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지락 매운 볶음
재료 ∥ 바지락 2봉지, 미니 단고추 3개, 마른 고추 2개, 대파 1뿌리, 레몬 ⅓개, 식용유 1큰술
조미료 ∥ 청주 1큰술, 굵은 소금·고춧가루 ½큰술씩, 참기름·다진 마늘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물 5큰술
● 이렇게 준비하세요
1. 바지락은 소금을 뿌려 바락바락 문질러 씻어 옅은 소금물에 담가 해감시킨 뒤 물에 잠시 담갔다가 건진다.
2. 미니 단고추는 길이로 2~4등분 하고, 마른 고추는 굵직하게 잘라 씨를 턴다.
3. 대파는 2㎝ 길이로 자르고, 레몬은 껍질째 씻어 반달 모양으로 저며 썬다.
● 이렇게 만드세요
1.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분량의 청주와 고춧가루, 참기름,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향이 나면 손질한 바지락을 넣어 달달 볶는다.
2. 바지락의 입이 벌어지기 시작하면 손질한 미니 단고추와 마른 고추, 대파, 레몬를 넣고 분량의 물을 부어 다시 한 번 더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 무 돼지고기전
재료 ∥ 무(중간 크기) ¼토막, 돼지고기 100g, 붉은 고추 1개, 대파(이파리 부분) ¼뿌리, 식용유 적당량
조미료 ∥ 녹말가루 3큰술, 청주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소금 ½작은술, 다진 마늘 ¼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이렇게 준비하세요
1. 무는 껍질째 씻어 동그란 모양을 살려 도톰하게 저며 썬 뒤 군데군데 잔 칼집을 넣어 조리 시 빨리 익도록 손질한다.
2. 돼지고기와 붉은 고추는 곱게 다진다.
3. 대파는 칼집을 넣어 잎을 펼친 후 네모지게 자른다.
● 이렇게 만드세요
1. 볼에 손질한 돼지고기와 붉은 고추를 넣고 분량의 녹말가루와 청주, 참기름, 소금, 다진 마늘, 후춧가루를 넣어 고루 버무린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무를 먼저 넣어 익힌 뒤 위에 손질한 대파를 펼쳐 얹고 그 위에 양념한 돼지고기를 올려 납작하게 누른 다음, 앞뒤로 뒤집어 가며 익힌다.
▷ 가지 튀김과 실파 소스
재료 ∥ 가지·붉은 고추 2개씩, 식용유 적당량
실파 소스 ∥ 실파 4뿌리, 붉은 고추 1개, 진간장 3큰술, 참기름 ½큰술, 물엿 1작은술, 통깨 ½작은술, 실고추·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조미료 ∥ 밀가루 ½컵, 소금 약간, 물 ¼컵
● 이렇게 준비하세요
1. 가지는 꼭지를 자르고 3~4토막으로 자른 뒤 길이대로 도톰하게 저민 다음, 칼집을 넣는다.
2. 붉은 고추 2개는 반 잘라 씨를 털고 굵직하게 다진다.
3. 실파 소스에 넣을 실파와 붉은 고추는 송송 썬 후 나머지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실파 소스를 만든다.
4. 손질한 가지에 밀가루를 훌훌 뿌려 옷을 입히고, 남은 밀가루에 다진 붉은 고추와 소금을 넣고 분량의 물을 부어 튀김옷을 만든다.
● 이렇게 만드세요
1. 준비한 가지에 튀김옷을 입히고 튀김 기름에 넣어 바삭하게 튀긴 뒤 기름기를 뺀다.
2. 가지 튀김을 접시에 담고 실파 소스를 곁들인다.
|
첫댓글 가지튀김 만들어봐야쥐~~~~~~`ㅎ
하트를 날려주시다니 감사해요.
기분 좋은. 이모디콘이넹ㅡ
시원하게 바지락국 먹고싶다
겨울의 또 다른 별미이지요.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날 되세요.
바지락
익숙한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