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주기 업데이트하고 이것 저것 해보는 중입니다. 신곡이 얼마나 들어 왔나? 음색은 어떤가? 등등
문득 반주기의 동영상을 녹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하는 문제를 갖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곰캠을 이용해서 화면녹화를 하려고 하였더니 프로그램 깔로 로그인하고 어쩌고 하는데 결국 잘 안되고 프로그램을 돈내고 사라는 신호였습니다.
예전에 시도해 보았던 컴퓨터 자체 화면 녹화 기능을 떠올리게 되어 시도하였습니다. 반주기 노트북 안에서 자체 녹화를 하는 기능입니다. 동영상을 일단 띄운 뒤 먼저 윈도 아이콘 + G 를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에 녹화에 필요한 여러가지 아이콘이 뜨는데 무시하고 윈도 아이콘(田) + ALT + R 을 누르면 녹화 시작 화면이 뜹니다. 시작 버튼은 일반적으로 녹음 시작 버트 모양으로 사용하는 빨간 색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녹화가 끝나면 네모난 정지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중지되면서 자동으로 컴퓨터 동영상 폴더에 들어갑니다. 처음에 허둥 댔기 때문에 쓸데없는 화면이 녹화되었습니다. 반주기에 usb를 꽂고 옮긴 다음 메인 컴퓨터에 옮겨와 편집작업하였습니다. 음질 손상 화면 해상도 손색없이 반주 동영상이 완성되었습니다. 편집은 프리미어 프로에서 하였는데 동영상에 추가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안재욱의 친구는 정악대금보다 반음 높은 악기(B대금)으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정악대금이 반음 높아진 것이 많아 B대금으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