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빌 고다드 - 짜증나게 하는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상상의 대화
저랑 아주 친한 친구가 뉴욕의 뮤직홀에서 의상 디자이너로 일 할 때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친구가 일하고 있는 뉴욕 뮤직홀의 한 연출가는 친구가 하는 일이라면 뭐든지 트집을 잡고 비판하면서 친구를 힘들게 했습니다. 게다가 친구가 느끼기에는 그 연출가가 고의적으로 자신을 힘들게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자 전 그녀에게,‘사람들은 오직 우리가 속으로 그들에게 속삭인 것만을 되돌려줄 수 있는 힘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라고 물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사실을 기억해줬으면 합니다.
그래서 제가 확신할 수 있는 단 한 가지였습니다.
제 친구가 바깥세상에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히 혼잣말을 통해 속으로는 그 연출가와의 논쟁을 항상 벌였을 거라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이것을 친구에게 말하자, 그녀 역시도 매일 아침 출근하는 길에 제가 말한 것처럼 연출가와의 언쟁을 생각하면서 출근한다고 말해줬습니다.
그래서 전 친구에게 지금 그 남자에 대한 마음태도를 한번 바꿔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상상을 제안했습니다.
연출가는 친구의 디자인 작업에 찬사를 보내주면 친구도 그의 칭찬과 호의에 감사를 표하는 것입니다.
이 젊은 디자이너는 제 충고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했고, 그래서 매일 아침 극장으로 출근하는 길에 연출가와 자신의 새로운 관계를 상상하며 걸었습니다.
그 상상 속에서 연출가는 자신의 작업을 칭찬하면 친구는 그 호의에 대해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이것을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했더니 정말 짧은 시간 만에 친구는 자신의 주변의 모든 것들은 자기 자신의 마음태도가 결정짓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연출가의 태도가 완전히 바뀐 것입니다.
심지어는 그녀가 이제껏 만났던 그 어떤 상사보다도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그 남자의 행동은 단지, 친구가 내면에서 속삭였던 변화를 그대로 현실에서 나타냈습니다.
그녀는 이 일을 어떻게 했습니까?
단지 상상력을 통한, 상상의 힘이었을 뿐입니다.
그녀의 상상이 그 남자의 행동을 이끈 것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겉보기에는 혼자 걷는 것처럼 보이는 출근 시간 동안에 그 남자와 나중에 현실에서 겪게 될 대화를 혼잣말로 한 것입니다.
<네빌 고다드 라디오 강의 2편 By Imagination We become 중에서
- 출처: 네이버 블로그 ‘네빌 고다드, 성취의 법칙’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