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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생계형 화물차 시장이 거의 독점 이었던 디젤 차량이 단종되고 친환경 정책이 시행되면서 LPG차량 아님 전기 차량중 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업용 차량이기 때문에 충전 시간 소요 문제로 전기는 아예 배제하고 14년간 디젤차만 운행하다 이번에 LPG로 출고를
해서 한달 조금 넘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LPG 차량 구매 예정인 분들이 기존 디젤 차량 대비 제일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연비, 출력(힘)일거 같은데요. 일단 제원상은 구형 LPG차량(수동전용, 측면 가스탱크) 대비 신형LPG(오토-수동선택, 후미도넛 가스탱크)차량은 엔진 성능이 대폭 개선되어 출고
되었습니다.
일단 2.5터보 LPG직분사(LPDi)엔진으로 바뀌면서 최고 출력이 159마력(오토기준)으로 디젤(135마력)보다 18% 높고 최대출력도 30.0kgf.m으로 기존 디젤과 똑같습니다.
배기량만 보면 오히려 디젤(2497cc) 보다 LPG(2469cc)가 낮은데도 불구하고 더 큰힘을 내는 엔진으로 장착이 되었습니다.
근데 여기서 보통 차량 구매 예정인 분들이 이런 수치상 출력이니 토크니 터보니 이런 제원상 숫자만을 일일이 확인하고 믿고 구매하는 경우는 드물죠. 그냥 주변에 LPG신차 출고하고 실제 운행하는 분들한테 차 어떠냐? 힘은 좋냐? 한번 물어보고 구매결정 하시는게 대부분이죠.
아래 사진들은 중량별로 상차후 실제 주행한 사진들입니다. 기존 디젤 대비 덜덜 거림없이아주 조용하구요,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이 오히려 언덕 같은곳에선 더 안정적으로 치고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대만족하며 운행하고 잘하고 있구요, 요즘 상,하차지 가면 주변 분들이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시는데 저는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차량 구매 혹은 교체 예정이신분들은 여러 후기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 하시고 항상 안전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
(인쇄판재 중량짐 1.8톤 정도)
(행사용 부스설치 자재 1.2톤 정도)
(오토바이 여러대)
“ 이 글은 LPG 1톤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LPG #LPG트럭 #1톤트럭 #봉고3 #포터2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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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고, 윙바디, 냉동, 탑 등 공차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다 상이하게 니오구요. 카고 오토기준 제원상은 6.5인데 공차일땐 8~8.5 짐싣고는 평균 7.5는 되는거 같아요
요즘 신형 엘피지 정보 듣기로 디젤보다 좋다고 하던데,,, 진짜인지,,, 본인이 끌어보지 않은 이상 의구심 먼저 드는 현다이 독과점에 쫌,,,, 그럽니다^^
아직까진 큰문제없이 조용하고 좋습니다.
고귀한 경험 정보 감사합니다
실제 운행을 하고 경험에서 나오는 소중한 정보는 감사드립니다.
다른 차주님들하고 출력 부분에서는 상이한 점이 있습니다.
요런 꿀팁 정보 정말 감동입니다.
^^
소중한 정보 정말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