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종 중의 하나가 1톤 카고트럭인데 슬픈 현실이지만 경기가 불황이면
더 많이 팔리는 차종으로 알려진 서민 차입니다.
그런데 이 차종이 최근에 여러가지 변화를 맞고 있어 이 글에서 소개를 드리며, 이후 1톤 카고트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올려드립니다.
본 글의 많은 부분은 인터넷 사이트 'namu.wiki'에서 발췌했음을 알려드립니다.
◆ 디젤 모델 단종
2023년 연말에 진행된 디젤 모델의 단종은 1톤 카고트럭 고객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계속 강화되는 디젤 차량의 배기가스 규제를 기존 엔진이 만족하지 못해서 단종되는 것으로 알려진 디젤
차량의 단종은 새로 대체되는 LPG 차량이 여러 문제점을 갖고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문제점을 살펴보겠습니다.
-. 출럭 및 연비 부족
디젤 차량에 비해서 현저하게 부족한 출력 및 연비로 과적이 많은 1톤 카고의 기존 고객은 당연하게 제기
되는 불만입니다.
-. 충전소 부족
기존 주유소에 비해서 현저하게 부족한 충전소는 서울 시네에서는 찾아보기 어렵고, 농촌에서도 읍내에
나가야 충전할 수 있는상황입니다.
-. 셀프 충전 불가
법규 상 LPG는 셀프 충전이 불가능해서 충전원이 상주해야 하는데 수익을 이유로 택시회사 밀집 지역을
제외하고는 야간 충전이 가능한 곳이 거의 없습니다.
◆ 캡 형상 변경
20222년 2월 21일 발표된 총중량 3.5톤 이하의 소형화물차에 대한 충돌시험 평가가 강화되면서 기존의
캡오버 차량으로 더 이상 이를 만족하기가 어려울 전망입니다.
따라서 기존 캡의 모델 변경이 필요한 상황인데 이에 대한 여러가지 사항은 다음 글에서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베코 최효동소장 (010-3318-0388)
첫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