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유튜브 프로젝트는 업계 3위의 노하우에 대한 책이다. 개인채널외에 설정에서 브랜드채널을 만들 수있고 이는 여러명이 관리할 수있다. 0-2 제목, 설명, 키워드는 네이버 데이터랩의 검색순위 등을 고려하여 중요도순으로 배치한다. 3-1 재생목록, 카드와 최종화면을 설정하면 하나의 클릭이 다른 동영상으로 이어질 수있다. 3-6 유튜브광고도 광고주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는 의미에서 검토해볼 수있다. 4 그리고 진정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공감과 소통으로 이어지게 된다. 5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05360696
서문│1등의 노하우를 알면 누구나 유튜브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워밍업 01 유튜브 화면과 친해지기
워밍업 02 개인 채널과 브랜드 채널은 뭐가 다른가요?
워밍업 03 이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보자
들어가며│특명! 한 달 안에 유튜브로 수익 내기
1장 유튜브 채널 기획과 마케팅 전략
01 나더러 유튜브 채널을 기획하라고?; 02 채널의 콘셉트는 ‘나음보다 다름’; 03 브랜드를 강화하는 4단계 접근법; 04 채널 성장을 위한 큰 그림 그리기;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1 크리에이팅+마케팅, 유튜브로 두 마리 토끼 잡기; 05 콘텐츠의 핵심은 가치 전달; 06 가장 좋아하는 게 답이다; 07 시청자의 눈높이를 맞추는 타기팅 전략;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2 콘텐츠 다양화를 위한 3H 전략; 08 형식보다 본질이 중요하다;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3 구글이 직접 밝힌 유튜브 10가지 성공 원칙
2장 유튜브, 실행이 답이다!
01 드디어 토이팜 채널 개설!;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4 재방문을 부르는 채널 브랜딩; 02 프로는 장비를 탓하지 않는다;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5 가성비 갑! 촬영 장비 선택하기; 03 스토리보드가 꼭 필요할까?; 04 촬영의 핵심은 구도, 초점, 광량!;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6 이미지, 음원, 폰트 공짜로 쓰는 방법; 05 벤치마킹이 가져다준 극적인 변화; 06 촬영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자; 07 편집, 영상에 숨결을 불어넣는 마술사;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7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08 몰입도 높은 스토리의 힘;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8 자막 넣기, 영상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화룡점정
3장 알고리즘을 활용한 업로드 전략
01 왜 조회수가 늘지 않을까?;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09 노출을 부르는 키워드를 선점하라; 02 발견성을 높이는 매력적인 제목 쓰기; 03 유튜브의 ‘추천 검색’ 알고리즘;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0 내 콘텐츠를 위로 올려주는 검색엔진최적화(SEO) 전략; 04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섬네일의 비밀;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1 대박 섬네일 제작 방법; 05 시의성 높은 키워드로 채널 붐업!; 06 시청자를 채널에 머물게 하는 가두리 전략;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2 콘텐츠를 연결하고 그룹화하라; 07 새로운 미션, 광고 수익 창출하기;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3 유튜브 수익 신청과 승인 절차; 08 홀로서기, 진짜 채널 운영은 지금부터다!
4장 수익을 극대화하는 채널 운영 전략
01 드디어 첫 광고 수익 발생!;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4 광고 포함 여부, 반드시 공개해야 할까요?; 02 상상이 아닌 데이터로 분석하라; 03 데이터를 통해 좋은 콘텐츠를 선별하는 법;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5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데이터 분석하기; 04 구독자를 넘어 충성 팬을 확보하라; 05 채널 운영 정지? 유튜브의 경고 시스템;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6 내 채널이 영구 삭제됐어요! 커뮤니티 가이드 완벽 정리; 06 시청자를 사로잡는 유튜브 광고 기획; 07 유튜브가 좋아하는 광고는 따로 있다; 08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광고 집행;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7 구글 애즈로 유튜브 광고 집행하기; 09 인생은 타이밍이다; 10 유튜브와 SNS의 컬래버레이션
5장 개인 채널로 글로벌 크리에이터 되기
01 김 대리, 스카우트되다?; 02 N잡러의 필수 플랫폼, 유튜브; 03 개인 채널, 어떤 소재로 시작해야 할까?; 04 마지막 미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8 어떤 MCN에 가입해야 할까?; 05 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콘텐츠를 찾아라;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19 유튜버의 진짜 타깃은 국내가 아닌 세계!; 06 유튜브는 특별한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20 광고 이상의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07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이긴다;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21 저작권을 아는 자가 최후의 승자다