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는 판타지 게임이 중독과 재정 파탄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7/20/in-india-fantasy-gaming-is-causing-addiction-and-financial-ruin
인도에서는 판타지 게임이 중독과 재정 파탄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판타지 게임 앱의 규제 부족과 대규모 광고 캠페인으로 인해 중독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판타지 게임 앱은 인도 프리미어 리그 기간 동안 TV에서 최고의 광고주였습니다 [파일: Dado Ruvic/Illustration/Reuters]
아닐 쿠마르 티와리
2023년 7월 20일에 게시됨2023년 7월 20일
베팅 앱을 사용한 지 한 달 만에 구직자 Santosh Kol은 아버지가 등록금으로 보낸 40,000루피(489달러)를 모두 날렸습니다.
인도 중부 마디야 프라데시 주의 시디 지역에서 건설 노동자로 일하는 콜의 아버지는 마을의 지역사회 지도자들에게 돈을 빌려 공직에 대한 국가 경쟁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아들이 등록한 코칭 수업을 들었습니다. 25세의 Kol은 그의 친구 중 한 명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 앱에 내기를 하자고 제안했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에 그는 몇 천 루피를 얻었지만 욕심이 생겨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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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의 신원 보호를 위해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책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고 한쪽 구석에 작은 부엌이 있는 단칸방에 사는 콜 씨는 알자지라에 내기를 해서 돈을 따서 마을 어르신들에게 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저희 집안이 너무 가난해요. 그들은 어떻게든 내 수수료를 위해 이 많은 돈을 모았습니다. 나는 내가 이 앱에서 돈을 따고 그의 돈을 돌려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앱에 돈을 투자했을 때 돈을 잃었습니다. 지금은 자살 생각이 난다”고 말했다. 돈을 어떻게 돌려줄지 걱정이다.
Kol만이 이러한 앱에 중독된 것은 아닙니다.
같은 지역 출신의 16세 청소년이자 열렬한 크리켓 팬인 Prateek Kumar는 판타지 게임 앱에 베팅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그의 아버지 Lalji Dwivedi는 소농이며 한 달에 약 6,000~7,000루피(73~85달러)를 벌고 있습니다. 그는 Al Jazeera에 자신의 아들이 크리켓에 푹 빠져 있으며 크리켓에서 가장 수익성이 좋은 국내 토너먼트인 인도 프리미어 리그(IPL)의 모든 경기를 시청하며 이러한 게임 앱 중 일부를 스폰서로 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Dwivedi는 아들을 게임 세계로 유인한 광고를 비난합니다.
드위베디는 "그는 쉬는 시간에 광고에 영향을 받아 매일 판타지 게임 앱을 사용하여 내기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제 매 경기 전에 그는 이 앱에 베팅할 돈을 달라고 저에게 요청합니다. 내가 그에게 돈을 주기를 거부하면 그는 화를 낸다.”
최근 몇 년 동안 인도에서 판타지 게임 앱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Anil Kumar Tiwari/Al Jazeera]
최근 몇 년 동안 Dream11, My11Circle 및 MPL과 같은 플랫폼에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가입하면서 인도에서 판타지 게임 앱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앱은 사용자에게 실제 선수로 구성된 가상 팀을 만들고 상금이나 기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이러한 선수의 성과를 기반으로 다른 선수와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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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러한 플랫폼의 규제 권한 부족과 대규모 광고 캠페인으로 인해 이러한 앱의 중독성과 사용자, 특히 어린이와 취약한 개인에게 미칠 수 있는 잠재적 피해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Prateek이 가장 좋아하는 앱은 Dream11과 My11Circle이라고 그의 아버지는 말했습니다. 플레이하려면 사용자가 18세 이상이어야 하지만 Prateek은 아버지의 ID를 사용하여 두 앱에 모두 가입했습니다.
Al Jazeera가 Dream11, My11Circle 및 업계 단체인 인도 판타지 스포츠 연맹(Federation of Indian Fantasy Sports)에 보낸 이메일에는 답장이 없었습니다.
Dwivedi는 Al Jazeera에 처음에 Prateek이 50~100루피($0.60~$1.20)를 걸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는 2~3개의 팀을 만들고 대부분의 날 평균 300~400루피($3.70~$4.90)를 잃게 됩니다.
“나는 가족을 부양할 만큼 돈을 벌지 못합니다. 아들이 계속 이렇게 많은 돈을 잃어버리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어 “나를 불안하고 무기력하게 만든 아들의 행동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판타지 앱의 대규모 광고
TAM 광고 보고서에 따르면 판타지 게임 앱은 5월 말에 종료된 IPL-16 기간 동안 TV에서 최고의 광고주였으며, 광고 점유율은 이전 IPL의 15%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이 앱은 Saurav Ganguly, Virat Kohli, Shubman Gill, Hardik Pandya를 포함한 유명한 크리켓 선수와 Aamir Khan, R Madhavan, Sharman Joshi 등의 인기 배우를 사용하여 그들을 지지합니다.
컨설팅 회사 RedSeer의 보고서에 따르면 판타지 게임 플랫폼의 수입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IPL 크리켓 경기 동안 24% 증가하여 280억 루피($341m) 이상에 달했습니다. 약 6,100만 명의 사용자가 판타지 게임 활동에 참여했으며, 그 중 거의 65%가 작은 마을에서 왔습니다.
이러한 게임 앱은 참여하려면 참가비가 필요하며 팀의 실적이 저조하면 돈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인도 최대의 판타지 스포츠 플랫폼인 Dream11은 1억 8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자랑합니다. MPL은 9천만 명의 사용자가 있다고 주장하고 My11Circle은 4천만 명의 사용자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산토시 콜이 돈을 걸면서 판타지 팀을 계획하고 있다 [Anil Kumar Tiwari/Al Jazeera]위대한 논쟁: 기술 또는 기회의 게임?
Jabalpur High Court의 Shashank Tiwari 변호사는 인도에서 판타지 게임 앱을 통제하는 법은 주로 1867년 공개 도박법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리와 체스를 포함한 기술. 그는 이러한 앱에 대한 광고는 사람들이 많은 돈을 따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적은 금액만 따게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기술 전문가이자 변호사인 Nikkhhil Jethwa는 게임을 기술 게임으로 간주한다면 앱 알고리즘이 전체 게임을 제어하고 회사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으로 동기화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선수들. 게임이 스킬 게임으로 분류되는 경우 분석, 통계 또는 데이터 연구를 포함해야 합니다. 가정 기반 결정은 숙련된 것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인도에서는 상당한 양의 기술이 필요한 게임이 도박으로 분류되지 않고 돈을 받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주에 표준화된 법률이 없기 때문에 해당 국가에서 판타지 게임 앱을 규제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일부 주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합법화하고 규제하는 반면, 일부 주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완전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통일법이 필요하다'
작년 1월, Santosh Kol과 Prateek Kumar의 고향인 Madhya Pradesh는 온라인 게임을 규제하는 새로운 법률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arottam Mishra 내무부 장관은 11세 소년이 자살로 추정되는 사망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지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소년은 온라인 게임 앱에 중독되어 부모 모르게 6,000루피(73달러)를 지출했습니다. 12월에 주는 온라인 도박 금지의 기술적, 법적 및 기타 측면을 연구하기 위해 태스크 포스를 구성했습니다. 아직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았습니다.
인도법에는 2015년 청소년 사법법(Juvenile Justice Act of 2015)과 같이 필요한 아동을 보호, 돌보고 재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조항과 중개인이 미성년자를 유해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요구하는 2021년 정보 기술 규칙(Information Technology Rules)이 있습니다. 내용 – 이러한 법률은 "광범위한 심리적 영향, 특히 미성년자에 대한 해로운 영향을 효과적으로 다루기에는 불충분하다"고 Tiwari 변호사는 말했습니다. 단편적인 조치 대신 "이러한 앱을 규제하는 통일된 국가법이 법적 환경에서 명확성과 일관성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Lalji Dwivedi(왼쪽)는 그의 아들 Prateek Kumar(오른쪽)가 이러한 게임 앱에 중독된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Anil Kumar Tiwari/Al Jazeera]중독 치료 희망자 급증
2014년 인도 벵갈루루에 있는 NIMHANS(National Institute of Mental Health and Neuro-Sciences)는 기술의 건강한 사용을 위한 서비스(SHUT Clinic)를 시작했습니다. 기술 사용과 관련된 정신 건강 문제만을 다루는 인도 최초의 클리닉입니다. 당시 게임중독 환자는 일주일에 3~4명 정도 진료를 받았다. 임상심리학 교수이자 SHUT 클리닉의 책임자인 마노즈 샤르마 박사는 알자지라에 이 숫자가 현재 매주 약 20~22명이 도움을 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harma 박사에 따르면 일부 학생들은 이러한 앱을 교육과 동일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이는 "걱정스러운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앱을 계속 사용하면 상당한 돈을 벌고 손실을 만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런 종류의 생각은 이러한 게임 앱에 대한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중독된 개인은 이러한 앱에 집착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를 병원에 데려와 치료를 하지만 아이가 앱 중독임을 인정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Jethwa에 따르면 판타지 게임에는 돈이 포함되어서는 안됩니다. 대신 게임에 진정한 관심을 가진 개인만 참여할 수 있도록 우승자에게 포인트가 부여되어야 합니다.
Sharma 박사는 더 엄격한 법률을 부과하는 데 집중하는 대신 이러한 앱으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공중 보건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소도시에 포럼을 설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높은 세금
인도 정부는 7월 11일 온라인 게임에 28%의 세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비영리 연구 기관인 Monk Prayogshala 경제학부의 연구 저자인 Anirudh Tagat는 정부가 높은 세금으로 인해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싶어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온라인 게임을 담배와 술과 비슷하게 취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agat는 “정부는 사람들이 게임을 그만둘 수 있도록 이러한 게임을 하는 데 더 비싸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높은 세금 때문에 사람들이 실제로 게임을 중단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는 “이러한 앱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돈을 쓰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합니다. 많은 세금을 내야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이러한 앱은 계속해서 인기를 끌 것입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