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내과에서 1년10개월만에 위대장내시경을 했어요. 그때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고 1년10개월 전 위 사진과 크게 다른것도 없는데 한곳에서 약간의 위궤양이보여서 조직검사를 의뢰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알겠다고 했어요. 일주일 뒤 결과를 보러갔는데 의사선생님도 이상하다고 자기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고 의심조차 안했는데 조직검사상 위말트의심이라고 나왔다. 면역화학검사를 하면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아닐수도 있을 것 같다고 위말트..? 하면서 계속 의아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동네내과에서 면역화학검사 의뢰해두고 메이져병원에 예약했어요. 면역화학검사상 양성이 나왔어요. 의사쌤은 큰병원으로 다니시는게 낫겠다고 자기가 사진상으로 봤을땐 그냥 궤양정도였는데 어찌됐든 결과가 이렇게 나왔으니..치료 잘 받으시면 된다 사는데 지장없다 이러시더라구요. 그렇게 3주 후 메이져병원 진료를 갔어요. 거기 교수님도 사진을 보더니 전형적인위말트증상사진은 아니다. 우리병원에 조직검사 정말 잘 보시는 교수님이 계시니 조직슬라이드 가지고 온걸로 다시 조직검사를 의뢰해보겠다 해보고 아니면 너무 좋은거고!! 이러시면서요. 그 후 일주일 뒤 오늘 결과를 들으러 다녀왔는데 우리병원에서 한 조직검사결과 암 아니다. 그냥 염증소견으로 나왔다. 이분 조직검사 아주 잘 보시는분이다. 암 아니니 걱정하지마시고 제균치료한거 두달뒤에 호소검사하러 동네병원으로 가셔도 되요 하시길래 전 여기서 하고싶어요 했더니 호소검사예약은 해주셨어요.
일단 아니라고해서 나오자마자 안도감에 눈물부터 났는데 같은조직인데 어떻게 다를까 갑자기 불안해졌어요... 일단 저는 메이져병원과 교수님을 믿고 아니라고 생각하고 2개월 뒤 호소검사 후 어차피 계속 해야 될 내시경을 메이져에서 다시 해보고 싶은데.. 믿고 편하게 있어도 되겠죠...?
첫댓글제균치료 끝나고 내시경상 깨끗하면 1) 말트였는데 관해되었을 수도 있고 2)말트가 아니었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슬라이드 조직에 암세포가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100% 아니겠지만 일단 육안상 + IHC 검사에서 말트가 아니였다 하면 아닐 가능성은 더 높아 보입니다.
첫댓글 제균치료 끝나고 내시경상 깨끗하면 1) 말트였는데 관해되었을 수도 있고 2)말트가 아니었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슬라이드 조직에 암세포가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100% 아니겠지만 일단 육안상 + IHC 검사에서 말트가 아니였다 하면 아닐 가능성은 더 높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