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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바꾸고 새 일 찾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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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일에 2/3 투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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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일에 1/3 투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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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사람 업그레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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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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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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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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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5% 승객만이 매표실 이용 나머지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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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완전 자동화 매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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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사람중심 → 자동화⋅무인화 |
੦ 할 일이 없는데도 심야 지하에서 숙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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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無 숙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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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근무강도 완화 ੦ 직원 건강권 확보 |
੦ 자동운전이 가능한 전동차 구입해서 미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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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완전 자동운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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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모든 시스템 → 완전 자동운전 시스템 |
੦ 현장일이 필요 없는데도 자리보전을 위한 조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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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현장조직 재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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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신속한 업무처리 |
੦ 안전한 시설도 매일 점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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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점검주기 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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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꼭 할일 만 하기 |
੦ 기기는 첨단 신기술, 점검은 구식(DOS/망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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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USN 측정점검 도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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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고장 최소화 |
੦ 조직⋅임금유지를 위한 근무제도⋅예산집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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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조직⋅근무제도 개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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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성과만큼 보상 |
੦ 계속 투자하고 개선해도 고객만족도 60점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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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안전⋅서비스인력 확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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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안전⋅서비스 향상 |
੦ 정보화⋅자동화되어도 조직⋅인력은 과거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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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경영정보통합시스템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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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실시간 현장중심 경영 |
੦ 업무⋅조직을 개선하려면 자리 없어질까 봐 반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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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무능력자 퇴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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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능력⋅성과중심 조직 |
੦ 시설노후화 단계 진입 수명 늘리는 작업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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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신기술개발단 신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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੦ 연구개발 조직 확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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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도시철도공사에 이어 이제는 서울메트로도 음사장님을 본받은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들어간다는 소식입니다. 김상돈 사장이 신년사에서 대략적으로 밝혔으며, 현재까지 확정된 구조조정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메트로구간이 ATS다 보니 도시철도공사처럼 완전 자동무인운전을 추진 못하고 1인승무로 개편될 뿐, 전반적인 사항은 도시철도공사와 차이가 없습니다..
창의혁신 추진계획
△본사 및 현업조직의 통폐합
시청, 동묘, 상왕십리, 성수, 종합운동장, 서초, 구로디지털, 신도림, 충정로, 경복궁, 옥수, 도곡, 상계, 길음, 삼각지 이상 15개 영업사무소를 4개로 통폐합합니다.
도시철도공사와 마찬가지입니다.
도시철도공사 직원들은 새벽 1시 이후에 역사 셔터 내리고 퇴근하고 새벽 5시 30분전까지 출근해서 역사 셔터 올려야 하냐고 불만이 대단합니다. 그동안은 역사에서 교대로 쉴수 있었는데, 지금은 막장상태. 이게 서울메트로에도 도입됩니다.
△매표업무 무인화
수도권에선 현재 인천지하철공사가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천지하철공사, 도시철도공사, 코레일(중앙선)이 시행중이거나, 시행예정인데, 이제는 서울메트로도 실시합니다.
답이 안나옵니다.
△전동차 검사주기 변경 및, 궤도 유지보수, 차량정비의 아웃소싱.
월상검사 : 2개월 → 3개월 (1개월 연장)
중간검사 : 2년 → 3년 (1년 연장)
전반검사 : 4년 → 6년 (2년 연장)
△동력비 절감
최대전력관리, 열차운행조정, 역사전력조절
도시철도공사가 이미 시행하고 있습니다.
승강장 형광등 50% 소등, 열차운행 축소,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단축운행 이 환상적인 3콤보를 이제는 서울메트로에서도 볼 수 있게 됩니다.
△'질서기동운영단' 시행
서울시에서 현재 시행되고 있는것과 유사합니다. 무능력, 부적격자로 낮은 점수를 받은 자들은 별도의 질서기동운영단에 편성하여 차내 승객안내, 잡상인 단속, 구걸인 단속, 질서유지행위를 열차 내 및 역사 내에서 하게 됩니다. 일정 기간 후 최종평가하여 개선의 여지가 없을 때에는 가차없이 해고당하게 됩니다.
서울시에서도 문제가 있었지만, 누가 누구를 평가하고 평가기준은 무엇인가? 이거 두개만으로도 반발이 대단할 것 같습니다. 공기업. 특히 철도공기업은 영업직도 아니고.. 근무실적을 수치로 환산할 수 없으니까요.
출처
http://www.vop.co.kr/A00000191996.html
http://www.labortoday.co.kr/news/view.asp?arId=69345&pNo=4&mId1=04&mId2=41&sDate=&isView=l
본문 일부 추가 : 오전 3:18 2008-01-09
첫댓글 소위 '음바이러스'가 다른 곳까지 영향을 끼치는군요.. ㄷㄷㄷ
서메가 음사장을 벤치마킹하였군요. 이게 꼭 좋은 것만은 아니란 걸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직원들에게 보낸 신년사에서 위 내용이 언급되었습니다만, 상당히 반응이 좋지 않았습니다. 새로취임하신 김xx사장님께서 서울메트로를 잘 모르시는것 같아 상당히 우려가 되더군요. 서울메트로는 직원분들이 많이 노력하여 현재 서울도시철도보다 훨씬 좋다고 시민들이 반응하던데, 정작 작년에 어떤 이상한 조사기관이 조사한결과 서울메트로 시설물과 친절도가 오히려 서울도시철도보다 떨어진다고 조사를 하여서, 이번에 서울메트로 사장님께서 도시철도를 벤치마킹하여 도시철도처럼 하겠다고 신년사에서 밝히신걸로 들었습니다. 이용시민으로서, 서울메트로가 서울도시철도처럼 외면받는 지하철 공기업이 되지 않을까
상당히 우려되더군요..... 아무튼, 이번에 서울메트로가 서울도시철도처럼 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메트로구간은 불 다켜도 어두운데;
헐........점검 맨날해도 부족한데 무슨............;;;;;;; 5% 이용....약자에 대한 배려는 생각하지도 않는군요
영업사무소를 4개로?-_- 아무리 생각해도 9개소 정도는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만.
-_- 왜이상한걸 굳이 배우려 하는걸까...
내년에 에너지 절약 상..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가 경쟁하겠군요 -_-;;; 승객들은 어두컴컴하고 편의시설 다꺼둔 지하철 이용하고..
다른것보단 무임권부터 어떻게든 해결좀...
좋게 말하면 에너지 절감이지만 승객입장에선 그리 좋은게 아닌데. 짠돌이 음사장한테서 못된짓만 배워 따라하는군요. 거기다 1인승무에 안전점검 주기 개편이라 이건 뭔 안전의식이 막장으로 가는군요.또사고터져야 정신차리나 ..
아무리봐도,, 메트로 1인승무는 무리인데,,,,,,,,, 그냥 하던데로 하지.... 이상한게 무임으로 타는 노약자석은 쭉 늘리고, 돈 없다고 저러는건지...ㅜㅜ
이상한게,,, 시민의식이 발달된 일본도;; 1인승무를 하는 전동차는 별로 없던거 같던데;;;;;;;;
메트로는 도철과 달리 혼잡구간도 많고 열차도 10량이니까 2인 승무가 필요할것 같은데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