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1:22-24 KRV [22]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평생을 온전히 전적으로) [23]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https://bible.com/bible/88/mrk.11.22-24.KRV
본문 말씀에 이 산은 믿는 신자들 각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이 산이라는 장애물 어떻게 믿고 받아들이느냐? 적용하는 마음가짐의 상태들 따라서 믿음의 결과가 어떻게 나타날 것인지 예수님께서 믿음의 법칙의 원리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신앙생활에도 성격들이 있습니다. 같은 하나님이지만 하나님이 다른 모습으로 서로가 받아들이는 입장과 견해 차이로 신앙생활의 환경이 주어지는데 이상하게 어떤 곳은 '신비주의' 경향이 많은 곳들이 있고 '번영과 기복' '복만 달라는 곳'들도 있습니다.
지금 시대는 모든 것을 조화가 되어 하나님의 '신비한 체험'을 "믿음의 능력으로" 받아들여야 하고 '번영과 기복'은 내가 잘 되는 위주가 아니라 "하나님께 철저하게 우리들을 맡겨 드릴 때 따라오는 복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그 번영의 복도 알고 보면 하나님 나라에 삶을 헌신하기 위한 것들로 채워지는 것이지 인생을 즐기는 풍류라면 달리 생각해서 하나님께 지금까지 살아온 목적 수단을 어떤 마음가짐이었나를 점검을 하면 금방 알게 될 것이기에 이 땅에서 호흡하는 중에는 하나님 것으로 맞혀 살아가는 기준은 그만큼 하나님께서도 따져 보시는 거와 같습니다.
신비주의와 기복 신앙에 문제들은 생각이 단순하고 깊지가 않아서 폐쇄적인 생활태도의 사람들에게 많이들 나타납니다.
신앙생활 처음 입문할 때 뜨거우면 방언 기도 몇 시간을 합니다. 더욱 깊게 들어가다 보면 예언 통역의 은혜받으려고 그 맛에 길들어집니다. 신비지만 신비한 것을 잘못하다 귀신의 영을 받아서 헛소리하는 경우들도 상당히 많은데 이래서 문제들이 생기는 모습들인데 뭣을 받았다 하고 자기한테 주님의 음성이 들렸다 하고 자꾸만 자기합리화를 만드는 경우지만 이단 삼단으로 가는 지름길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서 성경 말씀에 기록한 내용보다 앞서가는 경우는 없습니다. 주님은 말씀대로만 역사를 하십니다. 또 잘못 생각할까 봐요. 그런 유에 사람들만 특별히 사용할 턱이 없습니다. 지금 시대는 만인 제사장 시대라고 하는 이유는 그만큼 은혜를 하나님께서 부어주셔서 받을 만한 사람은 받아야 하는 것과 절대적으로 말씀은 누구든지 능통해야지만 신앙생활을 지킬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아니 되면서 기도만 많이 하고 말씀에 사로잡히지 않는 경우는 귀신과 같이 역사를 해서 헷갈리게 만들어 놓고 세상을 분별 못하게 하는 경우를 저는 지금까지 목격을 많이 했습니다.
이상한 곳은 대부분 바람직하지 못하게 생활을 해서 한눈에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믿음이라지만 믿음의 문제들을 만들면서 혼란스럽기까지 하고 예수님의 진정한 믿음의 법칙을 적용을 못하니 삶의 질적인 변화도 안 일어나는 것입니다.
단순 신비주의 기복 신앙은 기독 신자들 안에서 사라져야 병폐들입니다.
이제부터는 생각과 마음의 변화를 말씀으로 만나는 경험의 체험을 누구든지 해야 합니다. 지칠 줄 모르게 해야지만 말씀의 하나님을 만나게 되어서 산을 옮기는 믿음을 가지게 됩니다.
"산이란" 인간적인 욕망의 사고가 믿음 앞에서 꺼꾸러질 때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것이 큰 확신으로 성령님이 감동으로 붙잡으시니(살전 1:5) 전혀 의심의 생각이 없고 사라져서 믿음대로 역사를 하시는 것을 예수님께서는 강조를 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믿음을 테스트를 하십니다. 언제나 병자든 누구든 죽은 자를 살리든 무엇을 하시든 창조주 예수 하나님은 "네가 믿느냐"
먼저는 믿음을 확인하시고 '네 믿음대로 낫었느니라' 소자야! 중풍병자에게는 '침상을 들고 가라고' 확실히 다음 행동까지 알려주시는 자상하신 예수님이셨습니다.
"이 산을 옮겼다면" 믿음을 유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 산은 일생 동안 신자들 앞에 따라다닙니다. 예수님께서도 언제나 테스트를 하시며 주님을 믿고 의심치 말라시는 것입니다. 그 믿음이 폭발해야 하고 그 믿음이 우리들 안에서 살아 역사를 하면 우리들에게는 예수그리스도만 함께 하시면 됩니다. 할렐루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