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이 약재입니다.
알아야 면장한다고 또 상식은 알아야 하기에 초보자료정보로 이방을 운영합니다.
인터넷상에 정보를 자유의견으로 옮기는 것이므로, 보고 검색한자가 상식으로 판단,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이방의 내용은 자유로운 의견교환으로 제공자 권리주장 댓글하면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
-----------------------------------------------
꿀풀과(―科 Lamiaceae)에 속하는 다년생초. 키는 1m에 달하고 전체에 잔털이 있다. 뿌리는 가느다란 고구마 모양의 덩이뿌리이고, 잎은 큰 것이 길이 13㎝, 너비 10㎝의 심장형으로 마주나며 잎가장자리에 규칙적인 톱니가 있다. 붉은빛이 도는 꽃은 7월에 큰 원추(圓錐)꽃차례에 4~5개씩 마주보며 핀다. 꽃받침과 꽃잎은 5개로 꽃받침은 관 모양이며
송장풀입니다
송장풀입니다
속단효능
오늘은 속단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하는데요 맛은 쓰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여성이 먹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속단효능 지금시작해보겠습니다!
속단효능 첫번째 가장 많이 알고계시는 관절염에 좋다는 것인데요 혈맥을 잇는데 도움을 주어 근골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해요 그래서 타박상, 골절상, 류마티스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진통제로 사용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멍이 잘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속단은 어혈을 제거하는데도 좋은데요 막힌혈을 풀어주고 멍이든 부분을 빠르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속단은 간과 신장의 기능을 업! 시켜주는데요 간은 우리 몸의 근육을 단단하게 해주고 신장은 뼈가 튼튼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신체기관이므로 꾸준히 드신다면 허리, 손목, 발목, 무릎등 관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데 일조 한다고 하니 속단효능 참고해주세요^^
속단은 여성에게 이로운데요 당귀와 함께 드신다면 갱년기 증상에 좋고 하혈이 심하거나 혈뇨 즉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속단효능 마지막으로는 태아에게 도움을 주는것인데요 태아가 편안하게 진정작용을 하며 태루, 유정, 봉루등의 증상에도 쓰인다고 합니다 또한 유산증상이 보일 경우 두충나무와 함께 환으로 드신다면 유산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속단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좋은정보 되셨나요? 타박상이 부스럼, 피부염에도 사용된다고 하니 참 여러모로 좋은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속단(續斷)의 효능
속단은 꿀풀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다.
키는 50∼150센티미터쯤 자라고 달걀 꼴의 잎이 마주 난다.
연한 붉은빛이나 보랏빛 꽃이 여름철에 피는데 우리나라의 북부 산악지대를 빼고는 산기슭 어디서나 흔하게 자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