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버려진 하이난 고속철도 역이 관심과 분석을 끌고 있다: 기반 시설 건설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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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려진 하이난 고속철도 역이 관심과 분석을 끌고 있다: 기반 시설 건설의 결과
하이난성 단저우시에 있는 하이터우 고속철도역은 몇 년 동안 건설되었지만 아직 사용되지 않고 있으며 주변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Wikimedia Commons, 작성자 Lhzss8, CC BY-SA 4.0)
베이징 시간: 2023-07-19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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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7월 18일자] 최근 고비용으로 건설된 하이난성 단저우의 하이터우 고속철역이 수년 동안 건설되었지만 사용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비슷한 상황이 중국 곳곳에 존재하는데 , 일부 언론 매체에서는 조건 없이 대규모 인프라 건설을 강제로 추진하는 폐해가 대두되고 있어 중국 의 인프라 붐 시대는 끝났다고 지적했다.
중국 하이난성 단저우시에 있는 하이터우 고속철역은 4000만 위안 이상을 투자해 건설됐으나 사용되지 않아 최근 네티즌들에 의해 쫓겨나 대중의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위챗 공개계정 '차이즈터우티아오'는 17일 일부 네티즌들이 이달 12일 공식 홈페이지 '리더십 게시판'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겼다고 밝혔다. 지난 6 개월 동안 쾌속철도 하이터우역 ? 후속 작업을 위한 구체적인 작업 준비 및 완료 목표 날짜가 있습니까?
이틀 후(14일), 하이난 성 개발 및 개혁 위원회는 철도부가 현재 하이터우 역의 개통을 제한하는 주된 이유가 하이터우 역의 일일 승객 흐름이 너무 적고 " 철도부는 개통과 운영 후 심각한 손실을 입었습니다."
하이난 현지 언론의 초기 보도에 따르면 링 아일랜드 고속철도 단저우의 하이터우역은 하이터우 진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총 투자액은 4159만 위안 이상이며 출구 길이는 953.14미터입니다. , 구조 형태는 철근 콘크리트 프레임 구조와 스틸 그리드 지붕으로 최대 4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2015년 12월 30일 하이난 섬 주변 고속철도 서쪽 노선이 공식적으로 개통된 후 단저우의 인탄 및 바이마징 고속철도 역이 사용되었지만 하이터우 역은 개통되지 않았습니다. 작동을 위해.
2017년 성급 대표가 하이터우역 개통을 제안했고, 당시 하이난성 발전개혁위원회는 지리적 위치와 승객 흐름 시장 수요 등의 요인으로 인해 푸산, 젠펑, 인탄 등 개통된 서환고속철도의 역은 일 평균 승객이 100명 미만이고 운행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으며 해두진은 더 외진 위치에 있습니다.개통되면 철도는 부서는 연간 500만 위안의 손실을 입을 것이며 "작업 압력이 매우 높습니다."
앞서 언급한 소식은 미래 커뮤니티에서 빠르게 화제를 모았고, 네티즌들은 "여객 동선이 없는데 왜 지금 안 된다고 하느냐", "준비 평가는 어떻게 통과됐나" 등의 글을 남겼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토론이 언론의 주목을 받았고, 일부 언론에서도 관련 상황을 추적·보도하고 논의하기 시작했다.
이번 화요일(7월 18일) Jiemian News는 Haitou 고속철도 역과 유사한 상황이 많은 성 및 도시에도 존재한다고 보도하여 과거 대규모 인프라 건설 계획의 큰 문제를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하이난성의 East Ring 고속철도에서 2012년에 수리된 Wanning Hele 역은 지금까지 "잠자고" 있으며 개통되지 않은 이유도 주변 승객 때문입니다. 흐름이 너무 작습니다.
선양시 가장자리에 있는 선양서역은 베이징-하얼빈 고속철도의 2급역으로 준공 후 2018년 12월에 단기간만 투입되어 폐쇄되었습니다. 2019년 7월. 주된 이유는 역의 위치가 선양 제 4 순환 도로 밖에 있고 도심 시푸 광장에서 운전 거리가 26km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선양 서역까지 버스를 타는 것이 매우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2018년과 2019년에는 단단-대련 고속철도의 단동시역과 광녕사역이 승객 흐름 부족으로 운행이 중단되었으며, 베이징-선양 고속철도의 울란무투역도 운행이 중단되었습니다. 고속철 양종역은 2016년 완공된 이후 사용되지 않고 있으며, 자오지여객대학의 저우춘동역과 칭룽 인터시티의 즈푸역은 아직 개통되지 않았다. 난징의 장푸역과 쯔진산동역은 건설된 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 개통되지 않았으며, 구이저우-광저우 고속철도의 광시성 계림 오통역은 2014년에 개통되었으나 투입되지 않았다. 2018년까지 운영되다가 2022년에 문을 닫았다.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다른 일반 시외철도의 경우 무리한 계획으로 건설 직후 운행이 중단되는 경우가 더 많다.
뉴미디어 플랫폼 '글레이셔싱크탱크'도 18일 하이터우역이 속한 단저우의 상주인구는 2022년 98만1500명에 불과해 3·4층으로도 집계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하이터우역은 전혀 지원할 수 없으며, 고속철도역에 필요한 기본 승객 흐름은 여전히 개발되지 않은 교외 지역에 위치하여 자연스럽게 승객에 대한 매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또 단저우서환선에 개통된 나머지 2개 고속철도역인 인탄역과 바이마징역도 승객 동선이 매우 좋지 않아 "매일 돈을 쓰는 상황이다. "
이 기사는 이것이 개별 지방과 도시의 특별한 현상이 아니라 지난 2년 동안 중서부 지역의 많은 지방에서 소위 "도시와 도시 사이의 고속철도" 또는 "고속철도"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군과 군 간 고속철도". "군과 공항 연결"이라는 목표를 실현하십시오. 그러나 지자체가 조혈 능력이 없을 때 인프라 건설에 맹목적으로 많은 돈을 투자하고 일부 비효율적이고 중복적인 인프라 시설을 만드는 것 외에도 많은 부채를 지고 있어 지방 부채의 위험이 있습니다. 뇌우 가 계속 상승 합니다 .
기사는 고속철도, 지하철, 공항 건설이 한때 중국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비약'이었지만, 지금은 점점 더 많은 곳에서 불합리한 계획으로 과도한 인프라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선진화의 부정적 영향을 지적했다. 투자가 시작됐다 알고 보니 인프라 붐의 시대는 끝났다.
(탕디 기자 종합보도/담당 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