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국경 간 전자 상거래가 다시 법적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Temu는 Shein을 독점적 괴롭힘으로 고소합니다.
http://cn.ntdtv.com/gb/2023/07/19/a103751693.html
중국의 국경 간 전자 상거래가 다시 법적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Temu는 Shein을 독점적 괴롭힘으로 고소합니다.
데이터 맵. 2023년 2월 23일, Temu 로고가 반영된 Shein 앱이 App Store에 선보였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스테파니 레이놀즈/AFP)
베이징 시간: 2023-07-20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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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3년 7월 20일] 미국에서 번창하고 있는 두 개의 중국 국경 간 전자상거래 회사인 Shein 과 Temu 간의 전투가 격화되고 있습니다. Shein은 올해 3월 미국 에서 상표권 침해, 저작권 침해 및 허위 홍보로 Temu를 고소한 후 며칠 전에 Shein을 미국 법원에 데려와 공급업체를 독점 하고 괴롭히는 데 시장 지위를 이용했다고 비난했습니다 .
18일(화) 나온 뉴스에 따르면 이번에 테무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연방지방법원에 공소장 서류를 제출했다 . 고소장에는 테무가 지난해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셰인이 일련의 독점 및 괴롭힘 방법을 채택해 공급업체에서 테무를 배제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Temu는 Shein이 공급업체에게 "충성도 서약"에 서명하도록 강요하고 Temu에 제품을 계속 공급하라는 Shein의 강압에 따르지 않는 제조업체에 벌금을 부과하는 등 경쟁을 억누르기 위해 최소 4가지 전략을 채택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올해 5월 현재 Shein은 Shein 플랫폼에서 공급하거나 판매하는 약 8,338개 제조업체 모두에게 독점 유통 계약에 서명하도록 요구했으며, 이로 인해 이러한 제조업체는 Temu 플랫폼에서 제품을 제공하거나 Temu의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할 수 없습니다. . 판매자가 제품을 제공합니다". Shein을 공급하는 8,000개 이상의 제조업체가 초고속 패션을 공급할 수 있는 총 상인 수의 70~80%를 차지한다고 Temu는 말했습니다.
"Shein은 위협, 협박, 침해에 대한 허위 주장 캠페인을 수행했으며 의류 제조업체가 (Shein과) 독점 계약을 맺도록 강제하기 위해 근거 없는 징벌적 벌금을 부과하려고 시도했습니다."
Temu는 Shein의 위에서 언급한 행동으로 인해 상인들이 Temu의 플랫폼에서 10,000개 이상의 제품을 제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Temu는 또한 Shein의 위에서 언급한 부적절한 비즈니스 관행이 상품 가격을 높이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줄여 미국의 초고속 패션 시장의 발전을 방해할 것이라고 불만에서 밝혔습니다.
테무의 소송에 대해 셰인 측 대변인은 14일 외신의 질의에 "이번 소송은 법적 근거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강력히 변호하겠다"고 밝혔다.
Temu와 Shein이 미국에서 법정에 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작년 12월에 SHEIN은 Temu가 소셜 미디어에서 Shein의 신용을 떨어뜨리기 위해 인터넷 유명인사들과 협력했다고 비난했습니다. Shein은 Temu가 Temu.com 웹사이트를 홍보할 때 Shein에 대해 “거짓 및 기만적인 진술”을 하고 Shein에 대해 비방하는 발언을 하도록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계약했다고 당시 소송에서 주장했습니다.
올해 3월 Shein은 Shein의 독점 상표권과 저작권을 고의적으로 침해한 혐의로 Temu를 고소했으며, Big V와 협력하여 Shein 브랜드의 이익을 희생시키면서 소셜 미디어에서 Shein의 브랜드인 척 가장하여 허위 홍보를 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Temu의 존재를 홍보합니다.
Shein의 주장에 대해 Temu는 소송 기각 신청서를 제출했지만 법원은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오랫동안 중국 저가 공급망의 지원에 의지해 Shein은 미국 시장의 저가 의류 판매 경쟁에서 큰 우위를 점하고 있다.그 제품은 20달러 미만의 신발, 드레스 가격 등이다. 해외에서 US$10에 판매됩니다. 매우 뜨겁습니다. 2022년 Shein의 매출은 227억 달러에 이를 것입니다.
하지만 테무가 지난해 9월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자사 제품의 가격이 셰인보다 낮다는 점을 적극 홍보해 셰인의 영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21세기 비즈니스 헤럴드의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Zheshang Securities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특정 범주에서 Temu의 가격은 Shein의 53%-80%에 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회사 YipitData에 따르면 Temu의 총 거래액은 작년 9월 300만 달러에서 1월 1억 92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수십억 건의 미국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거래에 대한 최근 블룸버그 분석에 따르면 Temu의 미국 매출은 5월 Shein보다 20% 더 높았습니다.
올해 6월 Shein은 수백만 명의 판매자를 위한 'Gravity of Hope' 계획을 발표하고 플랫폼 모델을 공식 출시했으며 패스트 패션 의류에서 생활용품, 액세서리, 3C 제품 및 기타 범주로 사업을 점차 확장했습니다. 이것은 Temu의 포지셔닝과 더 유사합니다.
이와 관련해 '21세기 비즈니스 헤럴드'는 장기적으로 테무와 셰인의 경쟁이 결국 공급망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Temu and Shein의 핵심 경쟁력은 빠르고 경제적이며 공급망의 빠른 반환을 통해 적시성을 확보하고 극한의 가성비를 갖춘 제품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가장 중요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둘 다의 핵심 경쟁력은 공급과 관련이 있으며 체인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리밍 기자 종합보도/책임편집자: 후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