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이 판공성을 중앙은행 총재로 선출한 비하인드 스토리
http://cn.ntdtv.com/gb/2023/07/19/a103751288.html
시진핑이 판공성을 중앙은행 총재로 선출한 비하인드 스토리
2019년 3월 10일, 중국 중앙은행 부총재 Pan Gongsheng(오른쪽)이 두 세션 동안 기자회견에 참석했습니다. (Lintao Zhang/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3-07-19 13:03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7월 19일] 중국 경제는 쇠퇴하고 있으며 위안화는 계속해서 평가절하되고 있습니다. 중국 중앙은행 부총재 Pan Gongsheng은 최근 중앙은행 당위원회 서기로 승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판공성(Pan Gongsheng)은 은퇴할 계획이었지만 시진핑(Xi Jinping)은 결국 판공성(Pan Gongsheng)을 중국 중앙은행 총재로 선택했고 그에게 글로벌 영향력이 있는 고위험 업무를 맡길 것을 요청했다.
올해 7월 1일, 중국 중앙은행 부총재이자 국가외환관리국장인 판공성(Pan Gongsheng)이 중앙은행 당위원회 서기로 임명되었다. 그는 차기 중앙은행 총재직을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Pan Gongsheng(60세)은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박사후 연구를 수행했으며 하버드 대학의 연구원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지난 10년 동안 중앙은행 부총재였습니다. 그는 지난해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중앙위원회 위원이나 후보위원이 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외부 세계에 '놀라운 일'이 됐다.
7월 18일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이 문제에 정통한 관리들은 판공성(Pan Gongsheng)이 시진핑(Xi Jinping)이 그를 중앙은행 총재로 선출하기 몇 주 전부터 은퇴를 준비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판공성은 서구 교육을 받았고 경험이 풍부한 기술 관리로 외국 관리를 잘 다룰 것으로 예상되어 시진핑이 높이 평가한다. 그는 글로벌 파급 효과가 있는 고부담 과제를 처리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Pan Gongsheng을 선택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위안화는 미국 달러 대비 6% 이상 하락했습니다. 7월 17일 미 달러 대비 위안화 현물환율은 7.1497에서 출발한 뒤 7.15, 7.16, 7.17선 아래로 떨어졌다.
"Hua Ri"는 현재 Xi Jinping과 그의 새 지도부가 이 문제에 대한 중앙 정부의 성향을 거의 나타내지 않아 Pan Gongsheng이 위안화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여지를 남겼다고 보도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중국 경제의 부진으로 위안화 환율은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경제학자들과 일부 중국 정부 관리들은 위안화의 평가절하가 중국의 금융 시스템을 불안정하게 만드는 패주로 바뀔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시진핑은 경제를 포함한 모든 주요 결정에 대한 최종 발언권을 갖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그러나 Xi는 특히 통화 관리와 같은 까다로운 문제에 대해 여전히 정책 조언을 구할 것입니다. 시 주석은 중앙은행 총재로 지명될 것으로 예상되는 판공성(Pan Gongsheng)의 조언에 귀를 기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에 홍콩 언론은 새로운 중앙 은행 총재가 누구이든 그는 현재의 불확실한 세계 경제 전망에 직면해야 할 것이며 본토는 혼자가 아닐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최근 중국 경제 데이터는 본토가 둔화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경제 등을 구하기 위해 또한 위안화의 계속되는 평가절하도 중앙은행의 주요 문제가 되었습니다.
중국 문제 전문가인 Wang He는 7월 3일 The Epoch Times에 Pan Gongsheng의 임명이 외부 세계의 예상 을 뛰어넘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적어도 두 가지 점을 보여줍니다. 중국은 외부 세계의 상상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분명합니다. 지금 일을 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Pan Gongsheng은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를 도와줍니다."
Wang He는 이것이 일시적인 긴급 배치라고 믿고 있으며 작년 중국 공산당 제 20 차 전국 대회의 인사 배치 계획이 경제 상황에 대한 낙관적 평가를 기반으로 함을 보여줍니다.
중국계 미국인 경제학자 리헝칭(Li Hengqing)은 에포크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의 경제 문제는 중앙은행 총재 교체로 해결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오랫동안 문제가 누적되어 3피트를 얼리는 것이 하루의 추위가 아닙니다."
"당국은 중국 경제 상황에 대한 판단에서 심각한 실수를 저질렀고 이제 그들은 일시적으로 대대적인 (고용) 조정을 했습니다." 왕허는 이것 또한 시진핑 군대에 재능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시진핑은 감히 감히 경제 위기에서 그것을 받아들이십시오 그 사람들은 도박을합니다.
(편집담당: Tang Zh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