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츠펠트는 독일의 축구 전문잡지인 풋볼지에 기고한 글에서 아래와 같이 말했다.
"오로지 상대편을 자극하고 파괴하려고만하는 무리뉴의 파괴적인 전략은 이번에 다행히도 먹혀들지 않았다. "
" 그딴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은 레알 마드리드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 것이고, 레알마드리드로서는 정말로 수치스러운 것이다. 무리뉴로 인해 (레알마드리드라는) 전설적인 클럽의 명예와 이미지에 손상을 끼쳤다."
히츠펠트는 두개의 서로 다른 클럽에서 챔피언스 리그를 획득한 오직 세명의 감독(coach) (한명은 무리뉴, 다른 한명은 언스트 하펠) 중 한명으로, 무리뉴에 대해 경멸을 숨기지 않았다.
"나는 UEFA 모임에서 무리뉴를 만나보았는데, 그의 행동은 평소 그의 이미지와 실제로 잘 맞아떨어졌다.
거만하고, 오만하고, 껌이나 찍찍 씹으면서, 예의라고는 찾아볼 수 없었다."
"바르샤는 이번에 무리뉴에게 한번 쓴맛을 보여줘야한다." 라고 4강 2차전과 관련지어 말했다.
(출처) http://sports.ndtv.com/football/news/item/172870-boorish-mourinhos-real-tactics-shameful-hitzfeld
그때가 몇년도인가요? 그리고 그때의 성적 혹시 아시다면 가르쳐주시면 고맙곘습니다 !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중반까지요...
디 스테파노옹 시절에 이어 또 5년 연속 리가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았죠...
검색해보니 당시 6번의 리가 우승과 유에파컵 우승을 거뒀네여..
FM보는 것 같네 ㅎ 나는 그의 팬이 아니라고 공식적으로 밝히겠다
역대로 보면 이번 엘클은 그리 거친 편은 아니였는데...
재작년 라모스 감독 시절 메시 담그기에 비하면 무리뉴의 레알은 양호(?)한 편이라고 봅니다..
그 땐 정말 레알 선수들마다 노골적으로 메시 발목만 보고 태클 들어갔죠..
무리뉴 울겠네 ㅋㅋㅋㅋㅋ
히츠펠트감독님 올만이에요/~
난 뭐...원래 무리뉴 별로 안 좋아햇지만..무리뉴가 인격적으로 잘못됬다 이런건 아닌거같고..서포트팀이 리버풀 바르샤 밀란 뮌헨인데...도르트문트 감독하는거 아니면 그냥 조용히 지켜만 보는 입장이 되고 싶다는 ㅠㅠㅠ
최근들어 무링요 까는 인터뷰가 도대체 몇개가 올라온거지..감독들이 무링요 애지간히 맘에 안들어했나보다..
히츠펠트감독님까지 발언을 하시네;;; 진짜 이번 무링요감독님 발언은 도가 지나쳤음..
무리뉴 인격인증도 하고... ㅎㅎ 마치, 사장실에서 사원이 껌 찍찍씹으면서 오만하게 구는태도랑 다를게 뭐람 ㅎㅎ
그것도, 공식적인 자리에서말이야 ㅎㅎ
왜요? 레알 마드리드 팬분들한테는 아니꼬우신가요?
본인들이 판정에 그렇게 불만있으시면, 국제심판 하세요. 능력이 없어서 못하는거지 누가 참여에 제한을 둡니까?
본인이 능력 되시면 국제심판해서, 레알한테 유리하게 심판 내리시면 됩니다.
능력이 안되서 못하는걸 왜 심판탓을 하시면서 괜한 바르셀로나 깍아내리세요? 욕할시간에 님이 심판하고 싶다는 생각이나 하시면서 님이 그렇게 좋아하시는 레알 마드리드에 도움이나 주세요 ^^
댓글 왜 지우세요 Ruud Madrid님? 답변좀 ^^ 이런식이면 곤란합니다.
신고한건 전부다 레알팬분들이거든요 ^^
전 님보다 책도 많이읽고 잠은 덜잡니다.
님처럼 한가할 시간이 없어요 ^^ 능력 되시면 심판 하세요^^ 왜요? 영어 못하세요? 그러면 영어공부 하시고 심판하시면 되고, 축구에대해 잘 모르세요? 그러면 배우면 됩니다.
신고 많이 당한다고 꼭 굴복해야합니까? 인생을 그렇게 살아오신겁니까? 왜 꼭 다수 그것도 레알팬들이 공격하는거에 대해 제가 반성하고 정신을 차려야하는겁니까?
레알팬분들, 여론 몰이 하던거 생각 안하고, 무리뉴 디스기사가 탑-클래스의 감독님들로부터 나와서 기분이 아니꼬운건 알겠는데 예전 여론몰이 하던건 생각하셔야죠 ^^
아.. 말을해도 말을 못알아들으시니 참..
레알팬분들이 저 다 신고하셨잖아요? 경기에서 지고 분한건 알겠는데, 제가 사실을 말한걸 가지고 이런식으로 신고하면 곤란하죠 ^^
전 님처럼 다수한테 굴복하는 그런 인생을 살아오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지 않을겁니다.
그것도, 중립적인 입장의 분들이 아닌 다 레알팬분들이죠. 제가 왜 굴복해야 하죠? 이유를 설명해주실래요.
님 논리 말고, 사회학적으로좀 설명해주세요. 전 이론적인 배경을 기반을 두고 설명을 듣고싶어요. 절 납득시켜주시면 인정할게요.
반성할 이유가 없죠. 레알팬분들 몇일전까지만해도 여론몰이 하던거 기억 안납니까? 그리고, 전 님이 했던거 똑똑히 기억하고, 님이 했던 짓 찾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만 ^^
또, 전 님보다 영어 잘한다고 말하지 않았어요. 단지, 국제심판 기준이 영어를 잘해야하니까 그런거죠 ^^ (님이 그렇게 심판판정에 불만을 가지시니까 언급한것입니다.)
제말에 틀린게 있나요?
책임감이 있는지 없는지 넷상에서 봐서 어떻게 알지 참 미지수네요. ㅎㅎ
반성은 먼저 여론몰이한 레알팬분들이 먼저 하시길 ^^ 누가 바르셀로나를 한국에서 이런 이미지로 만드는데 가장 큰 공헌을 했는지 생각해보셔야죠.
설명해봤자 알아듣지 못하는게 아니라, 님이 논리적으로 설명을 못하시는거겠죠 ^^ 그럼 저도 이만 ^^
그만들좀하세요. 으이구;
ㅋ 굳이 길게 달필요 없겠쬬?
Jose Nurinho // 당연하죠 ^^ 저랑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레알팬한테 굴복하는거 자체가 이상한거죠 ^^ ? 안그런가요? ㅎㅎ
약올리신다니요? 전 사실을 바탕으로 말한것 뿐입니다.
그리고, 국제심판 할것도 아니시면, 님보다 축구 더 잘보는 심판 판정에 대해 불만가지지 말고, 매수론이니 음모론이니 그런걸로 여론 몰이나 하지 말아주세요^^
ㅋ 네 저는 저보다 축구잘보는 심판 판정에 불만 가진적도 없고 여론몰이도 한적없고 그저 축구정보만 얻어가는 레알팬입니다.ㅎ 그런데 님처럼 있는 사실로 다른분들 약올리고 하지는 않죠. 잠덜자시고 여기서 댓글열심히 확인하시고 응답해주고 하시는거 보면 대단하신거 같아요.ㅋ 저는 낼 일찍일어나야 되서 이까지만 할게요 굽네치킨님 화이팅!
누리뉴 님 댓글 보고 한참 동안 고민했음 이게 어떤 의미의 댓글인가 하구 ㅋㅋㅋ
수비축구가 아니라 깡패축구를 하니...
누구쇼 댁은
축구계 레전드중 한명인 듯 특히 뮌헨 레전드라네요
퍼거슨-리피-카펠로 급의 명장이죠. 얄미울 정도로 전술을 잘 짜서 '여우'에도 많이 비유됐어요. 특히 퍼거슨 상대로 전적이 화려하죠(한번빼고)
그럼 댁은 누구쇼
뮌헨으로컴백해주세요~
근데 난 이런데도 무링요너무멋있다 ㅋㅋ진짜 개성뚜렷함ㅋㅋ
히츠펠트가 솔까 무리뉴 발언이 좀 심했죠 경기영상보니 .....머 할말없던뎅
봇물 터졌네ㅋㅋ
무리뉴가 이렇게 인기 많은건 우리나라 밖에 없을듯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