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Tata Group, 영국에 50억 달러 규모의 EV 배터리 기가팩토리 건설
https://www.aljazeera.com/news/2023/7/19/indias-tata-group-to-build-5bn-ev-battery-gigafactory-in-uk
인도 Tata Group, 영국에 50억 달러 규모의 EV 배터리 기가팩토리 건설
회사와 영국 정부는 Tata가 인도 이외의 지역에 최초의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고 최대 4,000명의 직원을 고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뭄바이의 회사 쇼룸 외부에 있는 Tata Motors 로고 [File: Danish Siddiqui/India]
2023년 7월 19일 게시됨2023년 7월 19일
인도 타타그룹(Tata Group)이 영국에 전기차(EV) 배터리 공장을 건설해 재규어 랜드로버 공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수요일에 영국 정부와 Tata가 발표한 계획에 따라 회사는 40억 파운드(52억 달러)를 투자하여 영국에 인도 이외의 지역에 최초의 기가팩토리를 건설하여 최대 4,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초기 생산량 40개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기가와트시(GWh).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캐나다, EV 배터리 공장에 대한 수십억 달러의 인센티브에 동의목록 2/4타타선즈 전 회장 사이러스 미스트리 교통사고로 사망4개 중 3개 목록인도 타타그룹, 에어인디아와 비스타라항공 합병목록 4/4전기 자동차는 얼마나 지속 가능합니까?목록의 끝
리시 수낙 영국 총리 정부는 투자를 확보하고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로비를 벌인 스페인을 막기 위해 얼마나 많은 재정 지원을 약속했는지 밝히기를 거부했습니다.
BBC는 정부가 Tata에 수억 파운드 상당의 보조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은 유럽 연합 전역에서 30개 이상의 EV 배터리 기가팩토리 건설을 계획 중이거나 건설 중입니다. 영국에는 현재 하나의 작은 Nissan 공장이 있고 다른 하나는 작업 중입니다.
Sunak은 성명서에서 "영국의 새로운 배터리 공장에 대한 Tata Group의 수십억 파운드 투자는 우리 자동차 제조 산업과 숙련된 노동자의 강점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 공장은 영국 남서부의 Somerset에 건설될 예정이며 Jaguar Land Rover의 영국 공장은 영국 중부의 Birmingham 근처에 있습니다.
직원이 영국 솔리헐에 있는 재규어 랜드로버 공장의 도장 공장을 통과하면서 Range Rover 차체의 도장 상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파일: Phil Noble/Reuters]
Range Rover, Defender, Discovery 및 Jaguar 브랜드를 포함하여 JLR의 미래 배터리 전기 모델을 공급할 예정인 공장에서의 생산은 2026년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정부는 말했습니다.
국내 생산은 자동차 공장 근처에서 건설되는 중형 배터리에 의존하는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초기 생산량이 40GWh인 영국은 이 공장이 2030년까지 필요한 배터리 생산량의 거의 절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Faraday Institution은 그때까지 영국 배터리 수요가 연간 100GWh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N Chandrasekaran Tata Sons 회장은 성명에서 “이번 전략적 투자로 Tata Group은 영국에 대한 약속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인부들이 인도 푸네에 있는 타타 모터스 공장에서 타타 넥슨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에 전기 모터를 설치하고 있다 [파일: Francis Mascarenhas/Reuters]'결정적 순간'
영국의 자동차 산업 그룹인 SMMT의 Mike Hawes 대표는 이번 투자가 영국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글로벌 산업이 전기화 속도로 전환하는 중요한 순간에 온다. 장기적으로 더 넓은 차량 생산을 영국에 정박하려면 영국에서 배터리를 생산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Aston Martin의 전 CEO이자 EV 배터리 제조업체인 InoBat의 현 회장인 Andy Palmer는 BBC 라디오에서 영국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정부 보조금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세계의 거의 모든 자동차 생산국은 자동차 산업의 무결성을 보존하기 위해 많은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로고가 영국 밀턴 케인즈의 대리점에서 보인다 [파일: Andrew Boyers/Reuters]
영국은 녹색 산업에 수천억 달러의 보조금을 약속하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이전에 영국이 비슷한 보조금을 받을 자금이 많지 않다고 말한 제레미 헌트 총리는 상업적으로 민감한 주제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영국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유치해야 할 필요성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대규모 투자를 위해 전 세계 국가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방송사에 말했습니다.
유럽 전체가 중국과의 치열한 경쟁으로 배터리 부문 투자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월 스타트업 브리티시볼트(Britishvolt)의 대대적인 실패로 공장 부지가 부족한 영국에서 자생 산업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이 가중됐다. .
자체 배터리 생산은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2024년부터 영국-EU 무역에 대한 관세를 피하기 위해 더 많은 전기 자동차 부품을 현지에서 조달하도록 요구하는 브렉시트 이후 무역 규칙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국은 또한 2030년부터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 판매 금지를 포함하여 순 제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환경 단체인 그린피스는 이 발표를 "영국 자동차 산업에 중요한 순간이자 정부가 마침내 국제 청정 기술 경쟁에서 엔진을 시동했고 다른 사람들이 앞서나가고 있다는 신호"라고 환영했습니다.
그러나 그린피스 선임 기후 운동가인 폴 모로조(Paul Morozzo)는 영국 정부가 휘발유 및 디젤 차량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려는 계획을 순조롭게 진행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이 새로운 기가팩토리와 관계없이 영국의 의미 있는 전기 자동차 제조 부문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국산 자동차 제조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출처 :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