는 무리가 따르지요.

  • 07.05.13 21:26

    빌맨을 테스트 해 보았는데 서전트 같은 장갑이 약한 병종과 비슷하지만 기사와 장갑유닛과 붙여보면 서전트가 개발린는것에 비해 상당한 피해를 줍니다. 즉, 고급병종에 효과적인 것이죠. (전 랜드 투 퀀터로 테스트했습니다)

  • 07.05.13 22:32

    확실히 전투가 더 재밌어졌네요...보병이 좀더 오래 견디고 백기뜨는게 순식간에 번져서 모조리 패주하는 현상이 없어져서 나름 여러가지 전술을 구사해보고 있습니다..수고하셨어요..^^ 사족으로 도데체 갬개발자들은 이정도의 밸렁싱 감각도 없다는건지...아니면 모더들의 열의를 믿는건지.....

  • 07.05.14 10:27

    아마 여러가지 버그를 제거하고보니 버그전에 맞춘 밸런싱으론 게임이 캢이 되어버려서 일겁니다.;;

  • 07.05.14 05:49

    수고하셨습니다. 재밌게 쓰겠습니다. ^^

  • 07.05.14 06:54

    감사합니다. 덕분에 더욱 재밌는 미디블이 되겠네요:)

  • 07.05.14 12:33

    대단하세요 ^^ 감사하게 퍼갈게요 ^^(전에 허락 받고 퍼간 그 네이버 카페입니다 ^^)

  • 07.05.27 19:27

    전투의 지속성이 좋긴 하지만, 리얼 배틀 등의 장기 보병전의 경우 특수 모션의 발동이 너무 없다는 안습한 점이 대두 되더군요. 그것만 어케 된다면 멋지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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