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저문화의 양저옥기良渚文化之良渚玉器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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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자체가 줄곧 주관적이어서, 그것은 고대 노동이다.생산 생활에서 인민의 지혜로운 결정체그래서 우리도 옥문화를 알 때 하무두 유적지 같은 역사적 견해가 많이 필요합니다.반파 문화, 황하중류 신석기시대 양소문화, 용산문화 등.그 중에서도 양저문화는 중국의 옥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찬란한 양주 문화.
양저라고 하면 우선 장소와 이름부터 말하면, 양저이다.항저우 교외의 한 마을의 이름이다."량"은 꼬리를 끌거나 물결 모양의 반쪽을 의미하며, "저"는 옆을 보면 대충 알 수 있다.물과 관련지어 물을 의미한다.한 가구가 살 수 있는 작은 대륙이라 양저(良")는 말 그대로 물결 모양의 반쪽짜리 대륙이다.많은 집들이 물을 의지하고 사는 전형적인 강남 수향의 모습. 물길이 종횡무진하고 물 위를 오개선이 누비는데…. 그래서 이름부터 양저문화와 북쪽의 홍산문화, 용산문화를 구분했다.
옥종玉琮
장강 이남, 저장 항저우, 장쑤 쑤저우, 후저우.포류구, 환태호 유역 3.65만 평방킬로미터는 모두 양저 문화 유적이 있는 지역으로, 시간상으로 양저 문화는 지금으로부터 5000-4300년은 중화문명의 서광이다.비록 국외의 일부 학자들은 중화문명이 50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지만, 지금으로부터 4000년 전후의 하대까지 문자로 기록되어 있는 것을 고려하면, 사실 중화문화는 5000년 역사뿐만 아니라, 양사오문화는 지금으로부터 7000-5000년 전으로, 황하의 중하류를 대표한다고 생각한다.지역의 신석기 시대, 장소는 오늘날 허난성 싼먼샤시 池츠현 양사오촌이다.이러한 각도에서 보면 양저 문화는 중국 신석기시대 말기의 고고학 문화이며, 중국 장강 하류 지역의 환태호 유역의 문명이며, 초기 "고국"의 모태가 되어야 한다.국가가 출현할 때, 바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의 물질적·정신적 활동의 사회적 관계를 의미한다.출현은 당시 고대를 깊이 반영하였다사회의 문명.
양저옥기
화하 문명은 옛사람들의 지혜를 너무 많이 포함하고 있어, 경건하다.두려움과 동시에 후세에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그 속에는 양저(良的)의 옥기문화가 담겨 있다.전 세계의 양저옥기는 대략 2만여 점.양저문화유적지 중고고학적 발굴의 거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다량의 옥례기가 출토되었는데, 옥종, 옥벽의 양이 많고, 관과 항장식이 정교하게 제작되어 후대의 역대 왕조를 망라하기에 충분하였다.
옥벽玉璧
양저시대의 옥기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수량이 많다는 것이다.종류가 모두 갖추어져 있는데, 그중 옥종·옥벽·옥이 있다.월이라는 세 가지 유형은 용옥 3종이라고도 한다.옥종은 안과 밖이 둥글고, 옛사람들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사용하였다.옥벽원형편상중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원공이 있고, 옥월은 기하학적 사다리꼴 형태로 군사 통치권, 전쟁 지휘권, 왕권이 집결된 의례 옥기이며, '궁살도끼월, 사사정벌'의 좌권인 황월이 옥월의 상징이라는 역사적 증거다.이 시기에 옥기의 가장 뚜렷한 기능은 제사였으며, 이 시기에는 하무도(河渡玉)와 같은 문명의 여러 갈래가 발달하였다.시기는 옥은 일종의 도구로서, 예기를 만들고, 천지인(天地人)과 소통하며, 태평(太平)을 기원하며, 풍조(風調)가 순조롭다.
양저문화유적에서출토된옥석기물,우리는 대부분 특징적인 형태에 따라서만 할 수 있다그 종류와 용도를 추정하되, 이를 제쳐두고 가공기술과 문장식만을 보면양저에 있는 옥돌 조각.기교와 재료의 활용은 당시 인류 조상의 혜사(惠思)를 그대로 드러냈고, 이후 중국 옥문화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양저 "민옥"
검사를 통해 발견한 결과, 양저 문화 유적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경옥, 양저옥은 주로 투섬석이다.양기석을 주로 하는 연옥으로, 보통 섬유가 뒤섞인 현미경 구조와 치밀한 괴상 구조를 가지고 있다.황백색의 양주옥.투섬석(石闪石)이 많고, 청록색이 많은 양저옥기(良器玉器성분은 양기석이 많다.양저에도 뱀문석, 활석, 예랍석, 형석, 석영, 마노, 녹송석 등 다른 종류의 옥이 있다.이 중 녹송석은 고급 묘장에서 귀걸이류로 출토되는 경우가 많은데, 양저 지역에서는 녹송석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그 출처가 주로 유입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공물을 바치다.
구여산의 동쪽 오백 리를 부옥산, 북이라 한다.왕현구의 호수로, 바로 현재 장쑤성이다.경내의 태호구역(일명 천목산이라고도 함)은 양저옥료의 근원지이다.1. 좋은 주옥의 사료를 사람에게 주다.직관적인 느낌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순백지처럼 부드럽고 투명하지 않습니다. 실제 보기에는 대부분 불투명하고, 자기 흰색이며, 구조가 허술한 돌이거나, 정말 하나의 돌 느낌이며, 진주빛 보기의 시각적 느낌은 없습니다.옛날 민옥이란 말이 있는데, 돌 같은 옥, 옥처럼 하얀 돌을 말한다.
"양저옥"은 옥입니까?
『순자』에는 "고(故) 민(民)의 조각,'불요옥의 장'은 대체적으로 말하면민은 조각가치가 높지만 옥선명 미모에는 못 미친다.옥과 민은 역시 본이 있다질적 구별은 양저시기옥은 '민옥'이라는 개념을 더 많이 표현한다.민, 돌의 미자, 더 미옥 같은 돌, 바로 '민옥'이다.也有人说良渚的“玉”不是玉,是石头受沁的原因(这里的受沁和沁色还不太一样),虽然一些专家认为它的鉴定特征主要是以含有软玉的主要成分如阳起石、透闪돌을 정의하면 옥석(玉石)이라 할 수 있다.그러나 필자는 양저옥기를 정의하는 과정에서 전문적인 물리화학적 성분의 감정적 특징과 더불어 중국인들이 고대부터 옥을 사랑했기 때문에 문화전승 차원에서 양저옥기는 외관상 희귀하고 아름다운 옥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기능은 고대사회의 문명을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양저옥의 종류는 반드시 수심(水联系)과 관련되어야 한다.그것의 필연적인 조건.양저옥의 수심은 주로 옥석 표면의 광택, 투명도, 색상의 변화를 가리킨다.이렇게 변화도가 높아요.낮은 것은 옥성분의 차이, 구조의 조밀도, 옥재광물의 결정화 정도, 함량, 종류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광물집합체인 연옥의 퇴적밀도가 옥돌의 수심 정도를 결정하는데, 수심(水的颜色)의 차이는 양저옥의 색깔에 영향을 주는데, 닭뼈백, 아이보리, 호박황, 청록백, 먹흑, 갈색을 띤다.
양주옥의 정교한 가공 기술.
타산지석이라 옥을 칠 수 있다.이 말은 아주 잘 개괄한다양저옥기의 주요 가공 방법을 해결하다아니면 당시 고옥기의 주류였던 가공방식일 수도 있다.양저옥료의 채굴은 대부분이다진택호 혹은 부근에서개울에서 줍거나, 인공산에서 줍거나, 크기가 매우 작아 균일하지 않다.
자연계에 흐르는 물의 퇴적과 운반 작용은 옥을 먼저 만든다초보적인 체분을 실시하여 작은 덩어리가 퇴적되었다강변에서 직접 대나무 조각과 돌 조각으로 가공할 수 있으므로, 큰 옥재료는 먼저 잘게 부수어 작은 덩어리로 분해해야 한다.다시 실로 자르면삼끈을 이용해 미세한 입자의 해옥사를 앞뒤로 잡아당겨 자르기도 하고, 동물의 털이나 봉죽을 비벼 만든 실을 엮어 물을 넣어 옥을 자르는 데 쓰기도 한다.
분추구
세공 절삭 연마는 옛날 사람들이 허송세월을 이용하여 옥을 절삭 가공한 것이다그릇의 방법은 옛사람의 대라고 할 수 있다기계의 초보적인 사용으로, 양저 시대에는 대부분 목질의 둥근 바퀴로, 발로 회전축의 나무 손잡이를 밟아 움직였다.롤러, 롤러 가장자리를 이용하다.연이은 옥재 가공은 하상(夏商) 때 청동과 철기(鐵器)가 사용되면서 목공구가 금속공구로 대체되었다.이러한 도구를 이용한 맷돌방식은 양저유적에서 소량 출토되고 있으며, 더욱 흔하거나 정교한 투각기술이 홍산문화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추는 양저 사람의 옥돌 구멍 가공 방법이다.구멍이 있으면 매달 수 있어,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다.옥기의 용도를 높이다.옛사람들은 대나무·대나무관·옥관을 이용하여 위아래로 다듬고, 양면을 비집고 다녔다.구멍을 뚫어 구멍을 뚫는 이런 종류의 거.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옥기가 닳는 순간 부서지는 것을 막는 것이다.오늘날 호박 구슬을 가공할 때 여전히 흔히 사용하는 이 5,000년 전의 원리는 호박은 그 역학적 성질의 원인으로 인성이 떨어지고 조개 모양의 구멍이 나기 쉬우며 외력의 충격을 받아 매우 쉽게 깨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호박 구슬은 가공할 때 여전히 드릴 맞대기 방법을 채택합니다.
맞대기对钻
이 외에도, 양저옥기의 문양 장식도 그 정교함이 더해졌다.공업 기술의 구현. 우선 양주옥에서기도부적을 보면 간단한 선, 뱀무늬, 기하무늬, 새부적(초기각화문)이 있다.잠깐만, 이런 토템은 그거지.당시 인류의 조상이 추출한 약간의 정신적 원소.이 가운데 양저(良最)의 가장 대표적인 문양인 신인(神人) 수면문(水面文)은 현대인이 1.2cm 안에 32개의 가는 선을 새길 수 있는 신인(神人) 수면문(水面文)에 60여 개의 선부(線,)를 새길 수 있는 부조(雕有)와 음각(陰,)이 있는 솜씨로 보는 이들을 감탄케 한다.
신인수면문神人兽面纹
3만6500평방킬로미터에 부적을 새기고포구 지역과 양저 문양 장식이 모두 높이가 통일되었다.상하이의 복천산에서 반산, 야오산까지 문양 원소가 거의 일치한다.양저에 있는 도성은 지금에 있다.항저우(余州)와 항저우(地区州)의 경우 200㎞가 주변으로 확산될 당시엔 비교적 멀리 떨어져 있었고, 문양도 높은 유사도를 유지했다.양저 후기까지 문장의 변화는 번잡함에서 간결한 것에 불과할 뿐 주원소는 크게 변하지 않을 정도로 물질정신문명의 통일성이 높다.동시에 당시 양저에 이미 초기 '나라'가 형성되었음을 간접적으로 증명하기도 하였다.개념, 최초의 '국가'의 모태인 셈이다.
쉬첸레이
중국지질대학 보석 및 재료공예학을 졸업하다전공은 주로 보석과 옥석검사에 종사한다.측량 및 연구 관련 업무.GIA 주얼리감정사, 국가고급보옥석검사사, 더하기공유 조직을 크게 연결하다.예술 공로상 수상자.
장윈칭蒋云庆
중국지질대학(베이징)을 졸업하고 현직에 있다.국가 보석과 옥석 품질 감독 검사를 하다센터 윈난 실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