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석학원 산하 5개교 동문연합회 결성
청주대 한의대 유치등 학원발전 동참
최정현 기자 ily7102@cctoday.co.kr
학교법인 청석학원 산하 청주시내 5개 중·고교 총동문회는 연합회를 결성, 학원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이들은 특히 같은 학교법인인 청주대가 추진하는 한의대 유치에 적극 협력키로 하는 등 학원 주요 추진사항에 동참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청석학원 5개 중·고교 총동문회 연합회에 따르면 청석학원 각 학교 동문회 회장과 사무국장 9명은 9일 오후 6시30분 청주시내 모 음식점에서 연합회 결성을 결의하고, 연합회 초대 회장에 김현수(전 청주시장) 대성고 총동문회장을 추대했다.
이들은 향후 모교와 동문회 발전, 청석학원의 발전을 위해 연대키로 했으며, 빠른 시일 내 힘을 결집할 수 있는 연합회 사무실을 마련키로 했다. 모임시기는 매 분기 1회로 정했다.
특히 청주대의 숙원사업인 한의대 유치에도 협력하기 위해 역량을 한데 모으기로 하고 이날 동석한 김현문(청주시의회 의원) 청주대 한의대 유치추진위원회 집행위원장의 권유에 따라 각각 추진위원에 가입했다.
김현수 회장은 "상호 지속적인 협력으로 청석학원의 발전을 꾀하고 연합회에서 빠져 있는 대성초와 청주대와의 결속방안도 강구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회를 결성한 청석학원 5개 중·고교와 총동문회장은 청주 대성고 김현수 회장, 청석고 오은세 회장, 대성여상 연순동 회장, 대성중 이철 회장, 대성여중 이종숙 회장 등이다.
2005년 03월 11일
첫댓글 모교 동정 소식 전해 주어 정말로 고맙네요.............자주 좋은소식 전해주기를 바람니다 후배님..............
연합회설립이 너무 늦은 감이 있으나 신선하고 반가운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