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주기가 얼마전부터 말썽을 부리기 시작하여 아예 작동이 불능이라 몸체를 바꾸었습니다. 노트북을 바꾸면서 프로그램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구입한 나훔 미디어에 방문하여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간 김에 반주기에 대해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보니 반주기 곡목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은성 반주기는 1년에 12만원씩 신곡 업데이트 비용을 내게 되어 있는데 2020년에 구입하였으니 만 4년이 되었습니다. 만 4 년이면 48만원인가? 물었더니 그렇지 않고 10년이 되어도 맥시멈은 24만원이라고 합니다.
최종 업데이트 2024,05.14 오늘 날짜가 선명히 반주기 화면에 나타납니다. 반주기 시장 1위 엘프는 반주기 몸체+키락을 고가에 판매하면서 '키락'만 15만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곡목 업데이트는 곡당 800원씩 받고 있어 원하는 곡을 선택하여 구입하면 됩니다. 반면에 은성은 키락만 판매하고 업데이트는 연단위로 한꺼번에 하도록 되어 있어 목돈이 들어갑니다. 나훔 사장님 이야기로 각기 장단점이 있다고 하며 은성은 밴드 음악하는 사람들이 좋아하고 엘프는 혼자 집에서 녹음하는 사람들 취향이라고 합니다.
임영웅이 세상에 나오기전 구입한 반주기인데 임영웅 곡이 빼곡하게 담겨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이찬원 노래도 만만치 않게 들어 있네요....
오늘 이전의 구곡 신곡 모두 반주기에 들어 있으니 마음이 부자가 된 느낌입니다. 요즘 소동파 회원들 연주 생활이 뜸하고 음원 신청도 하지 않고 계신데 최신곡까지 담겨 있는 반주기로 MR 만들어 드립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