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26일 목포국제축구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 목포놀이수학체험전을 개최했다.
이번 체험전은 ‘오감으로 느끼는 수학의 즐거움’이란 주제로 ▲만지고 체험하는 수학을 통한 친근함 ▲수학에 대한 흥미 유발로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신장 ▲탐구·체험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인식 개선으로 진행했다.
28개 체험 및 홍보, 운영부스를 운영했으며 ▲평면도형의 세계 ▲입체도형의 세계 ▲놀이속의 수학 ▲생활속의 수학 ▲목포영재교육원 홍보 ▲목포창의융합교육관 AI체험 등 세부 주제로 1,000여명의 체험 참가자가 다녀가 성황리에 행사를 맞쳤다.
체험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입체도형에 대한 개념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 있었다. 수학이 일상생활의 다양한 측면에서 다채롭게 적용되고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덕원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 학생들의 수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을 자극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많이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수학의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6421
목포교육지원청 '2024. 목포놀이수학체험전' 성료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정덕원)은 지난 26일 목포국제축구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 목포놀이수학체험전을 개최했다. 이번 체험전은 ‘오감으로 느끼는 수학의 즐거움’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덕원교육장 #수학체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