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버그버그 울부짖다 접고 버그패치에 다시 나타난 버그쟁이
민머리기여어 입니다
아직 남은 버그들도 있고 상향도 이게 상향인가 싶을정도로 덜되었습니다...
(사실 작년에 접어서 잘 모름)
하지만 전반적으로 원하는 상향 방향이라던가 기존의 버그들은 그대로라고 생각되어
기존에 있던글을 좀 긁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몬스터 카드
카드스킬중 약점포착이 소환수의 공격 만으로는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 평타/앵그리 픽시로는 '발동' 됨 - 이때 '발동'된 약점포착은 소환수에 '적용'됨
- 소환수의 평타/스킬 과 피해증폭스킬로는 '발동'되지않음
소환수 스킬
프레시에어 특화 비호본인에게 미적용
프레시 에어 특화의 효과는 명중률증가.
비호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확인이 필요합니다
- 18.4.19 패치로 적용이 되고있는것 같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소환수 곰의 사거리
- 패치 후 사거리가 늘어났다고는 하나 첫타를 칠때만 좀 멀리서 치고
그 다음 스킬을 쓸 때엔 초 근접으로 다가가서 칩니다
...곰이 초 근접인 이유
- 미카베어의 발구르기와 저지먼트의 사거리만 20임....
이건 버그가 아니다 기획의도다 - 파정의 링 오브 아이스
링 오브 아이스 스킬에 모든 데미지 증가 류의 버프/도핑 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티팩트 / 쌍둥이경단 / 괴력의물약 / 장비에 붙은 데미지증가 n% 등등...
링 오브 아이스 스킬은 상태이상 스킬로 기획된 스킬이라서 적용이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캐릭터 특성이라고 말하는것도 정도가 있지
다른캐릭터 다른 스킬들 다 날아오를때 스킬의 특성입니다. 라고 콱 못박아놓고 그대로 놓는 경우는 처음보네요
소환수 곰에 콤보효과 미적용
- 아나이스 본체로 평타-앵그리픽시로 3이상의 콤보를 넣을 시에 곰에게 콤보뎀증이 적용되지 않음
- 아나이스의 평타와 앵그리픽시는 뎀증이 됩니다
- 파괴정령의 장판에는 콤보뎀증이 적용되고 곰만 안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랜덤옵션
링 오브 아이스에 손목 공증 피격뎀증이 적용되지 않음
- 확인이 필요합니다
수정된 버그들
1. 극한연마 미적용 - 2016.10.13
- 문의만 보내다가... 유저의 소리 게시판에 공론화 하고나서 그 다음주였나...에 수정되었습니다
2. 피해증폭/시너지로 몬스터 처치시 경험치를 받을수 없던 문제 - 2017.03.14
- 어벤던로드에서 마정석을 획득할 수 없게 되자 수정
3. 룬 스킬 2018.04.19
룬 스킬 정의의 심판과 투명갑옷이 소환수에 적용되지 않음
- 예외로 파괴정령/비호정령의 장판류 스킬에는 적용되고 있음
4. 소환수 스킬 중 특화계열 스킬들이 적용되지 않음 (극한 후) 2018.04.19
- 거스트(침묵) / 체인 라이트닝(감전) / 발구르기(스턴)
- 링 오브 아이스(공격속도 감소) / 화이어 블래스트(스턴)
- 전부 상태이상이 관련된 특화
5. 정령에 프레시 에어가 적용되지 않음 2018.04.19
- 정령소환 -> 프레시에어 사용 - 적용됨
- 프레시에어 버프를 받음 - 정령 재소환 - 적용되지않음
6. 소환수 곰 에 마공류 아티팩트가 적용되지 않음 2018.04.19
- 소환자의 인트/마법공격력만 스탭/찌르기공격력으로 전이되고
아티팩트의 효과는 그대로 전이가 된다고 함
(곰은 찌르기/아티팩트의 효과는 마법공격력증가)
7. 상태이상에 안걸리도록 설정되어있는 파괴정령/비호정령의 소환수가 일부 상태이상에 걸림 2018.04.19
- 키클롭스(수면) / 모루(스턴)
8. 링 오브 아이스 스킬로 빙결버그에 걸리면 AI가 고장남 2018.04.19
- 모든 발화/빙결효과를 가지고 있는 스킬들은 2킬 이상의 몹에게 스킬을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몬스터의 피가 0이 되면서 죽지않는 현상이 생김
- 파괴정령 그래시는
①.링 오브 아이스로 몬스터를 공격
②. 몬스터가 빙결버그에 걸려서 피가 0인상태임
③. 정령 AI대로라면 스킬-평타n번-스킬.
즉 링 오브 아이스 후 몬스터의 피가 0인 상태에서 정령이 평타 한번 치게되면 죽게됨
④. 그러나 평타를 안치고 스킬을 씀
상향안 및 편의성
1. 평타선택해제
- 쿨타임이 제대로 돌아갈때도 있지만 이놈의 평타때문에
쿨타임이 더 길어지는 현상이 아주 매우 많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평타가 유용하게 쓰이는 경우도 있으므로 평타의 사용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패치했으면 좋겠습니다
2. 소환수 곰의 각성에 따른 HP공식 수정 or 배리어/레지스트실드 적용
- 사실 지금 곰AI를 보면 둘다 적용해도 부족함이 없고...
3. 곰AI
- 이 부분은 어떻게 쓸지를 모르겠는데...
어떤식으로든 조금만 더 똑똑해졌으면 좋겠습니다
5. 소환수 스킬 사용방식
- 액션슬롯화 / AI 두가지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6. 속성의 자유
- 모든 계열 통틀어서 범위기와 일댈기의 속성이 다릅니다
- 곰은 범위기 성속/일댈기 암속
파정은 범위기 화속/일댈기 수속
비호는 범위기 토속/일댈기 풍속
다른캐릭터들처럼 속성 하나로 다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되었으면...
7. 계열선택의 자유
- 재분배 할 때 곰나 아니면 인형계열로 보정 절대 못받음;
- 우리도 파괴정령타입으로 비호재분 하고 마법인형타입으로 파정재분하고싶다!
8. 타겟팅 형식
마공캐중 거의 유일하게 장판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타겟팅 형
범위기 (심지어 자기중심인 링오아 마저) 들 모두가 타겟을 지정 해야 스킬을 사용할수 있음
소환수 스킬 키를 꾹 눌러도 가능하지만 스킬이 바로바로 나가질 않음...
(New)버그 물의문양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음
물의문양 효과가 발동 되고 1초 내로 효과가 사라집니다
(New) 곰나이스 어벤던로드에서의 인식문제
어벤던로드에서 곰보다 아나이스쪽이 인식을 먼저 먹어버립니다
제가 작년에 접고 이번 패치로 돌아온 유저라서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역 아나이스분들의 많은 추가 의견과 제보를 기다립니다
그럼 민머리는 이만 총총...
+에어특화 비호 본인에게 적용이 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마 에어 재소환 부분을 패치하면서 수정이 되었을거라 예상해봅니다...
첫댓글 선생님 글 와드박구갑니다 춍춍
정령평타 온오프,속성,링오아뎀증 공감허내요 ㅜㅜ
곰 사거리패치 너무 공감합니다. ..
그 패치로 사냥이 더 이상해짐 ;
(ex. 몹 몰아서 저지먼트스핀 쓰면 1~2마리만 맞는 문제)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21 09:0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21 19:53
문어왕의 재 림
민머리기여어>< 에어 명중은 모르겟지만 뎀증은 적용됩니당. 저랑 실험하러 가시지 왜 안 물어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